허영만의 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 꽃게탕 로컬 식당 강화꽃게집 위치

2021년 8월 27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8회 인천 강화도 별미밥상 간장게장 꽃게탕 식당 정보


“강화도 외포리의 명소로 태어난 꽃게탕 전문점 강화꽃게집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님을 모십니다.강화꽃게집은 직접지은 농산물로 밥과 찬을 만듭니다.검정콩을 직접 갈아 만든 손두부와 직접 쑨 고구마묵은 사철 제공되는 찬이며그 외 제철 해산물을 서비스해 올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강화꽃게집은 외포리선착장 가기전 500미터 우측에 위치합니다.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꽃게 요리 전문점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제철에 나는 해산물이 서비스라고 하니 너무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미리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백반기행 강화도 로컬 식당#백반기행 강화도 꽃게탕#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 위치#강화꽃게집

 

강화도 간장게장 꽃게탕 로컬 식당 강화꽃게집 방문 후기 정보


나***


“아니 무슨 꽃게따위가 왜?...가격이 후덜덜하지만 맛집은 확실한 맛집이다. 그래서 별 5개를 달았다. 꽃게가 유명한 강화도에서 꽃게 안먹고가몀 섭하다며 현지지인이 추천도 아닌 그냥 예약을 시켜줬다. 단골이라 자기가 나중에 와서 결제한다고 마음껏 먹고 가라고... 그래서 이것저것 마음껏 먹었다. 모든 메뉴의 꽃게가 알이 가득차있었다. 꽃게탕에는 단호박이 들어가있어 탕의 단맛과 감칠맛이 더 좋았고 꽃게찜은 양은 작았지만 너무 맛있었다. 확실히 대게랑은 또다른 맛의 매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간장게장도 주문했는데 너무 예쁘게 손질해오셔서 기분이 좋아졌다. 맛 역시 1000% 보장! 근처 항에서 근현대사(?)적으로 밴댕이 관련 음식이 발전했기에 강화에서는 밴댕이 음식을 종종 볼 수 있다. 메뉴에 있는 밴댕이 무침을 시켜서 먹었는데 이것도 정말 맛있었다. 밴댕이 요리는 신기한 구석이 있다. 궁금하기도 하고 생각하며 먹는 재미가 있어 다음에는 밴댕이 전문점에도 한번 가볼까 한다. 그 외 화장실도 내부에 있고 홀이 넓직해서 좋았다. 가족들 모시고 꼭 다시 오고 싶은 곳이다.”

 

이렇게 이번 강화도 간장게장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가격은 비싸지만 맛 하나만큼은 확실한 집이라고 말하며 극찬을 하네요.

 

 

 

 

 

 

리링***


“다들 꽃게찜 먹고 계셨는데, 나만 간장게장 시켯음. 근데 맛있었음ㅋㅋ 살 아주 잘 차있고 알도 실하고 간도 짜지않게 잘 했다. 반찬으로 나온 순무김치는 맛있었지만 배추김치가 별로였다..”


치***


“충남서산집만 다니다가 모험해보고싶어서 도전한 곳.. 서산집꽃게탕이 달고 자극적인 맛이라면 강화꽃게집은 슴슴하고 건강한맛..덜 짜고 덜 단 서산집같은 맛임.. 알도 꽉참. 난 자극적인게 좋아서 서산집이 더 맛잇었던거같지만 여기도 맛있긴 함. 밑반찬도 다 맛있었음”

 

역시나 간장게장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반찬도 좋고, 알도 꽉찬 꽃게가 참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Gem******


“양념이 강하지 않고 짜지 않아서 너무 좋네요~ 토실하고 알이 꽉찬 제철 꽃게를 푸짐히 넣어주시고, 때론 다른 곳에서 해물탕인지 구분 안가게 과하게 넣는 다른 (새우 조개 오징어) 해물을 사용하지 않으시는데, 충분히 끓이면 너무 맛나요~ 끓여서 주셔도 한번더 푸욱 끓여드셔야 맛있어요~ 전 졸아든 만큼만 살짝 물 더 너었어요~ 중자에 큰 꽃게가 세마리인데 게에 집중하시면 3인분 국물을 더 즐기시면 4-5인분 양으로도 충분한 양이에요~ 꽃게장도 맛있어요. 밥없어도 국물만 먹을 수 있는~ 직접 농사지어 만드신다는 반찬들도 맛나고, 두부 고구마 묵, 어리굴젓 다 맛있네요.”

