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속초 맛집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 10번째 안에는 들어갈 곳이다. 바로 강원도 속초시의 이야기로 내가 생각하는 속초는 산과 물의 도시라고 생각된다. 동쪽으로는 동해바라를 끼고, 시내안에 영랑호와 청초호가 있으며, 서쪽으로는 설악산 국립공원이 위치한 정말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도시의 느낌을 내는 곳입니다.

 

당연스럽게도 이번 주제인 강원도 속초시는 맛집이 너무 많아서 줄이고 줄일 수도 없을 정도로 많지만 내가 가본 입맛대로 한번 정리해보려 하니 한번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청초수물회

 

1. 청초수물회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단연 부동의 1위를 지킨다고 생각하는 곳으로 연간 100만명 이상이 다녀간다고 한다. 이 집의 시그니처인 해전물회와 성게알비빔밥이 인기가 매우 좋다고 한다. 아마 속초를 가는 사람이 물회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한번쯤은 방문해서 맛을 봤으면 하는 곳이라고 말이 많은 식당이다.

 

 

청초수물회

 

속초 청초수물회 상세정보

상가명: 청초수물회

전화번호: 0507-1425-5051

주소: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5-1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50분

 

가격 및 메뉴

 

1인해전물회 ----- 23,000원

해전물회(2인분) ----- 42,000원

섭국 ----- 12,000원

일반물회 ----- 16,000원

 

청초수물회

 

속초 청초수물회 베스트 후기

혀**

 

“속초엔 유명한 물회집이 참 많더라고요. 청초수 물회는 물회 팔아 짱큰 건물 세움. 청초호 앞에 있어서 높은 층에 가면 뷰도 좋아요. 해전물회! 워낙 회전율 좋은 곳이다보니 해산물이 신선합니다. 전복 해삼과 막회 ~ 새콤매콤한 살얼음 육수도 취향 안타게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밥과 면중에 뭐 먹을까 고민할 필요 없음. 둘 다 나와요. 취향따라, 혹은 둘 다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완벽한 관광지 식당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웨이팅 자리 앉아 주문하고 메뉴 나오는 것까지 일사천리네요. 심지어 요샌 로봇이 서빙해준다고(!) 물회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밥이나 국메뉴가 다양히 준비되어 있고 좌식 테이블도 있음. 모두의 필요를 적절히 반영한 식당..!”

 

먹는******

 

“회가 한가득 들어있는 물회랑 전망이 맛있는 곳. 2인분이면 조금 물회양이 적나 싶다가도 계속 퍼먹어도 바닥까지 회가 꽉 차있어서 맛있게 한그릇을 비웠다. 진한 사골육수라서 밥이랑 잘어울린다고 하던데, 정말 같이 나오는 찬밥을 말면 밥알이 달큰해져서 소면보다 잘어울렸다. 같이 나오는 아바이 순대는 미리 만들어놓은 공산품 맛이라서 물회에서 한껏 끌어올린 기대를 이어가지 못했다.

 

더운날 청초호를 보며 물회도 즐기고 한참 쉬어갈 수 있는 여행 맛집이다. 단, 밑에 카페 빵은 그냥 그러니 물회와 막걸리, 커피정도가 딱 적닥한 듯 하다.”

 

 

 

 

 

황가네찜

2. 황가네찜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알아주는 맛집으로 속초식 생선찜 맛집이라고 말을 한다. 특히, 모듬생선찜이 맛이 좋다고 하는데, 가자미와 가오리, 갈치, 명태가 말도 안되게 푸짐하다고 한다. 더 크게 시키면 도루묵도 넣어준다고 하는데, 나름의 가성비 좋은 집으로 불리며, 생선찜 맛이 좋아서 인기라고 한다.

