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가평 맛집 추천

 

 

이번에 소개해드릴 지역 맛집은 경기도 가평군으로 서울에 있는 사람들이 손쉽게 떠나는 놀러가는 곳입니다. 특히, 동쪽으로 강원도 춘천시, 홍천군, 서쪽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포천시, 남쪽은 양평군, 북쪽은 강원도 화천군과 경계를 이루는 이곳은 손 쉽게 방문해서 강원도의 느낌을 제대로 받고 올 수 있는 곳으로 불리며,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여름에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렇게 방문객이 많은 가평군에는 당연히 맛집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노포 맛집부터 전통 맛집까지 정리해봤습니다.

 

 

 

명월집

 

1. 명월집

 

숙성연탄불돼지구이라는 말도 안되는 음식을 선보이는 곳으로 어느 사람은 3대가 덕을 쌓아야 예약하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말을 하는 곳이다.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게 되는 그런 맛집이라하며, 100% 예약제로 움직이기에 부지런을 떨어야 하는 곳이다. 60일 숙성돼지고기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한다.

 

 

 

명월집

 

가평 명월집 상세정보

상가명: 명월집

전화번호: 031-584-4111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38,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714-4

영업시간: 목- 일요일 오후 4시 - 오후 7시 30분, 월화수 휴무일

 

가격 및 메뉴

 

돼지불고기(1인 250g) ----- 25,000원

 

 

명월집

 

가평 명월집 베스트 후기

In the *****

 

“목금토일..영업.. 11테이블+여분 불판 수(대략 너댓개??)만큼 오전 10시 당일예약받음.. 갑자기 예전 생각이 나서.. 네 식구가 하나씩 전화기 붙들고 200통 전화해서 예약..ㅡㅡ 십년도 더 된거 같은데 사장님 여전하시네..^^;; 70넘은 엄니하고 초중 딸아들 데리고 다섯 식구가 9인분 주문.. 추가 주문이 안되고.. 예전에도 항상 고기가 모자랐던 기억이 나서 좀 과하게?? 시켰는데.. 웬걸.. 아들이 하나 딱..집어먹고 너~무 행복한 표정을 짓더니..ㅎ 식구들이 다들 너~무 맛있게 먹네.. 6인분 먼저 나오고 3인분 후에 나오는데 고기가 모자를거 같아 밥 4개 시키고.. 거의 다 먹어갈무렵 애들이 너무 잘 먹는다며 2인분 같은 1인분을 서비스로 주시네..ㅋ 고기는 말 할것도 없고 김치도 너무 맛있다.. 운전해야해서 소주를 못마신게 너무 아쉬운.. 전화하라고 할때는 이건 뭐지?? 이런 느낌이었는데.. 힘들게 예약하고 올만하다고.. 담달 가족행사에 또..오자고 한다.”

 

jef****

 

“가격대비 양은 적지만 특이하고 맛있습니다. 60일 속성으로 유산균이 많고 고기가 다 안익어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먹고나서 속이 부글부글한데 유산균이라 믿겠습니다.”

 

Syl****

 

“나도모르게 동공이 확장되는 맛. 분명 한국산 돼지고기인데 처음 먹어보는맛. 사장님께서 직접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서 서빙해 주십니다. 상차림만 보면 별게 없어보여도 숙성된 고기의 육질이 너무나 부드럽고 육즙이 갇혀있어 쫄깃하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곁들여진 김치랑만 먹어도 부족함없이 맛있어요. 많이 먹지 않아도 배부르고 충분합니다. 특히, 위가 안좋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위암수술 받으신 어르신도 너무나 좋아하시며 잘 드셨습니다. 당일 예약필수- 목, 금, 토, 일 저녁 11팀만 받음. 주차장 있음.”

 

 

 

 

 

 

 

 

 

 

 

 

신숙희 진골막국수

2. 신숙희 진골막국수

 

막국수의 원고장이라는 춘천 동면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는 사장님이 직접 막국수를 뽑는 곳으로 막국수를 처음 배울때부터 지금 30년이 지난 시간까지 막국수를 하는 곳이라고 한다. 막국수 뿐 아니라 편육도 맛이 좋다고 말이 많은 집이다.

