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 식당 사랑채 위치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6화 힘이 넘친다 울산광역시 종갓집 동서들의 유쾌한 동고동락 방송 정보


“비를 맞으며 시골길을 걷다보니 흙돌담에 둘러싸인 고택이 눈에 띈다. 그 안에는 큰 형님과 막내동서가 사이좋게 콩을 고르고 있었는데... lMF로 인해 가세가 기울자 형님과 동서가 의기투합하여 종갓집에 식당을 차렸다고. 큰 형님이 만든 매콤한 오리 불고기와 막내동서가 만든 집 두부 된장찌개가 주메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며 서로 의지한 세월이 어느덧 20년이 훌쩍 넘어간단다. 이제는 발걸음 소리만 들어도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여보~'라 불러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사이라고! 인생의 역경을 함께 이겨낸 동서들의 유쾌한 동고동락을 엿본다.”

 

이렇게 오리불고기가 인기가 좋은 이 식당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으로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집 사랑방손칼국수 방문 후기 정보


dong********


“고택에서 대를이어오는 식당이라 운치있고 오리요리뿐만아니라 두부도 정말 맛있습니다.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시구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곽**


“가격 48000원에 성인3명정도? 맛은 잘... 맛이없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와... 이집 맛집이네 최고다!는 아니고 그냥 음.. 먹을 만하네..정도? 밑반찬은 썩... 보통? 직원은.. 진짜 불친절하신분도 있고.. 넉살 좋으신분도 있었어요ㅎㅎ근데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이번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 맛집으로 불리는 이 식당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친절은 기본이고 맛있게 잘 먹고 왔다면서 만족감을 보이네요.

 

 

 

 

 

진**


“오리고기나 백숙은 너무나 익숙한 맛! 그런데 반찬이 맛있었어요. 감자조림, 김자반 같은 평범한 반찬이 너무 맛있게 느껴져 집에와서 요리해 볼 정도. 사진이 저런 것밖에 없는 이유가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지... 라는 맘에 찍었네요. 고택을 개조해서 음식점으로 만들어서 옛느낌도 좋았지만 가게 뒤쪽 꽃길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eh****


“호젓한 촌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건물과 동네 속에서의 여유로운 식사! 음식맛도 정갈하고 좋았습니다^^”

 

역시나 오리고기와 백숙이 익숙한 맛이라면서 말하지만 나오는 밑반찬이 정말 좋다면서 이 식당에 대한 극찬을 합니다.

 

 

 

 

 

 

k****


“전통 한옥집 입니다. 오리요리가 메인입니다. 맛은 좋은편입니다. 가옥이 아주 특이하고 미리 예약해야 한옥에서 먹을 수 있다는 거.”


강*


“근처 성안동 살지만 두번정도 가봤나? 맛은 음..배 엄청 고프면 맛있고 그외엔 그닥..날씨 춥지않을때 야외에서 분위기 잡고싶으면 한번쯤은 가볼만 해요 음식기대는 너무 하지 마시구요”


박**


“고택을 수리하여 오리고기 판매하는 곳. 맛있고 분위기 좋다. 미리 전화예약으로 방갈로를 택하는게 좋을 듯”

 

그러면서 이 집이 오리고기를 맛볼 수 있는 집이라면서 가옥이 특이하고 좋다고 말하며 예약을 미리 해야된다고 말을 합니다.

 

 

 

 

 

서**


“고풍스런 분위기, 직접 농사지은 채소, 본인이 먹는 양념으로 요리한 밑반찬이 더 맛있는 집, 내가 제일 좋아하는 문간방이 있는, 이미 소문난 사랑채.”


포***


“위치가 조금 외진곳이지만 옛가옥을 최대한 유지하고 있어 고풍스럽다. 맛도 한방재료를 과하게 넣지 않아 괜찮은편”


손**


“아는 사람만 알 정도로 잘모르는 곳에 있어요. 음식은 그저 그렇고 대신 각각 방이 있어 먹기는 편해요.”

 

그래서일까? 외진곳에 위치한 곳이지만 고풍스러운 멋에 아는 사람만 아는 곳에 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밑반찬이 더 맛이 좋다고 말을 하는 분도 있네요.

 

 

 

 

 

이*


“음식도 진짜 맛있고 할머니뻘되시는 분들께서 해주셔서 친절하시고 음식 양도 많고 맛있고 싼편 지금까지 먹은 오리불고기 주메서 여기가 원탑”


존*


“메인요리로 오리불고기를 먹었는데 맛있었고, 밑반찬들도 신선했음. 다만, 바쁜 시간대에 가면 밑반찬 리필 등을 받기가 눈치보이고 음식을 좀 기다려야 함”


B**


“꽁꽁숨은맛집! 오리 냄새도 안나고 이 시기에 독채 마련되어있어서 맘 편히 식사 완료! 5살 아기도 잘 먹네요~ 혹시 가시게된다면 오리불고기 뿐만 아니라 순두부들깨도 드셔보세요.”

끝으로 이번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 식당에 대해 정말 맛이 좋고 오리불고기가 메인으로 맛이 참 좋은 곳이라며 극찬하는 분들이 많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분들이 추천하는 곳이라고 하니 아래 이번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집 상세정보


상가명: 사랑채


전화번호: 052-297-8777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약사동 145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오리불고기 45,000원

 

이렇게 종갓집에서 제대로 된 장맛을 더해서 먹는 이 집의 오리불고기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더욱 기분좋게 먹을 수있을 것 같네요.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511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울산 할머니와 손자 언양불고기 1984년 맛집 공원불고기 위치

2021년 6월 1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6화 힘이 넘친다 울산광역시 할머니와 손자가 잇는 언양 불고기의 맛 방송 정보 “언양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 불고기 맛을 보러 언양으로 간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종갓집에서 운치를 느끼면서 제대로 된 오리불고기 한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니 왠지 모르게 울산에 간다면 이 집을 방문해서 종갓집 구경을 하며 식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번 울산 종갓집 동서들 오리불고기 집두부 된장찌개집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