 

 

황가네찜

 

속초 황가네찜 상세정보

상가명: 황가네찜

전화번호: 033-635-2277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95, 강원 속초시 영랑동 129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재료소진 시 영업 종료), 휴무일 수요일

 

가격 및 메뉴

 

생선모듬찜(특대) ----- 65,000원

생선모듬찜(대) ----- 55,000원

생선모듬찜(중) ----- 45,000원

생선모듬찜(소) ----- 35,000원

 

황가네찜

 

속초 황가네찜 베스트 후기

박**

 

“생선모듬찜 소자 여자 두명이서 배불리 먹다못해 남기고 옴ㅠㅠ 양 진짜 푸짐함 세명이서 먹어도 될만한 양이었음!! 양념은 달달한 맛이었고 매콤하지만 자극적이진 않았음 생선은 매우 부드럽고 맛있었음. 반찬도 정갈하니 맛있었음 특히 나물이 아주 굿. 그리고 맛집으로 소문나서 그런지 문을 굉장히 일찍 닫는 느낌이었음. 나는 여섯시 쯤에 갔는데 이미 재료소진 안내판이 가게 앞에 걸려있었고 그나마 소자를 시켰기 때문에 마지막 손님으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음!!! 이 점 꼭 유의하시고 일찍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림 (별 하나뺀건 내 입맛에는 너무 달아서 근데 내 일행은 딱좋다고 함ㅋㅋ 입맛차이 ㅇㅇ +그리고 맛은 있지만 대박맛집으로 소문..?까지 날 정도인가??한다면 잘 모르겠다는 점. 내 기준에 호들갑떨만한 곳은 아니었고.. 응~거기 괜찮아 정도의 가게였음!! 십분-이십분 정도라면 대기할 것 같고 삼십분-한시간이라면 다른 가게에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그래도 양이 많다는건 확실히 장점ㅋㅋ 참고하시길)”

 

Gin*******

 

“신전떡볶이 순한맛 소스와 맛이 비슷. 일요일 11시40분 도착 웨이팅 20분. 생선찜 모듬 소자 구성은 가오리1토막, 갈치1, 명태1, 작은 가자미2. 공기밥은 별도계산. 가오리가 제일 맛있어서 다음에 온다면 가오리찜으로 시킬것임. 양념 맛이 달고 매운데 상당히 친숙했다. 떡복이 소스처럼 단맛이강하고 걸죽함이 있는 것으로 보마 설탕이 많이 들어간 듯. 전체적인 맛은 좋았고 여행와서 한 번 먹어볼만했음. 주차장이 있어서 좋음.

 

직원은 친절했으나 대기접수 받고 관리하는 사장님은 불친절. ※대기 인원은 카운터가서 말하면 번호표를 뽑아주는데 이 때 미리 메뉴 주문을 해야함.”

 

 

 

중앙닭강정

3. 중앙닭강정

 

1970년에 속초시 중앙시장 안에서 닭강정이라는 요리를 첫 판매한 곳이라고 한다. 스스로 말하길 순수하게 맛으로만 평가받아서 지금의 위치에 왔다고 하나 호불호가 있는 맛이다. 그리고 라이벌이자 양대산맥이라는 만석닭강정과는 늘 경쟁이지만 사람들 입맛에는 둘다 각자의 맛이 있는 맛있는 닭강정 집이라고 한다.

 

 

중앙닭강정

 

속초 중앙닭강정 상세정보

상가명: 중앙닭강정

전화번호: 0507-1318-3511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로 54 중앙닭강정, 강원 속초시 중앙동 496-4 중앙닭강정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가격 및 메뉴

 

순살닭강정 보통 맛 ----- 18,000원

순살닭강정 매콤한 맛 ----- 18,000원

순살닭강정 달콤한 맛 ----- 18,000원

뼈있는 닭강정 보통 맛 ----- 17,000원

 

 

중앙닭강정

속초 중앙닭강정 베스트 후기

Han***

 

“시간이 지나도 쫀득하니 맛있고, 매운맛에 약하신 분들은 보통맛으로 구입하시면 무난합니다. 양이 많아 남겼다가 오고가며 하나씩 집어 먹는 재미도 있네요~”

 

김**

 

“만석닭강정은 백화점 팝업도 자주 하고 해서 몇번 먹어서 구글리뷰를 보니 만석 옆 주변 닭 강정도 맛있다고 해서 사보게 되었어요. 당일 숙소에서 먹고 남은건 서울 올라와서 먹었는데..제가 실수 했네요...더 사올걸..ㅜㅜ 맛있어요. 요즘 배달 치킨이 맛이 그닥 맘에 들지 않았는데.. 중앙닭강정이 약간 단맛이 더하긴 하지만 초딩 입맛에는 딱이네요. 택배 시켜야 겠어요.”