 

신숙희 진골막국수

 

가평 신숙희 진골막국수 상세정보

상가명: 신숙희 진골막국수

전화번호: 031-584-3337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청군로 628, 경기 가평군 상면 임초리 32-9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화요일 휴무일

 

가격 및 메뉴

 

막국수 ----- 8,000원

편육 중 ----- 30,000원

편육 소 ----- 25,000원

편육 대 ----- 35,000원

 

신숙희 진골막국수

 

가평 신숙희 진골막국수 베스트 후기

ImO****

 

“신랑이랑 둘이서 보쌈 소자와 막국수 곱배기 먹었어요. 보쌈은 고기가 지방과 살코기가 잘 섞여있어 부드러웠고, 다양한 쌈채소에 쌈싸먹으니 느끼하지않고 맛있었어요. 막국수는 동치미국물 부어서 비벼 먹었는데 먹을만했어요. 함흥냉면처럼 쫄깃 자극적인 맛을 좋아해서 뚝뚝 끊어지는 메밀면은 또 색다른 느낌이네요. 동치미국물은 새콤한 맛은 별로 없고 좀 달큰해서 미원 같은 느끼한 조미료 맛이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평일 12시전에 오늘 방문했는데 제 뒤로는 줄서더라구요.”

 

쵸*

 

“편육도 맛나고 막국수도 맛나요. 쌈도 여러가지가 푸짐하게 나와서 맛나게 먹었어요. 웨이팅이 좀 있어서 식사시간 피해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Su*****

 

“점심 시간 전에 와서 한가하게 먹을 수 있었고, 막국수와 감자전을 먹었습니다. 막국수는 냉면과 달리 자극적인 맛이 덜한 음식이라 평소 즐기지는 않았는데 여기도 역시 색에 비해 강한 맛은 아니지만 육수가 동치미 육수여서 깊은맛이 있었습니다. 감자전도 바삭바삭 하니 맛있습니다! 다음에는 보쌈도 먹어보려구요~~”

 

 

 

 

 

두물머리

 

3. 두물머리

 

가평에서 육개장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은 두물머리 정식의 맛이 좋다고 호평을 한다. 예전에는 동태찌개가 정말 맛이 좋았다고 말들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육개장이 맛이 좋다고 말들이 더 많은 집이라고 한다. 뭐를 팔던 맛이 좋은 집이라고 말을 듣는 곳이다.

 

 

 

두물머리

 

가평 두물머리 상세정보

상가명: 두물머리

전화번호: 031-581-3261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404-25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30분

 

가격 및 메뉴

 

육개장 ----- 8,000원

두물머리 정식 ----- 8,000원

생삼겹살 ----- 13,000원

 

 

두물머리

 

가평 두물머리 베스트 후기

Baek******

 

“가평 전철역인근 한식당입니다. 다양한 메뉴와 찬류가 제공되며 친절합니다. 격식있는 장소는 아니나 부담없는 한끼식사 장소로는 그런대로 만족하실만~”

 

전***

 

“육개장은 좋은데 김치가 너무 익었어요”

 

car****

 

“운길산역에서 내려 춘천으로 북한강 따라 라이딩 중... 지난번에 가족들과 남이섬 간다고 이곳에 들러서 맛있게 먹었었는데, 라이딩 코스에 있었구나. 반가운 맘에 이른 점심 한그릇 했다.”

 

 

 

 

 

 

 

 

 

토담식당

 

4. 토담식당

 

잣두부로 만든 두부전골의 맛이 좋고, 어른들은 이 집의 보리밥을 자주 먹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날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만 대접하는 곳으로 닭볶음탕과 백숙은 미리 예약해야만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토담식당

 

가평 토담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토담식당

전화번호: 0507-1415-8239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394-2.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로 24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가평잣두부전골2인분 ----- 20,000원

보리밥 ----- 7,000원

도토리묵 ----- 10,000원

고추장삼겹살 ----- 20,000원

 

 

토담식당

 

가평 토담식당 베스트 후기

Za**

 

“진짜 좋습니다.내돈주고 진짜 190km 운전해서 토담 다녀옴. 보리밥정식으로 먹었는데, 음식 재료 맛을 과하지 않게 잘 살려서 존맛탱입니다. 만약 미원을 쓰셨다고 해도 이건 인정해야될정도죠. 특히 두부전골 국물이 최곱니다. 닭갈비에 지갑털리시지 말고 토담 가세요. 두 번가세요. 190 km 운전해서 내돈주고 먹고 추천합니다. 오늘 비와서 남이섬 못간거 토담으로 치유 받았습니다.”

