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인생 맛집 종로 아내의 밥상 위치

 

 

2022년 11월 30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912회 [인생맛집] - 20년 전통 생선구이 방송 정보


“종로대로와 청계천을 잇는 사이 즐비하게 늘어진 백반집들. 그 중 유난히 군침 도는 냄새를 풍기는 곳이 있다. 바로 10여 개의 생선구이집이 가득찬 생선구이 골목. 고등어, 갈치, 임연수부터 제철에 따라 올라오는 청어, 굴비까지. 다양한 생선구이를 맛 볼 수 있는 이곳은 근처 시장 상가 상인들부터, 종로의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골목이다. 그리고 거기에 올해 20년째 생선을 판매하는 유쾌한 유미화(60), 정배윤(62) 부부가 있다. 맛깔스러운 전라도 반찬과 유쾌한 입담을 보유한 이들은 단골들 사이에선 모르는 이가 없는 환상의 짝궁이라는데, 맛과 함께 웃음을 선사하는 하나뿐인 식당. 인생맛집에서 소개한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가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생선구이집으로 그 맛이 월등해 다시금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20년 전통 생선구이집 아내의밥상 후기 정보


mat*******


 종로 닭한마리 골목 내에 위치한 '아내의 밥상' 꼬막비빔밥을 먹어본적이 없어 어디서 내 소중한 첫 꼬비를 경험해볼까.. 하다가 여기로 갔었는데 닭한마리 칼국수집들이 너무 많아서 살짝 당황. 입구부터 범상치 않아서 범이 내려올것같았다 (라임) 밖에선 맛난 굴비를 사악 꿉어주고 계셨고 안으로 들어가니 벽에 긴 시가 가득했다. 알고보니 여사장님이 직접 쓰신 시들.. 필력이 상당하신편인데 수틀리면 문하생으로 들어갈까 생각도 하게된다. 어쨋든, 바로 별의 꼬비를 시키고 물 한 잔 홀짝하니 바로 나왔다. 밥 한 공기 사악 흔들어서 국밥 마냥 조심스레 스까먹었는데.. 건강한 비빔밥 먹는 느낌적인 너낌..? 기대보다 참기름 향이 약해서 참기름 한 세바퀴 두르고 싶었지만 난 꼬알못이라 잠자코 먹음. 꼬막은 해산물보다 고기파인 나한테도 꽤 잘 맞았다. 비린내도 안나고 쫄깃쫄깃 오동통통 너구리마냥 식감도 싱싱한 야채들이랑 꼬막 먹으니까 약간 종로 포세이돈된 느낌? + 같이 나오는 시래기국이 레전드 밥도둑.. 김치도 다 직접 담그시고 찬도 다 하시는거라 믿고 먹는 집밥”

 

이분은 이 집을 말하면서 찬도 다 만들고, 만든다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며, 진짜 집밥이라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min******


“꼬막비빔밥. 갈치구이. 엄마랑 데이트하러 동대문종합시장에 갔다가 근처 생선구이 골목 맛집에 다녀왔어요. 꼬막비빔밥이랑 갈치구이를 시켰는데, 꼬막이 제철이라 그런지 재료도 신선하고, 양념도 새~콤한게 같이 시킨 갈치구이랑 조합도 Good! 입맛이 더 격하게 돌더라구요~ 오랜만에 엄마랑 둘이 데이트도 하고 맛난 한식도 먹고 넘 좋았어요!”


choo**********


“생선구이 3종류 한꺼번에 맛보고 좋아요,”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최고의 맛이라고 극찬을 하면서 갈치구이와 생선구이의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


“집밥처럼 먹기 좋아요. 생선구이류 맛있고 꼬막비빔밥도 맛있어요. 찌개는 그냥 그래요. 엄청마싯진 않음ㅎㅎ”


나***


“된장찌개는 그냥 시판 된장을 쓰시는 듯... 하지만 보리굴비와 반찬들 맛있게 먹었어요.”


카***


“큰기대없이.. 그런데... 굴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사진없어요. 흡입했어요~^^ 왠만한 곳보다 가성비가 좋네요. 담에 또 일부러 방문도 할 듯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더욱이 보리굴비와 반찬들이 맛이 좋다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피***


“살다살다 이런 가게 처음 봅니다. 음식이 맛있는건 물론이고 어찌나 친절하시고 인심이 후하신지... 둘이 가서 보리굴비와 오징어찌게 주문했는데요. 가자미구이도 먹고싶다는 얘길 들으시고는 한마리 내어 주시네요.ㅎ 공깃밥도 계속 주시고, 모자란 반찬도 계속 주시고요. 무김치와 도토리묵도 직접 만드셨다며...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간만에 밥 두공기 크리어했네요. 역시 음식은 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장님.”


바다*****


“오징어찌개 만원 1인 가능. 오징어양도 푸짐하고 국물 속시원하고 잘먹었습니다.”

 

끝으로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오징어의 양도 좋고, 반찬도 계속 주면서 보리굴비랑 그 맛이 일품이라고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종로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20년 전통 생선구이집 상세정보


상가명: 아내의밥상


전화번호: 02-2271-0771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가 281-11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메뉴 및 가격

 

고등어/황태구이 7,000원

오징어볶음 6,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가서 또 먹는다는 생선구이집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저렴해 더욱 부담없이 맛볼 것 같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20년 전통 생선구이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295

 

생생정보 문어해물감자탕 가격 맛집 고양시 탕196 위치

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87회 [맛있으면 0칼로리] - 문어해물감자탕 식당 정보 “돼지뼈로 우려낸 진한 감자탕에 돌문어, 전복, 딱새우, 키조개 등 신선한 해산물이 한그릇에 듬뿍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가는 집이라고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생선구이를 먹으러 다니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한번은 이 맛을 보기 위해 방문할 것 같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종로에 위치한 20년 전통의 생선구이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