 

더군다나 이번 강화도 간장게장집은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더욱 좋다고 말하며, 살도 많고 알도 많은 집이라고 말하네요.

 

 

 

 

 

윤**


“블로그 추천도 보고 여기저기 리뷰 많이 봤는데 여기가 간장게장 기본에 충실하면서 기본 반찬에 정성이 들어간걸 확인해서 갔읍니다. 간장게장 맛은 맛있는데 이정도는 기본이라보고...맛은 맛있게 기본인데 먹기 좋게 이쁘게 잘라서 나오고.... 직접 만드신 두부와 고구마 묵 , 그리고 새우, 문어, 조개 들어간 서비스 탕!!!! 서비스탕!!! 이게 죽음!!! 어리굴젓도 맛있고, 두부도 진짜 맛있네요. 근데 서비스 탕이 왜이리 맛있대요? 깊은 맛이 나네요. 울 엄니 내가 맛집이라 모시고 가면 성질내기 쉽상인경우 많았는데 .... 한공기도 안드시는 어머니, 국물때문에 한공기에 반공기 추가!!! 사장님 감사합니다! 어머니 아파서 돌아가시기전 좋은 경험 많이 해드리고 싶었는데 입맛 까칠한 우리 어머니 후기가 좋네요.”


kyu*********


“꽃게탕 국물 맛있어요! 까다로운 엄마랑 갔는데 국물은 인정하시네요. 다만 꽃게철이 아니어서 그런가ㅜㅜ 꽃게 양에 비해 좀 비싼거 같아요ㅜㅜ”

 

또한, 블로그 추천으로 찾아간 간장게장 맛집이라는데 그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워낙 맛이 좋아 밥을 추가까지 했다네요.

 

 

 

 

 

bong*************


“탕 국물이 찐하면서도 개운합니다. 찜도 아이들하고 맛있게 먹었구요. 간장게장도 맛있는데 탕과 찜 때문에 상대적으로 후순위로 밀립니다. 직접 만든 손두부 고구마묵 별미입니다.”


무*


“꽃게탕 소자 시켰는데 배불리먹음. 알도 꽉차있고 꽃게도 크기가 큼. 다먹어갈쯤 잘 익은 단호박과 감자가 정말 맛있음. 라면사리 추가했는데 국물이 진하게 배여서 대박이었음. 국물이 진짜 대박임”

 

끝으로 이 집은 간장게장도 좋지만 꽃게탕의 맛 역시 보통이 아닌 집이라고 하네요. 더군다나 사용하는 꽃게가 살도 많고, 알도 많아서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먹어본 사람들은 거의 다 극찬하는 맛집으로 한번 쯤 방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간장게장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백반기행 강화도 로컬 식당#백반기행 강화도 꽃게탕#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 위치#강화꽃게집

 

강화도 간장게장 꽃게탕 로컬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강화꽃게집


전화번호: 032-933-2010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396-1


이용시간: 오전 9시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간장게장 25,000원

꽃게탕/찜 50,000 – 70,000원

 

이렇게 이번 꽃게요리 전문점은 강화도에 있는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이 있지만 맛은 월등하다고 극찬하는 사람들이 많은 집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백반기행 강화도 로컬 식당#백반기행 강화도 꽃게탕#백반기행 강화도 간장게장집 위치#강화꽃게집

 

강화도 간장게장 꽃게탕 로컬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581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화도 산채비빔밥 산채전 약초밥상 맛집 마니산산채 위치

2021년 8월 27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18회 강화도 약초밥상 식당 정보 “계절에 맞는 약초반찬과 분자요리 한상차림 나오는착한식당입니다안심먹거리라 가족외식으로 최고인 듯!한식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강화도 편에 나온 곳 중 가장 가고 싶은 간장게장 맛집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그 게장의 맛이 궁금하네요.

 

전 다른건 다 둘째치고 이 집에서 만든 비법간장의 맛을 보고 싶기에 나중에 한번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백반기행에 나온 간장게장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