 

Kyo******

 

“가격이 착하고 주변의 유명맛집 대비 토속적인 느낌이 있네요. 잣두부전골이 이집의 포인트입니다. 극강의 감칠맛”

 

nina****

 

“먹기 전에는 잣두부라고 해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정말 맛있었고 닭갈비도 매콤하면서 맛있었어요. 제일 맛있던 것은 메밀전이었어요. 강추합니다.”

 

김명******

 

“가평역 근처에서 보리밥과 잣두부전골이 대표메뉴인 토담. 건강한 식단과 웰빙식을 찾는분들께 편안함을 드립니다. 지인들과 자주 이용합니다.”

 

 

 

 

금강막국수

 

5. 금강막국수

 

시골집 같은 느낌의 식당으로 가평에 위치한 알아주는 막국수 맛집으로 불린다.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길 정직한 식재료와 바른 조리법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사람들의 입맛은 호평을 이루고 있다. 특히, 노포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가평 맛집 추천에는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식당이다.

 

 

금강막국수

 

가평 금강막국수 상세정보

상가명: 금강막국수

전화번호: 031-584-8387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음동길 23 금강막국수,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위곡리 936 금강막국수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가격 및 메뉴

 

막국수 ----- 7,000원

수육 ----- 20,000원

토종닭 ----- 45,000원

메밀전 ----- 7,000원

 

금강막국수

 

가평 금강막국수 베스트 후기

Song****

 

“막국수는 여기가 최고죠. 따뜬한 육수도 너무 맛있어요. 근데 여기 도토리묵 맛집입니다. 진짜진짜 찰지고 맛있어요. 주차도 넓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요. 다만 주말에는 한시간 이상 대기 입니다. 계산대 가셔서 번호표 받고 기다리세요.”

 

앙코****

 

“여긴 저의 인생 맛집 막국수 집이에요. 편육도 가성비 최고 냄새하나 안나고 정말 맛있어요. 서울 거주하는데 한달 혹은 두달에 한번은 꼭 가는 맛집입니다. 녹두전도 맛있었어요. 간이 세지 않고 고소하고 딱 좋은 양념맛. 사진 보니 또 가고싶네요.”

 

이**

 

“좁은길로 2km 들어가는 동안의 모습이 전형적인 농촌의 모습. 식당 손님은 지역손님, 맛집투어손님, 골프장손님의 세부류로 나뉜다. 맛은 보장. 시골 한옥집의 마당에 지붕을 씌운게 눈에 거슬르지만, 나름 운치있는 모습.”

 

 

 

 

 

 

 

 

 

방일해장국

 

6. 방일해장국

 

선지와 내장이 들어간 해장국 전문점으로 매우 유명한 곳이다. 해장국은 선지와 양곱창을 넣고 끓여내 맛을 내고, 맑게 끓여내는 것은 내장이탕이라고 한다. 내장볶음과 수육도 맛이 좋다고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목포에서도 분점을 봤을정도니 전국구 매장이라고 해야 할까? 그리고 궁금해서 말하는데 이 집이 본점이라고 한다.

 

 

 

방일해장국

 

가평 방일해장국 상세정보

상가명: 방일해장국

전화번호: 031-584-3116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한서로 601,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위곡리 1-5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8시

 

가격 및 메뉴

 

해장국 ----- 8,000원

내장탕 ----- 9,000원

내장볶음 ----- 25,000원

수육 ----- 28,000원

 

 

방일해장국

 

가평 방일해장국 베스트 후기

구*

 

“지금 선지해장국 먹고있습니다. 양평해장국은 화학조미료 냄세가 덕지덕지인데 여긴 그런게 없네요. 와이프가 뚝불시키니깐 사장님이 전문점에서 전문점 음식을 먹어야죠 라고 하셨습니다.ㅋ 사람이 곰방 차니깐 서둘러 오세요ㅎ”

 

이**

 

“정말 시원한 국물로 고기해장국에 남는 비릿한고기 냄새같은게 없어 해장으로는 끝판왕이었던 느낌이었습니다. 전날 술을 많이 먹고 가서 못먹을것같은 느낌이들었는데 괜한 걱정이었네요 6명이 가서 모두 완국하고 나왔습니다. 최고에요.”

