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은둔식당 동작구 할머니칼국수 위치

 

 

2022년 12월 19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69회 은둔식달 – 칼국수 김태화 달인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동작구에 위치한 알아주는 맛집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라고 한다. 특히, 점심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진한 사골국물에 계란을 풀어서 만들어준 육수가 인기라고 한다.”

 

이번에 대한민국에서 칼국수 달인으로 알려진 분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맛은 한번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고 말할 정도니 괜시리 이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식당 할머니칼국수 방문 후기 정보


sch****


“계란이 풀어져 있는 칼국수에요. 손만두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칼만두 안에 들어간 만두보다 단품메뉴로 먹는게 더 맛있구요. 김치는 직접 담그시는걸로 알고 있어요. 모든 메뉴 7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놀부***


“사골국물에 부들부들한 면이 맛있어요. 손님들이 여기저기서 내는 후루륵 후르륵 소리가 있어서 면집 분위기 상승! 만두도 맛있어요~ 특히 만두 찍어 먹는 간장도 훌륭합니다. 재방문각! 친절하셔서 따뜻한 한 끼 칼국수집 등극! ^^”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좋았던 기억이 있는 식당이라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뚝딱***


“바쁜 점심시간외에는 혼밥하기좋은 장소입니다. 장승배기역 4번출구60m 바로 근처라 찾기도 쉽네요. 진한 사골베이스에 호박과 김가루 여기에 계란을 풀어 넣어 주십니다. 생강,마늘향이 가득한 갓담은 배추겉절이와의 조합이 꽤 좋아요. 개인적인 취향으로 후추와 다대기를 풀어 드시면 술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물가인상으로 인해 9/1일부터 1000원 올리신다고 합니다. 저는 동네주민으로 들렸는데 가격오르기전에 착한가격으로 한그릇할수있어 더 좋았습니다 하하^^”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집의 칼국수가 참 맛이 좋고, 계란을 풀어 넣어주는데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이달****


“칼제비는 오랜만에 먹는데 역시 좋았어요 저번에는 11시에 오픈인줄 알았는데 오늘 11시 안돼서 가니까 열려있었어요.”


“너무 맛있고 친절하시고 김치도 익은게 아니라서 너무 좋았어요 오늘 처음으로 다대기 넣어먹었는데 다대기 넣어먹으니까 그것도 매력있었어요”

 

역시나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매력있는 칼국수 집이라고 말하면서 다대기를 넣어 먹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가끔씩 생각나서 가는곳이에요. 특히 비오는날이면 주변에 칼국수 집이 많아도 이집으로 출첵하게되요. 담백하고 깊은맛. 육수는 사골베이스.”


myon******


“나는 이곳 칼국수집을 1983년부터 다녔습니다. 나름 식당마다 맛이 다르겠지만 나는 이곳 할머니가 끓여준 사골국물에 계란을 푼 국물이 너무나 좋았어요 해장으로 최고였죠 .”

 

역시나 이집의 칼국수를 말하면서 계란을 푼 국물이 해장에도 좋고, 너무 맛이 좋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aq*****


“칼국수 김치가 맛있어요! 다른곳으로 이사갔어도 가끔 생각나서 다시 또 종종 찾아가요:)”


반짝반짝*****


“할머니 칼국수집 차음 방문해봤는데 국물이 끝내줘요. 다대기 양념도 맛있어서 처음엔 맑은 국물로 먹다가 다대기 넣고 먹으면 색다른 맛이에요. 국물에 밥 말아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모든 메뉴 7천원입니다. 칼국수, 칼제비, 만두국, 손만두 있어요.”

 

끝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고 극찬을 하면서 좋았던 기억이 있는 칼국수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소개된 동작구 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호명: 할머니칼국수


연락처: 02-813-7528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66-26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칼국수 7,000원

칼제비 7,000원

칼만두 7,000원

 

이렇게 동작구 맛집으로 소개된 칼국수집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맛도 좋으니 당장에라도 한번은 가보고 싶을 사람들이 많아보이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서울 계란 칼국수 달인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funch-mom.tistory.com/1310

 

한국기행 맛있는 동네 인제 67년 전통 메밀 막국수 맛집 남북면옥 위치

2022년 12월 7일 수요일 EBS 한국기행 677회 배낭 기행 – 맛있는 동네 67년 전통 메밀 막국수 식당 정보 “인제군청 인근에 있는 한식당입니다. 100% 메밀가루로 만든 면 위에 취향에 맞게 짭짤한 동

funch-mom.tistory.com

 

이번에 동작구에서 워낙 맛이 좋다고 말하는 칼국수 달인의 매장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저도 칼국수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렇게 계란을 풀어서 내어주는 집은 많이 본적이 없기에 더욱 한번은 맛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할 생각을 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동작구 칼국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