 

Ly**

 

“맛있는 건 맞는데 닭강정이 맛없기는 쉽지 않죠. 그리고 대부분 닭강정 맛의 편차가 크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맛있는 거고, 다른 곳보다 살짝 달달하고 매콤했습니다. 식어도 맛있긴 하네요. 이것도 모든 닭강정에 해당되겠지만..”

 

 

 

이모네식당

 

4. 이모네식당

 

속초에 위치한 또 하나의 생선찜 맛집이다. 이 집 역시 가오리찜, 생선모듬찜, 대구뽈찜 등 특색있는 짐을 보긴 힘들지만 그 맛 만큼은 독보적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은 식당이라고 한다. 한번 가본 사람은 다시 갈 수 밖에 없는 곳으로 애주가들의 성지라고도 말하는 사람이 많은 식당이다.

 

 

이모네식당

 

속초 이모네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이모네식당

전화번호: 033-637-6900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6길 16, 강원 속초시 영랑동 131-11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30분, 수요일 휴무, Break time 15:00~17:00

 

가격 및 메뉴

 

가오리찜 ----- 40,000~60,000원

생선모듬찜 ----- 35,000~55,000원

대구뽈찜 ----- 35,000~55,000원

 

 

이모네식당

 

속초 이모네식당 베스트 후기

Yum****

 

“2명이서 가오리찜 소 사이즈 주문! 가오리가 부들부들하니 1. 뼈를 발라내어 국물과 감자를 으깨서 밥을 쓰싹쓰싹 비벼먹거나 2. 흰밥에 가오리 흰살만 발라내어 마늘쫑하고? 같이먹어도 꿀맛.

 

먹을땐 짠줄모르고 엄청 맛있게 먹었으나 먹고나니 입안이 짜서 계속 물이 먹힘. 반찬도 재활용안하고 앞에서 다 정리해 버리고 깨끗하니 만족!”

 

Bo*****

 

“4명이서 가오리찜 대자 딱 좋았어요. 4시 40분쯤 도착해서 미리 주문하고 바닷가구경하고오니 딱 5시에 들어가서 먹을수 있었습니다. 짜지도 달지도않고 가오리는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반찬도 다 식당에서 만든듯해 깔끔했고요. 다만 주문받으시는분이 넘 로봇같이 불친절하셔서 첫인상에 별두개 뺍니다..”

 

Kri****

 

“단연 맛이죠^^반찬도 깔큼하고용. 속초 찜맛집중 저는 여기가 제일 나아서 여기만갑니당. 카운터사장님은 뭐 예전부터 츤데레스탈이에요ㅎ 모듬찜보다 저는 늘 가오리찜으로! 추천합니다. 사진의 찜 사이즈는 소. 저희 부부는 양도 많고, 잘 먹편인데 소짜로 두명이서 충분하더라고용.”

 

 

 

 

한성칼국수

 

5. 한성칼국수

 

장칼국수가 맛이 좋은 속초 맛집으로 이제는 여러 지역에 분점을 많이 낸다고 합니다. 특히, 속초 내 최고 수준의 장칼국수 맛집으로 불리며, 이 집의 포인트는 면을 다 먹고 나서 밥을 말아 먹으면 맛이 대단하다고 한다.

 

 

한성칼국수

속초 한성칼국수 상세정보

상가명: 한성칼국수

전화번호: 033-638-9690

주소: 강원 속초시 밤골5길 19, 강원 속초시 교동 933-1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30분

 

가격 및 메뉴

 

장칼국수 ----- 7,000원

손칼국수 ----- 7,000원

해물칼국수 ----- 8,000원

장해물칼국수 ----- 8,000원

 

한성칼국수

 

속초 한성칼국수 베스트 후기

Seon****

 

“맛집이어서 웨이팅이 긴건 이해하는데 주문후에 음식이 진짜 한참~~걸려서 나와요. 주문하고 기본 20분은 기다린것같아요. 웨이팅 포함해서 한시간 이상 기다리실분들에겐 추천이요.”