 

구**

 

“장락산을 등산하던 날 하산하여 방문했더니 정기휴일이라해서 아쉬웠던 집. 겨울로 접어든 날 보리산 올랐다가 다시 들렀다. 반갑게 열린 문, 나 혼자다. 널미재라 이름의 고개를 오르다가 왼편, 비스듬히 경사진 곳에 터잡고, 방일해장국 본점을 유지하는 노부부 푸짐한 해장국 한 그릇.”

 

 

 

 

 

 

소문난 닭갈비

 

7. 소문난 닭갈비

 

깔끔하고 내츄럴한 분위기의 닭갈비 맛집으로 뚝배기에 담아내는 시원한 동치미를 먹으며 앉아 있으면 둥그런 철판에 특제 양념에 잰 한입 크기의 닭갈비와 각종 채소를 넣고 즉석에서 매콤하게 볶아 먹는 닭갈비를 내어준다고 한다. 어느 사람은 춘천보다 맛이 좋다고 한다.

 

 

 

소문난 닭갈비

 

가평 소문난 닭갈비 상세정보

상가명: 소문난 닭갈비

전화번호: 031-585-9004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18,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492-7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가격 및 메뉴

 

고추장 숯불 닭갈비 ----- 13,000원

간장 숯불 닭갈비 ----- 13,000원

소금 숯불닭갈비 ----- 13,000원

 

소문난 닭갈비

 

가평 소문난 닭갈비 베스트 후기

Eun******

 

“괜찮은데 좀 단맛이 강합니다. 여기서 음식을 드시고 2층 카페에 올라가면 30%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층 인테리어는 좋은 편입니다.”

 

박**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숯불철판에 구워먹는 닭갈비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후식 겸으로 먹은 물막국수도 시원하고 맛좋았습니다. 주변 경치도 좋은 곳으로 강추입니다.”

 

김**

 

“가평 '소문난 닭갈비'는 아침고요수목원가는길의 애견동반식당입니다. 음식점 실외 테이블있는 곳을 천막을 치고, 난로로 난방하여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네요. 천막 중앙에 단풍나무가 있어, 식사 중간 중간에 단풍잎이 떨어져 감성 캠핑하는것 같더군요.

 

여기는 숮불로 굽는 닭갈비로 3가지 고추장, 간장, 소금 허브 맛을 제공하고, 직접 뽑는 잣 막국수와 같이 먹으면 될것 같네요. 가격은 숮불 닭갈비는 1만 3천원, 잣 막국수는 9천원입니다.”

 

 

 

 

 

 

 

 

 

빗고개청국장

 

8. 빗고개청국장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숨은 맛집으로 청국장을 포함한 된장, 두부, 도토리묵, 간장게장 등 포장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이 집의 대표 음식은 돌솥밥으로 곤드레 돌솥밥이 인기가 좋다고 한다. 나름 식상한 구성이지만 손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한다.

 

 

빗고개청국장

 

가평 빗고개청국장 상세정보

상가명: 빗고개청국장

전화번호: 0507-1338-7631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경춘로 1529 빗고개청국장, 경기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148-4 빗고개청국장

영업시간: 24시 영업

 

가격 및 메뉴

 

곤드레돌솥밥상 1인 ----- 12,000원

돌솥밥상 1인 ----- 10,000원

고등어구이추가 ----- 10,000원

삼겹훈제추가 ----- 10,000원

 

 

빗고개청국장

 

가평 빗고개청국장 베스트 후기

여사****

 

“음식이 정갈하게 맛있다. 고등어 구이도 잘 구워졌고 청국장은 계속 들어가는 맛. 재방문 의사 있음.”

 

이**

 

“청국장이 맛있는 집이예요. 곤드레밥도 좋지만 고등어구이 밥상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던것 같아요. 그런데 고등어구이는 일인분은 먹을수 없어요. 우리는 셋이가서 곤드레 하나에 고등어 이인분 먹었는데 접시를 싹 비웠어요. 별점이 넷인 이유는 동생이 좋아하는 양배추 볶음이 안 나와서 심술을 부려봤어요.”

 

Beak*****

 

“정갈한 실내만큼이나 음식이 깔끔합니다 가평 청평경계 빗고개상행차선에 위치해 접근성이 보통이고 일요일은 쉽니다.”

 

 

 

 

선어치 고개집

 

9. 선어치 고개집

 

하트시그널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맛집으로 산 꼭대기에 있는 포차로 음식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한다. 총 4개의 집이 있는데 선어치 고개집이라는 곳을 가야하고, 김치전과 감자전이 말도 안되게 맛있다고 하는데, 일단 산 꼭대기라서 분위기가 반은 먹고 들어가는 집이라고 한다.

