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상도동 골목 하와이언주먹밥집 무스비 맛집
- 카테고리 없음
- 2020. 10. 13. 08:28
“상도동 맛있소면은 집에서 먹던 그대로를 담은 국수로 멸치육수를 베이스로 한 국내산 재료로 매일 아침 건강한 육수를 우려내서 만들고 있다고 한다. 특히, 화학조미료 무첨가한 맛있소면은 아이들과 함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도동 대표 국수맛집이라면서 비빔소면은 매콤하면서도 싫지 않은 달콤한 맛, 카레라이스는 집밥스타일을 그리워하는 분, 멸치동글이는 멸치주먹밥을 새롭게 재해석 한 메뉴를 내놓은 곳이라고 한다.”
-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39회- 백종원을 혼란에 빠뜨린 위기의 상도동 골목 하와이언 주먹밥집 편
이번 골목식당에서 가장 재미있을 것 같은 편으로 원래는 국수맛집으로 불리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주먹밥 집으로 나오면서 지금의 방송에 나온 것 같습니다. 예전 후기를 봐도 전부다 맛있는 국숫집이라면서 사람들의 호평이 주를 이은 곳이었는데 지금 주먹밥으로 나오니 뭔가 신박합니다.
그렇지만 예전에도 멸치주먹밥을 재해석한 메뉴로 손님들을 맞이하긴 했지만 지금처럼 이런 맛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뭔가 그 골목의 빌런으로 등장할 것 같은 사람이 나오면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그에 따른 신박한 이야기가 기다려지기에 원래 상가의 상세정보를 아래 남기겠습니다.
상도동 골목 하와이언주먹밥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 맛있소면
전화번호: 02-6397-4186
주소: 서울 동작구 상도로 295 맛있소면, 서울 동작구 상도1동 390 맛있소면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매주 수요일,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스팸 무스비 2,500원, 스팸참치마요 무스비 3,500원, 스팸7080 도시락 5,500원, 치킨텐더 샐러드 2,500원 |
상도동 골목 하와이언주먹밥집 맛있소면 후기
SNS 후기
떡볶***
“가격은 보통이에요. 비빔소면을 먹었는데 위에 상추?도 올려주시고 소스맛이 좋았어요. 고추장 맛이 좀 강해요. 맵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요리를 직접 하나하나 하시는 것 같았어요. 오픈형 키친이라 마음놓고 먹을 수 있는 느낌. 짜글이는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다음에는 멸치소면을 먹어볼 예정입니다. 상도리안을 위한 후기였습니다.”
프**
“화학 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국수집. MSG에 찌들어있는 나에겐 좀 싱거웠지만 또 생각나는 집. 양도 꽤 넉넉하고 추운 날씨에 국물이 들어가니 기분이가 좋았다. 가게 분위기가 뭔가 일본에서 라멘집에서 혼밥하는 느낌이었다.”
지*
“깔끔한 맛입니다. 비빔국수가 꽤 알싸하게 매운 편입니다. 비빔국수와 함께 나오는 육수를 먹으면 육수도 맛있어요.” |
위와 같이 이 집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최근 리뷰가 아니라면 국수맛집으로 기억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MSG 청정지역으로 맛도 좋고, 양도 많이 주는 그런 맛집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다른 분들 역시 말하길 아래와 같은 기억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Min****
“상호만큼 맛있는 집. 맛있소면이란 이름에 어울리는 맛있는 면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기에 손색 없음. 비빔면에 납짝만두를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바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저녁시간임에도 사람이 거의 없고 붐비지 않음(평일주말거의 동일) - 그러나 단골손님이 있음(벽에 걸린 그림이 단골손님이 그려준 것이라고 함) - 아주머니가 친절하심 - 양이 생각보다 적을 수 있음(그러나 여자 한끼 식사로는 굿)”
“맛있소면 상도역 국수 상도역 근처 국물맛이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하고 깔끔해요. 맛있소면, 비빔소면, 카레라이스, 멸치동글이, 왕납작만두, 동글이떡만두국이 아주 맛있습니다.” |
위와 같이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맛이 정말 좋은 곳이라면서 극찬하기 바쁜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곳이 왜 골목식당에 나왔는지 의아하지만 골목식당 취지가 죽어있는 골목을 살리는 것이라서 이 골목안에서 사람들을 불러 모을 수 있는 곳을 섭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일까? 이 집은 워낙에 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서 사람들의 기억에는 무스비라는 하와이언주먹밥 맛집이 아닌 국수 맛집이라는 기억이 강하다고 한다. 그런데 이번에 잔치국수집이 같이 나오는데 그 집보다 이 집이 더 맛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용*** 님이 말하길 “여기 존맛인데 왜 골목식당 나오시는지...”라는 말을 할 정도로 워낙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 집 저집 따지지 않고, 상도동 골목이 살아날 수 있다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하와이언주먹밥을 새로 개발한다면 포항 덮죽사태가 나지 않도록 현명한 대처를 해야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진 못하지만 가끔 대단한 것이 나오기에 기대해봅니다. 당연히 이 집이 3대를 이어온 기본이 있는 집이기에 기대가 더욱 큰 하와이언주먹밥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