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해도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압해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1004 섬의 고장으로 알고 있는 신안군에 속해있는 큰 섬으로 목포랑 다리가 연결되 있어 차로 이동이 가능한 섬이다. 개인적으로 친인척이 많이 살아서 자주 가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섬 같다고 느끼는 곳이다.

 

하지만 지금 무한의 다리와 자은도가 인기를 얻으면서 그곳을 가기 위해 반드시 지나야하는 중간 섬 역할을 하기에 사람들의 유동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섬으로 그곳의 별로 없지만 찾아보면 있는 맛집을 알아보려 합니다. 당연히 개인 의견이 반영된 것이기에 순위는 의미 없고,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

 

 

 

미연식당

 

1. 미연식당

 

압해도에서 가장 유명한식당으로도 불리는 곳으로 대패삼겹살 맛집으로 불린다. 이곳은 푸짐하게 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먹어도 먹어도 배부를 것 같지 않은 대패 삼겹살도 맛이 좋지만 이곳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볶음밥을 위해 찾는다는 사람이 다수인 식당.

 

 

미연식당

 

압해도 미연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미연식당

전화번호: 061-271-0563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학교리 656-4

영업시간: 오전 12시 - 오후 8시 30분

 

가격 및 메뉴

 

모듬삼겹살 (600g) ----- 20,000원

주물럭 (600g) ----- 22,000원

 

 

 

미연식당

 

 

압해도 미연식당 베스트 후기

아***

 

“장점 현지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집이에요. 집앞에서 쉽게 먹던 저렴한 대패고기보다 더 두껍고 맛있습니닷. 야채의 푸짐함이 숲을 방불케 할 정도에요ㅋㅋ 이 집의 포인트가 쑥갓을 준다는 건데, 여름에는 쑥갓이 질겨서 깻잎으로 대체하는 것 같으니 참고하세용!!(쑥갓 여리고 향긋해서 진짜 맛있습니다...)

 

음료수 서비스 + 볶음밥 양 미침. 4인 가족이 갔더니 음료수 2명 서비스로 주셨어요! 처음에 술 드세요? 하시더니 안먹는다니까 사이다랑 콜라 가져오셨음요ㅋㅋ 고기 2판 시키고 배불러서 볶음밥 2개 시켰는데 다른집 3~4개 양이 와가지고...남겼슴다ㅎㅎ

 

단점 조용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가볍게 패쓰- 사람도 정말 많고 정말 시끌벅적한 시장식육식당 느낌이에용!! 거리. 아무래도 압해도에 있어서 뚜벅이들에겐 매우 어려울 것 같아용.

 

Tip 고기는 몇명이 오든 무조건 모듬삼겹살 1개(20,000원)입니다. 한 상에 무조건 삼겹살 바구니 1개에요!!! 성인 4인기준(먹성 진짜 좋음. 남고생 있음)으로 고기 1바구니에 볶음밥 3개면 딱 배부르게 먹을 것 같아용 대패라 조금 물리기도 하고 양도 엄청많아서 참고하세요!!

- 야채는 식당 사정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슴다ㅎㅎ

- 볶음밥 양 많으니 참고하시고, 고기 조금 빼놔서 같이 볶아드시면 좋습니다.”

 

 

 

 

 

꽃피는 무화가

 

2. 꽃피는 무화가

 

압해도에서 가장 인기 좋은 맛집 중의 하나로 해초돌솥밥과 간장게장이 인기라고 한다. 그 외에도 병어 요리, 무화과를 이용한 돼지 불고기 등의 압해도에서 나는 식재료를 가지고 많은 요리를 내놓는 지역 향토 음식점이라고 하며, 사람들에게 평이 좋은 식당이다.

 

 

꽃피는 무화가

 

압해도 꽃피는 무화가 상세정보

상가명: 꽃피는 무화가

전화번호: 061-271-5552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393-2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 30분,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전복해초돌솥밥 ----- 10,000원

돼지불고기 ----- 8,000원

퉁퉁마디간장게장 ----- 15,000원

 3인 한상차림 ----- 57,000원

 

 

 

꽃피는 무화가

 

압해도 꽃피는 무화가 베스트 후기

김**

 

“고향이 이곳입니다. 부모님이 맛있다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예약을 해야 돌솥과 음식들이 바로 나오고, 알이 꽉 찬 꽃게장은 간이 세지 않고, 제육은 냄새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반찬 하나하나 맛있었어요. 돌솥밭도 맛나고, 저는 개인적으로 전복을 좋아해서 전복 올라간 돌솥을 시켰습니다. 넷이 한상하니 76,000원 나왔습니다. 돌솥만 먹으면 더 저렴합니다. 사진 찍는 다는걸 먹느라고 중간에 찍었는대 저는 첨이라 맛났고 부모님은 자주 드시는지라 몇 번 먹으니 모르겠다 하셨지만 이곳을 여행하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김**

 

“지방 농가 음식점 수준이 아니고요. 음식이 상당히 고퀄입니다. 깔끔하고 담백하고. 전복영양밥에 나오는 전복이 작아도 엄청 맛있네요. 게장은 많이 짜지 않은데도 맛있어요. 속을 비우고 밥을 많이 먹을 준비가 필요해요. 밥은 많이 안줘요 밥공기 60%주는 듯.”

 

박**

 

“신선한 해산물과 게장과 모든 밑반찬이 맛있다. 전복과 톳이 들어있는 고급지고 건강한 돝솥에는 남도의 정과 바다의 신선함이 가득하다. 시골에서나 맛볼수 있는 담백, 솔직, 프레쉬, 비주얼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맛이었습니다. 신안군청 공무원이 인정하는 맛집 맞네요~ 제가 많은 집을 평가했지만 간만에 5점 드립니다.”