 

Youn****

 

“술먹고 다음 날 해장으로 최고입니다. 다행히 오픈 30분 지나고 밖에서 대기 하는 일은 없었으나,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무엇보다 주차공간이 굉장히 협소합니다. 이 부분이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더**

 

“국물이 정말 맛 있는 집. 장칼국수 대박이구요. 일반칼국수는 엄청 고소합니다. 적극추천하구요. 대기도 카톡으로 연동되니 차에서 기다리다가 순서 알림오면 들어가면되서 좋아요~”

 

 

 

 

 정든식당

 

6. 정든식당

 

1994년 장칼국수라는 메뉴를 강원도에서 최초로 보인 식당이라고 한다. 그래서 장칼국수 원조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즉석에서 면을 뽀아서 만들어주고, 무심하게 넣은듯한 고명들과 속재료들이 매력있는 곳이라고 한다. 맛만을 위한다면 한번쯤 방문해서 즐겨도 좋은 집이라고 한다.

 

 

정든식당

 

속초 정든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정든식당

전화번호: 033-631-1287

주소: 강원 속초시 번영로105번길 39, 강원 속초시 동명동 566-1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월요일 휴무. 14시 30분 –16시 30분 브레이크타임 /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가격 및 메뉴

 

장칼국수 ----- 7,000원

흰칼국수 ----- 7,000원

잔치국수 ----- 4,000원

장옹심이국밥 ----- 7,000원

 

 

정든식당

 

속초 정든식당 베스트 후기

Na****

 

“음식만 먹기 위한 목적이라면 한번쯤 찾아 먹어봐도 될만한 정도의 맛이랄까..!! 기대가 너무 컸던만큼 실망도 좀 하게됩니다. 우선 주차공간은 차량 3대정도가 주차할만한 크기이고 그 다음은 잘 알아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이른 시간에 가서 30분정도 기다렸고 영업시간이 되어 오픈을 해주시네요. 첫번째 손님으로 들어갔는데 음식은 싸우지말라는 의미인지 방과 홀이 다 채워지고 나서야 써빙이 시작되고 순서에 상관없이 음식을 먹게 됐는데 그리 좋은 기분은 아닌..왜 일찍 갔을까하는.. 칼국수의 깊은 육수맛은 구수하고 깊었는데 뭔가 2%부족한 느낌이 드는건 왜인지. 만두는 감칠맛도 좋고 식감에 가격까지 다시 가게 된다면 만두는 더 먹고싶은 맛이 였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손님들은 모두들 마스크를 벗지않고 최대한 조심하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써빙하시는분과 조리사분은 마스크를 하지않은 모습이 음식을 먹는동안 계속 신경쓰였다. 마스크 문제는 코로나가 진정되면 더이상 거론되지 않을 문제이니 그냥 넘어가야하겠지만.. 좋은 평가와 그에 찾아가는 손님들을 배려한다면 주차공간과 대기하는 장소를 마련해주는건 어떨까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리고 순서에 상관없이 모든 음식을 담아 한번에 써빙하는부분도 개선해야하는건 아닌지. 한번은 갔지만 굳이 서울에서 속초까지 국수를 먹기위해 가는건 아니라는 확신은 든다.”

 

김**

 

“비싸지 않은 가격에, 80년대의 가정집의 추억을 회상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장칼국수도 맛있었고, 옹심이만두도 맛있었습니다ㅎ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하얀 칼국수도 시도해 보려구요. 다만 날이 몹시 더웠는데 밖에서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해서(30분 이상 대기하였음) 그것이 좀 힘들었습니다. 일행 중에 어르신이 있어서, 그분은 차 안에서 대기하시도록 하지 않았으면 아마 좀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

 

 

 

 

 

이조면옥

 

7. 이조면옥

 

속초에 위치한 냉면 맛집으로 강원도 고성과 속초에서도 유명한 회냉면 맛집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백종원이 다녀간 곳이라서 더욱 유명세를 탄 집이지만 호불호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명태가 달게 나와서 그런다고 하는데, 이 맛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기에 한번 먹어보고 평가해야 할 집인 것 같다.

