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가격 및 식당 위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5천평의 대나무 밭을 보며 즐기는 대통밥과 대통찜 전문점으로 생 대나무를 잘라 통 안에 밥을 넣고 쪄낸 죽통밥과 토종 닭을 굵은 죽통과 함께 푹 고아낸 죽통찜이 이 집의 대표메뉴로 대표메뉴라고 한다.”

 

-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죽림식객- 전남 담양편 6m 대통찜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방송이야기

 

“낭만 식객 신계숙 씨가 이번엔 풍류(風流)의 고장 담양을 찾아간다. 일찍부터 40여 개에 달하는 옛 정자와 대나무로 유명한 고장, 담양. 담양 사람들에게 대나무는 때로 생활의 도구가 되기도 했고 생계의 밑천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신계숙의 눈길을 붙잡은 것은 대숲에서 찾아낸 이곳의 음식들. 담양 사람들의 대나무 사랑은 특별하다. 그래서 찾아간 읍내 변두리의 아담한 음식점. 20m가 넘는 대나무로 가득한 이 음식점의 최고 별미는 대통 요리. 3년 이상 된 굵은 대나무를 6m마다 잘라 갖가지 재료를 넣어 가마에 넣는 대통 요리는 이곳 주인장이 개발한 특별한 음식이라는데. 각종 해산물을 비롯하여 쇠고기 등 육해공 모든 재료가 들어간 대통 요리는 계숙 씨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대숲에 이는 바람처럼 죽림의 고장을 찾은 신계숙이 찾아낸 풍류(風流)의 음식과 대나무를 만나러 담양으로 가보자.”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담양 6m 대통찜 맛집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 죽림원가든

 

전화번호: 061-383-1292

 

주소: 전남 담양군 월산면 가산길 358, 전남 담양군 월산면 화방리 624-2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대통찜 (1인분, 4인부터 주문가능) ----- 49,000원

떡갈비정식 (1인분) ----- 29,000원

모듬정식(1인분) ----- 29,000원

한우떡갈비(1인분) ----- 18,000원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담양 6m 대통찜 맛집 죽림원가든 후기

SNS 후기

정**

 

“4인 대통밥정식에 돈까스 먹었습니다. 인당 28,000원 정도의 가격이 사실 아까웠습니다. 대나무 풍경에 둘어쌓여 음식을 먹는다는 메리트는 있었으나 가격대비 음식은 별로입니다. 보통 대통찜 예약하셔서 인당 5만원 짜리 드시러 오시는데 사진 값이 2만원인 듯합니다.”

 

Alien****

 

“와이프와 옛 추억이 깃든 장소여서 이제는 아이들과 방문하여 백숙을 먹었는데 상대적으로 옆테이블과 가격 차이가 있어서 차별받는 것 같았습니다. 반찬을 추가 주문하였는데 듣는척도 안하고 한참있다 주는가 하며 표정도 너무 티가 나서 먹기 싫을 정도였습니다.”

 

잔**

 

“은은하게 퍼지는 대나무의 향은 좋다, 그러나 밑반찬의 퀄리티가 상당히 낮은 편이다. 좋게 평가하더라도 "나쁘지 않네" 정도이다. 서비스도 친절한 듯 하지않고, 만 원의 대통밥은 그저 감성값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집은 호불호가 나뉘는 집이라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먼저 이 집에 대해서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분들이 말하길 서비스가 좋지 못하고, 가격에 비해 구성이 좋지 못하다는 말을 하네요. 하지만 이 집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은 아래와 같이 말을 합니다.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알레***

 

“생전 처음보는 음식이었습니다~^^;; 맛과 가격을 떠나서 비주얼에 엄청 놀랐습니다. 텔레비전으로 보다가 실제로 보니 양도 엄청 많고 왜 4명 이상만 주문을 받는지 알게되었네요ㅎ 맛도 괜찮고 가격도 나쁘지 않고~ 한 번쯤 가 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Ju***

 

“담백한게 건강한 대통밥 먹음. 자극적인 특별한 식사를 기대하면 실망합니다. 대통밥 가격 12, 000원 다른 메뉴도 있음. 대나무 보면서 먹기에 좋음”

 

Hye******

 

“가족과 즐거운 식사였어요. 우리는 떡갈비정식 1인 29,000원 짜리 먹었어요. 대나무 반찬그릇이 느낌있고 좋았어요. 음식맛은 적당한편입니다.”

 

이렇게 이곳에서 자극적이지 않게 맛있는 식사를 했다고 말을 합니다. 더군다나 외국인이 말하기에는 생전 처음보는 음식이라면서 비주얼에 정말 놀랐다는 말을 하네요.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Wv*****

 

“죽녹원에서 차로 10분정도 거리에 있는 대나무 통밥, 대나무 통찜 집이에요. 저희는 대통밥정식 2인문에 죽순회무침 1접시 추가해서 먹었어요. 대나무 향이 배어있는 찰진 밥이랑 죽순 무침이랑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상추무침, 시금치, 도라지무침 등등 다른 반찬들도 다 맛있어요:) 대나무 통찜을 먹으려면 하루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하네요.”

 

닉네****

 

“열심히 검색한 결과로 가족 모두에게 칭찬받은 효도용 맛집! 엄~청긴 대나무통 안에 수십 가지 음식들이 쪄서 나오는데 넘넘 맛있어요!! 먹다 남으면 집에 싸갈 수 있게 포장 용기도 따로 챙겨 준답니다.”

 

맛***

 

“대나무숲도 너무 좋고 대통밥 처음 먹어보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특이하면서도 정갈하고! 특히 갈치젓갈?? 이거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밥 다 비웠네요ㅋ”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역시나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정말 맛있는 식사를 했다면서 극찬을 합니다. 솔직히 약간 비싼 감은 없잖아 있는 식당이지만 누군가를 대접하려고 한다면 비주얼부터 압도하는 이 식당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네요.

 

한번은 가서 먹어봐도 좋지만 두 번 갈지는 미지수라는 이번 식당은 가성비를 포기한다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담양 6m 대통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