 

 

 

반월수산

 

3. 반월수산

 

압해도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때 많이가는 집으로 이제는 택배로도 집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산지에서 직접 먹는 것과는 느낌적인 느낌이 다르다고 한다. 이렇게 이 집은 압해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집으로 바로 잡아온 뻘낙지의 맛이 좋다고 한다.

 

 

 

반월수산

 

압해도 반월수산 상세정보

상가명: 반월수산

전화번호: 0507-1311-9579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1350-6 반월수산

영업시간: 오후 5시 - 자정 12시,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새우, 낙지 ----- 싯가

 

 

반월수산

 

압해도 반월수산 베스트 후기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사장님이 말만 잘하면 새우든 뭐든 더 퍼주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특히, 지금은 대패삼겹살을 넣고 각종 해산물을 넣은 해신삼겹살이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한다.

 

 

 

 

헤밍웨이

 

4. 헤밍웨이

 

압해도에 위치한 전망 좋은 카페로 바다와 들판이 한번에 보이는 곳이라고 한다. 이곳은 카페이지만 간단한 식사류인 돈까스를 포함한 단순하지만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요즘 SNS에서 많이들 올리는 압해도 맛집 중 하나라고 한다.

 

 

헤밍웨이

 

압해도 헤밍웨이 상세정보

상가명: 헤밍웨이

전화번호: 0507-1440-8020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학동길 66-20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에스프레소 ----- 3,500원

아메리카노 ----- 4,500원

카페라떼 ----- 4,500원

카푸치노 ----- 5,000원

 

 

헤밍웨이

 

압해도 헤밍웨이 베스트 후기

김**

 

“목포근교 분위기 좋은 곳은 여기죠. 사람들이 항상 북적이나 회전율 좋습니다. 최근 1층확장하여 앉아서 기다릴 수 있어요. 돈까스 크기가 작아진건지 제 뱃고래가 커진건지ㅎㅎ달달한 소스는 맛있고요.미리주문하고 먹었을때 넘딱딱하그 별로였는데,들어가서 주문해서 먹을땐 뜨겁고 맛있었어요.”

 

후니**

 

“와 진짜 이렇게 맛있는 돈까스 첨이에요!! 천사대교 놀러갔다가 들른 곳인데 넘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특히 돈까스 소스가 새콤달콤한데 첨 먹어본 맛이었습니다! 거기다 후식으로 커피까지 주시고 또 기회되면 가고싶어요.”

 

김**

 

“헤밍웨이 체인점 패밀리 레스토랑인거 같은데 거리가있어서 조그마한 길로 조금 들어가야 위치해있어요. 주차장 공간 여유 많구요 10월쯤 갔었는데 바람 많이불고 확트인 느낌이 들긴 들었네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 음식은 돈까스를 시켰는데 전문적이지 않아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압해도삼시세끼

 

5. 압해도 삼시세끼

 

압해도를 여행하다보면 해산물요리나 거창한 요리가 아닌 집밥이 먹고 싶을 때 찾는 맛집이라고 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차돌된장찌개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자 호불호가 가정 적은 메뉴이다. 한번 찾은 사람은 다시 찾는다는 대표적인 압해도 백반 맛집이라고 합니다.

 

 

압해도삼시세끼

 

압해도 삼시세끼 상세정보

상가명: 압해도삼시세끼

전화번호: 061-271-7741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867

 

가격 및 메뉴

 

백반 ----- 8,000원

차돌된장찌개 ----- 8,000원

제육볶음 ----- 10,000원

차돌박이 ----- 11,000원

 

 

압해도삼시세끼

 

압해도 삼시세끼 베스트 후기

내****

 

“낙지연포탕은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는 메뉴이고, 정갈한 전라도식 밑반찬은 다 먹으면 리필을 해준다. 차돌박이가 들어갔음에도 칼칼한 맛을 내주는 된장찌개의 맛이 일품인 집이다.”

 

 

 

 

 

 

 

정자네횟집

 

 

6. 정자네횟집

 

압해도를 들어오면 초입에 있는 송공항에 위치한 맛집으로 압해도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로 요리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뻘낙지가 가장 유명하다지만 늘 먹을 수 있는 우럭회의 인기와 매운탕의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한다.

 

정자네횟집

 

압해도 정자네횟집 상세정보

상가명: 정자네횟집

전화번호: 061-271-6994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1852-5

 

가격 및 메뉴

 

농어 ----- 50,000원

광어 ----- 50,000원

우럭 ----- 50,000원

깡다리 ----- 30,000원

 

 

정자네횟집

 

압해도 정자네횟집 베스트 후기

let******

 

“사계절 만나는 싱싱하고 탱글한 우럭회, 정자네횟집. 압해도 송공항에 위치한 정자네횟집이에요. 뻘낙지 요리도 유명하지만 금어기(7월20일까지) 동안은 참기로 하고, 사계절이 제철인 우럭회를 먹어보기로 해요! 송공항 위판장이 있어 다양한 수산물을 싱싱하게 맛 볼 수 있어요.”

 

앵***

 

“완전 짱~~~ 너무맛있어요 친정엄마랑 아이들이랑 나들이 게간장 리필해서 먹었어요. 우럭매운탕 먹었 는데 재료가 신선하네요.”

 

 

 

중앙식당

 

7. 중앙식당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맛집.

 

 

중앙식당

 

 

압해도 중앙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중앙식당

주소: 전남 신안군 압해읍 압해로 876-14

 

 

중앙식당

 

 

 

압해도 중앙식당 베스트 후기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맛집이라고 한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노포 맛집으로 말도 안되는 가격에 백반을 내놓는다고 한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 갈 만한 집들만 모아봤습니다.

 

압해도를 여행한다면 한번쯤 방문해도 좋을 식당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