 

 

이조면옥

 

속초 이조면옥 상세정보

상가명: 이조면옥

전화번호: 033-632-3181

주소: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3930번길 4, 강원 속초시 조양동 1490-261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가격 및 메뉴

 

냉면 ----- 9,000원

막국수 ----- 8,000원

수육 ----- 23,000원

갈비탕 ----- 9,000원

 

이조면옥

 

속초 이조면옥 베스트 후기

반**

 

“온육수는 진짜 깔끔 조미료맛이 하나도 안남. 냉면도 슴슴하니 깔끔함. 들어간 명태식해도 맛있음 꼭 겨자랑 설탕이랑 식초 넣어먹는걸 추천(오이를 자의로 뺀거임 오이 많이들었음)”

 

Jay**

 

“예전부터 옆집(한양면옥)과 경쟁하며 속초에서 유명한 냉면집. 회넁면에 보쌈 콜라보하면 입안이 축제. 회냉면이 국물 거의 없는 비빔형태로 나오기에 육수를 추가로 넣지않는 다면 힘들수있음. 냉면의 간이 심심한편인데 고명으로 올라간 회와 함께먹으면 굿. 기호에따라 육수, 설탕, 식초를 조금씩 첨가해도 됨. 보쌈은 예전보다 두껍게썰어줌. 보쌈위에 회무침과 오이 몇점올려 함께 먹으면됨. 아주 옛날부터 다녔는데 어느 순간 TV에 나오고 달인이 되어계심. 그로인해 손님은 늘었지만 내입맛이 변한건지 예전보다 맛이 덜해진듯한 느낌. 조금 아쉬움.”

 

Yang******

 

“시원하고 맛은 있으나 다른 곳과 비교해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음... 그냥 평범 하면서 맛이 있는집... 같이간 가족들은 조금 실망한듯 하나 전 그냥 먹을만 했음... 성인에게는 가격대비 양이 조금 적은것 같아...아쉬움... 사람들 마다 평가가 다를 듯...더울 때 시원하게 한번은 먹어볼만 하고... 가족들과 같이 가세요... 일하시는 분들 친절하시고 서비스는 좋은편.. 근처 지나가다 사람이 많아서 들어갔는데... 백종원의 3대 천왕인가 프로에 나왔던 집이라고 하네요... 근처에 놀러 가시면 한번 먹어 보세요... 그래도 전 먹을만 했던 것 같아 추천합니다.”

 

 

 

봉포머리구집

 

8. 봉포머리구집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물회 맛집으로 불리며, 싱싱한 물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아침 항구에서 직접 입찰받아온다고 한다. 특히나, 물회 전문점답게 전복물회, 모듬물회, 해삼물회 등 인기가 좋다고 한다. 하나 안타까운 것은 사람이 몰려서 대기순번이 생긴다면 모둠회는 주문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봉포머리구집

 

속초 봉포머리구집 상세정보

상가명: 봉포머리구집

전화번호: 033-631-2021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23 봉포머구리집, 강원 속초시 영랑동 148-30 봉포머구리집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30분

 

가격 및 메뉴

 

전복물회 1인 ----- 22,000원

해삼물회 1인 ----- 22,000원

모듬물회 ----- 16,000원

 

봉포머리구집

 

속초 봉포머리구집 베스트 후기

Mu**

 

“코로나라 그런지 자리 넉넉해서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들어가서 2층에서 먹었네요. 해삼은 품절이어서 전복물회로 2인분 먹었어요. 양 넉넉하고 내용물도 실하고 다양합니다. 보통 물회에는 저렴한 회를 넣는데 여기선 삶은 문어,오징어,광어 등 파는 회 종류를 다 섞어서 넣어주네요. 양념이 꽤 매콤새콤해서 저는 좋았는데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좀 매울 수도 있겠어요. 물회양념 맛이 강해서 반찬에 전혀 손이 않가서 아까웠어요. 음식을 나르는 서빙 로봇들이 있어서 신기하게 봤네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다 앞이라 풍경도 좋고 아래에 바로 카페가 있어 식후 한잔하기도 좋아요.”

 

무**

 

“물회 먹으러 청초수를 자주 갔었는데 거기는 너무 상업적으로 변질된 느낌과 맛도 예전같지 않아서 다시는 발걸음 하지 않았습니다. 오는 처음와 본 봉포머구리는 맛과 서비스 모두 만족시켰습니다. 서빙로봇 또한 신기방기했구요~ㅎ다음에는 아이들이랑도 함께 와서 먹어야겠습니다!!”

 

 

Jh

 

“사람이 많아서 신선도 높을거 같아 방문했었고 가격대비 해산물 양이 작았네요 시설이 크고 깔끔해사 간단히 먹고 가기 좋았어요.”

