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빵집 피낭시에 위치

 

2023년 2월 20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7회 – 해남 해풍 고구마 빵 김민희, 이건 달인 방송 정보


"해풍을 맞고 자란 고구마를 이용해 고구마를 꼭 닮은 빵을 만드는 김민희(女 / 30세) 달인과 이 건(男 / 24세) 달인. 그들의 빵을 맛보려는 손님이 많다보니, 빵 만드는 손길이 분주하다. 으깬 고구마를 돌돌 굴려 모양을 잡는 달인. 한 손바닥만 사용해 끝은 가늘게, 중간은 볼록하게 만든다. 달인이 놀라운 손바닥 기술로 만들어낸 빵은 고구마와 흡사해 빵인지, 고구마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손바닥으로 고구마 빵을 만드는 두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다.”

 

이렇게 한번 해남에 가본 사람들은 이름은 한번 들어봤을 고구마빵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괜시리 이 맛이 궁금할 분들도 많아 보이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한번은 이 빵집을 가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빵집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빵집 피낭시에 방문 후기 정보


sim*****


“해남에 오면 여기는 꼭 들러서 고구마빵을 사가는데 매장인테리어가 조금 바뀌었네요. 항상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맛으로 해남의 맛집이 되었네요. 고구마빵은 은근 보관도 쉽고 냉동실에 얼려서 먹어고 맛이 변호가 없어요. 꼭 들러서 맛 보세요. 강추입니다.”


bob****


“해남 여행지에서 우연히 알게된 피낭시에. 고구마빵이 넘 궁금해서 방문한 곳이에요. 매장은 시장 한복판에 자리잡아 흠. 이중주차된 도로를 뚫고 찾아가 맛만 보려디 두박스 주문했는데 아이들도 넘 좋아하더라구요. 쫄깃하고 맛있어요. 다음에 가면 종류별로 다 맛보고 싶어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는 빵집이라고 말하면서 재방문을 이야기하네요.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luv****


“빵이 맛있더라구요. 너무 달달하지 않아서 어른들도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종류도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명절 근처에 가서 선물용을 살까하고 봤는데 선물용으로 나온게 있어서 고민할 필요없이 구매항 수 있었어요.”


명품*****


“10시부터 오픈이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데 9시 45분부터도 열어주시더라구요. 무화과스콘 먹고 싶었는데 그 빵은 나오기 전인지 없고 고구마빵은 맛있었는데 좀 차가워서 아침에 만든빵이 아닌가? 잠깐 생각이 들었지만 결론은 맛있었습니다. 고구마가 꽉차있고 양쪽 끝은 바삭. 고구마껍질 부분은 쫀득. 호불호가 있을까봐 맛본다고 2개씩 샀는데 2일이 지난 오늘도 아이들이 고구마빵 먹고싶다고 하네요. 다른 분들이 택배도 가능하다고 써 놓은거 봤는데 택배시켜서 먹을까봐요.”

 

역시나 한번 해남 해풍 고구마빵을 사 먹어 본 사람들은 정말 맛 좋은 곳이라고 말하면서 다시금 사먹는다는 말을 하네요.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kel*****


“고구마빵 사러 갔는데 굉장히 다양한 빵이 있더라고요. 빵 이름이 피낭시에라서 피낭시에는 당연하 있고, 스콘 쿠키, 쿠헨 등등이요. 고구마빵 안에는 치즈와 고구마필링이 들어있어서 맛있고, 해남의 상징인 고구마 모양이라 선물용으로 딱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갔을 땐 갓 나온 고구마 빵이 있어서 바로 먹었는데, 치즈가 쫄깃쫄깃하고 빵 겉면이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하지만 똑같은 빵을 식은 후에 먹으니까 맛이 확연히 달라지더군요. 식은 후에 드실 분들은 반드시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드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이분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팁을 줬는데 식었을 때는 조금 구워서 먹어야 할 것 같다는 말을 하네요.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봄여름*****


“해남 고구마빵으로 유명한 곳이다. 고구마 모양의 빵안에 고구마맛 앙금이 가득 들어있고 빵은 찰깨빵?처럼 쫀득하다. 모양도 재밌고 색다른 맛이라 선물용으로도 좋다. 고구마빵 외에도 흔히 보기 힘든 디저트들이 많아 눈이 돌아간다. 커피는 마시지 않았지만,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한다하니 마음에 드는 디저트를 골라 커피한잔 하고 가도 좋을 듯. 건물 전체가 피낭시에로 보이지만 진열돼 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자리는 1층에만 있으니 참고.”




bin*******


“해남 고구마빵이 궁금해서 방문했어요! 고구마랑 똑같이 생겼는데 예상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다른 빵을 먹어보진 못했지만, 스콘과 담백한 류의 빵이 많더라구요. 맛있을 것 같아요! 다시 해남에 방문하더라도 꼭 들러서 구매할 것 같아요.”

 

그러면서 역시나 이번 방송에 소개된 해남 해풍 고구마빵 달인의 빵집을 다녀 온 분들은 정말 좋았다고 말하며 재방문을 말하니 믿음이 가네요.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j*


“고구마빵 너무 맛있음. 해남 여행시 꼭 들러야 할 곳이라고 생각함. 선물용으로도 최고. 의외로 피낭시에도 맛있었음. 얼그레이 피낭시에 추천.”


심**


“사장님께서 해남의 고구마로 무얼 만들까 고심하다. 고구마빵을 개발하셔서 지금은 해남 하면 고구마 빵이 떠 오를 정도로 위상을 높인 가게이기도 해요. 넘 신기한 빵입니다.”

 

끝으로 이 집을 말하면서 정말 좋은 점도 많고, 맛도 좋고, 선물하기도 좋은 해남 해풍 고구마빵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빵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빵집 상세정보


상호명: 피낭시에


연락처: 0507-1393-6262


주소: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읍내리 29-1


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해남 해풍 고구마빵 2,000원

 

이렇게 해남에서 워낙 유명한 고구마빵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해남 해풍 고구마 빵 달인 빵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87

 

생활의 달인 50년 전통 외길 짬뽕 유니짜장 달인 은둔식당 안양 아리산 위치

2023년 2월 20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7회 – 안양 50년 외길 짬뽕 유니짜장 이봉길 달인 방송 정보 “전국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은둔식달! 1974년도부터 이어온 깊은 역사와 내공으

funch-mom.tistory.com

 

이번에 해남에서 워낙 유명한 해풍 고구마빵 맛집으로 소개된 빵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익산 고구마빵과 같으면서도 다른 느낌일 것 같아 더욱 궁금해지네요.

 

그래서인지 당장은 못가도 처갓집에 내려갈 때 한번 시간내서 해남투어를 할 때 방문하길 기원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해풍 꼬구마빵 달인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