 

 

선어치 고개집

 

가평 선어치 고개집 상세정보

상가명: 선어치 고개집

전화번호: 0507-1416-2062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82,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산65-27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매주 화요일 휴무일

 

가격 및 메뉴

 

감자전 ----- 12,000원

다슬기칼국수 ----- 8,000원

잔치국수 ----- 6,000원

 

선어치 고개집

 

가평 선어치 고개집 베스트 후기

luv****

 

“하트시그널에 나왔던 서주원 단골맛집. 가평 올 일 있음 가끔 들리는 곳인데 산 꼭대기에 이런 포차가 있는게 신기방기! 장작 타는 냄새에 이 바이브 어쩔거양”

 

Ye*****

 

“오후 7시에 칼국수 먹으러 가평가는 애들 너랑 나뿐 ,, 근데 지짜 느무 마시써,,, 쬲,,, 김치 잘 안먹눙데 여기 김치 진짜 ,, 쩌러,,,”

 

sum****

 

“한가위 보름달구경 하러 천문대 가는 길에 들린 하트시그널맛집 으로 유명한 중미산에 있는 작은 주막같은 포장마차. 부자인 서주원이 서민체험 하러 왔었나 싶을 정도로 엄청 거칠고 낡은 노포 분위기의 주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아주머니 13년정도 가게 운영 했다는데 거의 50년된 바이브. 뭔가 쌍화차나 막걸리를 마셔야 할 것 같지만 우린 깡생수에 감자전과 도토리무침을 먹음! 감자를 갈아서 두툼하게 부친 고소한 맛의 감자전에 참기름 냄새 가득하게 무쳐준 도토리묵은 잘 어울렸음! 뭔가 낯설지만 설레고 맛있는 분위기의 포장마차. 중미산 고개 도로 가에 있어서 길가에 무단주차하고 목숨걸고 찻길을 걸어서 밥먹을 수 있는 곳! 카드안됨 계좌이체 가능함.”

 

 

 

 

 

 

 

 

 

 

 

 

 

 

 

 

평화막국수

 

10. 평화막국수

 

스스로 말하길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고 한다. 아는 사람은 안다는 막국수 맛집으로 은근 외지 손님이 많은 곳이라고 한다. 가평의 송원막국수나 금강막국수를 가본 사람이라면 이곳도 가봐야 하는 집이라고 한다.

 

평화막국수

 

가평 평화막국수 상세정보

상가명: 평화막국수

전화번호: 031-582-0031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산로 8 평화식당, 경기 가평군 북면 목동리 888-1 평화식당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가격 및 메뉴

 

막국수 ----- 6,000원

수육 ----- 10,000원

냉면 ----- 6,000원

 

 

평화막국수

 

가평 평화막국수 베스트 후기

김**

 

“경기 가평 화악산 입구 주변에 있는 막국수 전문 식당입니다...노부부께서 운영하시는 곳으로.. 정말 착한가격으로 맛있는 막국수 드실 수 있습니다. 단, 식당 주인 내외께서 노인분들이라...막국수 외에 수육이나 칼국수 주문하는 것을 그닥 반기지 않아요...ㅎㅎㅎ 맛, 가격 강추합니다.”

 

Jin*****

 

“이 집만의 소스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매년 찾아오는 단골로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썬*

 

“막국수ㆍ냉면ㆍ쑥칼국수3가지 메뉴를 시켜봤어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하셔서 조금천천히 음식 나오는 것 빼곤 다. 맛있어요^^ 할머니가 음식을하셔서인지 막국수랑 냉면이 조금 달달해요~아마 조미료도 쓰시겠죠?^^ 김치도 달달하구요~ 글고 쑥닭칼국수 계속. 매력적이네요~은근중독 ㅋㅋ 그냥 생각 없이 들렸는데 괜찮네요~전 쫌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해서 그런가봐요~”

 

 

 

 

이렇게 이번에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맛집을 알아봤는데, 이 외에도 닭볶음탕 맛집부터 시작해서 송어회 맛집까지 어마어마하게 많은 집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고른 이 집들은 소소하게 언제든 방문해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부담없이 가는 맛집을 최대한 고라봤습니다.

 

무튼 가평을 여행하시면서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