 

 

 

 

동해인

 

9. 동해인

 

속초에 있는 게장 맛집이라 불리며, 국내산 분홍새우와 간장홍게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속초 본점은 역시나 본점답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요즘은 참문어장과 전복장도 내놓으면서 장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동해인

 

속초 동해인 상세정보

상가명: 동해인

전화번호: 0507-1302-6781

주소: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3372, 강원 속초시 교동 780-136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가격 및 메뉴

 

간장홍게장1인분 ----- 15,000원

국내산간장새우1인분 ----- 15,000원

참문어장 ----- 15,000원

전복장 ----- 15,000원

 

동해인

 

속초 동해인 베스트 후기

Im******

 

“친절하고 한끼 먹기에 괜찮은 집이예요. 워낙 게장이나 대하장을 좋아해서 밥 두그릇 뚝딱입니다. 안면도에서 세번이나 방문한 안흥 꽃게장보다는 아무래도 홍게장이라 살도 적고 좀 짠맛이 강하긴 했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양념자체에 감칠맛은 좋았어요. 문어장은 짠맛은 덜했지만 껍질쪽이 질긴편이라서 맛있으면 포장해 올랬는데 그정도는 아니더라구요.”

 

Doy****

 

“홍게장에대한 부심이 대단하신 사장님이 계신곳. 하지만 홍게장은 먹을살이 하나도 없이 너무 삭은상태였고, 홍게탕속 홍게 역시 마찬가지.. 문어장은 그저 그랬고 새우장과 공기밥은 맛있었어요.”

 

Ji*****

 

“맛이 있으나 엄청난 맛집은 아님. 새우장은 오래 숙성을 해서 그런지 씹히는 새우맛은 아님. 단짠의 양념이 고루베어있음. 직원분은 2분계시고 친절하심.”

 

 

 

 

단천식당

 

10. 단천식당

 

3대째 가게를 이어오는 전통이 있는 집으로 속초 아바이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노포로 아바이 순대를 넣은 순대국밥을 파는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다고 한다. 그리고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가자미 회냉면 역시 맛이 대단하다고 한다.

 

 

단천식당

 

속초 단천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단천식당

전화번호: 0507-1412-7828

주소: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강원 속초시 청호동 842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

 

가격 및 메뉴

 

모듬순대 ----- 24,000원

아바이순대(소) ----- 12,000원

오징어순대(소) ----- 12,000원

아바이순대국밥 ----- 8,000원

 

 

 

단천식당

 

속초 단천식당 베스트 후기

김**

 

“북한분들이 모여서 만든 마을이 아바이 마을이더라구요. 북한식 순대와 국밥을 너무 잘 먹었습니다. 특별히 일행 중에 북한에서 어릴적 사셨던 분이 계셔서 다욱 의미있는 시간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어르신들과 함깨 속초에 오실 계획이라면 한번 들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김*

 

“맛 없지는 않은데 맛집 포스의 맛은 아닙니다. 순대국은 가격값하구요 순대는 오징어순대가 개인적으로 더 나은거같구요. 던 반반을 시켰지만 옆 테이블 보니 오징어순대 대자를 시키면 아바이순대 서비스가 조금 나오더라구요. 그 정도만 먹어도 될듯한 맛입니다.”

 

Bok*********

 

“모듬순대와 순대국밥을 시켰어요. 모든 순대에는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명태회가 나오는데~~~~ 오징어순대는 양파절임, 명태회, 오징어젓갈을 같이 얹어서 한 입에 먹어야 해요~~커서 나눠서 먹으면 오징어순대맛을 알기 어려워요~

 

아바이순대는 찹쌀순대를 주로 먹던 저에게 단백하면서 씹는 맛이 좀 달랐는데 명태회랑 새우젓이랑 먹으면 맛나요. 순대국밥은 부산 사람이라 제 입맛에는 별로였고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가 들깨탕 먹는 느낌이었어요~ 음식은 빨리 나오고, 직원은 대체로 친절했어요. 순대 가격이 좀 비싸다는 느낌이 있는데 명태회가 구성품으로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이렇게 이번에 알아본 속초 맛집은 정말 속초를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는 빙산의 일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솔직히 물회는 신선해서 맛이 좋다고 생각되는 편으로 가끔가서 먹는 편이지만 그 외 닭강정은 패스했고, 전 생선찜이 의외로 맛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산물 요리가 살아있는 속초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조금의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