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용인 찐빵 만두 달인 은둔식당 위치 정보
- 카테고리 없음
- 2020. 11. 9. 18:59
“쌀쌀한 겨울 움츠러드는 몸에 절로 찾게 되는 따뜻한 먹거리. 호호 불어가며 먹는 맛이 있는 호빵과 만두의 성지가 경기도 용인에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수제로 만드는 백수민 (女/61세) 달인이 이곳의 주인공! 이른 아침에 나와 찐빵과 만두에 쓰이는 반죽을 한다고 하는데, 반죽 하나에도 정성으로 가득한 비법이 숨겨져 있다. 폭신한 식감을 자랑하는 반죽과 달인의 내공이 담긴 팥의 조화는 오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찐빵만큼 유명한 이곳의 또 다른 메뉴는 만두. 쫀득한 피와 꽉 찬 속이 한 끼 식사로 먹어도 든든할 정도다. 따뜻한 겨울나기에 제격인 달인의 찐빵과 만두 노하우가 전격 공개된다.”
-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71회- 은둔식달 찐빵, 만두 달인 백수민 (여, 61세)
이번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에 맞춰서 찐빵과 만두를 기가막히게 만드는 달인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매번 그렇지만 이맘때쯤 되면 호떡달인부터 전골달인들이 줄줄이 나오는데, 이번에 나오는 찐빵 만두 달인은 왠지 모르게 기대감이 더 큰 것은 왜일까 궁금합니다.
특히, 이 집은 찐빵이 크지 않아서 먹기가 편한 것이 특징이고, 고기만두 역시 속에 들어있는 고기가 씹힐 정도로 아낌없이 고기를 넣어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손으로 빗은 만두이자 사장님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한번가보면 단골이되는 집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이번 용인 찐빵 만두 달인으로 나온 분들의 상세정보를 한번 보겠습니다.
용인 찐빵 만두 달인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홍천쌀찐빵
전화번호: 031-276-8101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17,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33-1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30분 / 명절 휴무
가격 및 메뉴
고기만두 8개 5,000원, 김치만두 8개 5,000원, 왕만두 5개 5,000원, 쌀찐빵 5개 5,000원 |
용인 찐빵 만두 달인 맛집 홍천쌀찐빵 후기
SNS 후기
Seu******
“쿠팡이츠에 떠서 시켜먹어봤는데 맛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다른곳에 있었다고 하니 믿고 계속 먹을 수 있겠네요. 만두 꽤 까다로운 편인데 여기 최소 중상 이상은 됩니다. 자주 시켜 먹을듯.”
Den******
“한참 예전에는 롯데몰 자리안쪽에 있었어요. 개발되면서 지금 위치로 옮겨왔어요. 만두 8개에 4,500원이 비싸보이지만 만두 하나 크기가 꽤 큰편이라 그리 비싸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진빵도 팔지만 저희는 주로 만두 사먹고 이 만두로 만두국 끓여먹으면 맛있어요.”
히끼***
“김치만두가 일품, 김치가 매워서 고기로 입을 행궈주면 행복하다... 다른 찐빵도 맛있는데 만두가 중독성있다.” |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한결같이 최고라는 말을 합니다. 특히, 만두의 맛이 보통 이상이라면서 상당히 맛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더군다나 이집 만두는 크기가 꽤나 큰 편이라서 절대 비싼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영모***
“팥찐빵은 꼭 드셔보세요. 만두도 중간이상입니다. 하지만 먹고가는 것은 비추입니다. 포장이 대부분..”
Bart******
“동네에서 가장 맛있는 만두입니다. 김치만두는 조금 매운 편이고, 고기만두는 속에 고기가 씹힐정도로 알찹니다. 찐빵은 크지 않고 아담하면서 먹기 편합니다. 팥이 달달하고 부드럽워서 술술 넘어가요.”
hot*****
“키가 갔다가 만두가 먹고 싶다는 아들. 처음으로 찐 만두를 8개나 왕만두 맛있어서 3개 더 추가했다는 여기 진짜 맛집이에요.” |
역시나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이 집이 진짜 맛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특히, 김치만두는 조금 매운 편이지만 고기만두의 맛은 보통 이상의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어린 아이도 좋아할 정도의 맛을 자랑하는 이곳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love********
“어렸을 때 자주 먹던, 찐빵이랑 찐만두에요 요즘은 찜통에 쪄서 파는 곳이 많이 없더라구요:) 초등학생때. 아빠가 퇴근길에, 찐빵이랑 찐만두, 꽈배기를 한 봉지 사다 주시곤 했어요 아빠가 반가웠는지, 모락모락 찐빵과 찐만두가 반가웠는지 ㅎㅎ 아빠 퇴근 하실때가 항상 기다려졌어요. 아빠랑 오늘은 데이트를 했어요:) 오늘 아빠가 어린 Mama윤 시절로 돌아가, 한 봉지 사주셨어요 그 때의 Mama윤 처럼, 어찌 좋던지모락모락만두와 찐빵이 좋았는지, 추억이 좋았는지:) 오늘의 이 시간이, 또하나의 추억, 다시는 돌아 오지 않는 시간이 될 수도, 이 시간 추억을 제 맘에 콕하고 저장합니다.”
korea*******
“용인하면 떠오르는 줄서서 먹는 맛집 홍천쌀찐빵. 밀가루가아닌 찹살로 반죽한 만두피와 찐빵으로 더 쫄깃하고 더 맛있는 만두와 찐빵임! 만두는 피는 얇고속은 가득차있는데도 하나도 터지지않고 맛있음~ 찐빵은 쫄깃한 빵에 팥이 가득 들어있어서 먹을때마다 통팥이 씹히는데 완전 존맛탱... 수지가면 무적권 먹어줘야 하는 맛집 꼭가보기”
|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분들 중 기억에 남는 리뷰로 추억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맛이라는 것과 밀가루가 아닌 찹쌀로 빵을 만들어서 더욱 쫄깃하니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너무 맛이 좋아서 용인 수지에 가면 무조건 먹어야된다고 하네요.
scs******
“오랜만에 기성면옥을 노리고 찾았으나 휴무, 후배가 그 집앞에 만두가 맛있다고 한것 같아서 보니 이집. 정통 시장 만두다. 맛있다. 소박하고, 소가 서벅서벅 두툼하게 썰어 씹히는 맛도 좋고. 보니깐 진빵이 유명한듯 한데 이것도 다 못먹어서 다음 기회에 ㅎㅎ”
hap****
“우리동네 만두맛집. 포장 8팩씩해서 냉동실에 넣었다가 실온해동해서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먹거나.. 국만두로 먹어도 맛나다.”
fro****
“직접 만든 만두 맛이 납니다. 손만두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아요.고기보단 김치가 맛있어요.”
|
끝으로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의 말로는 이 집은 찐빵이 상당히 유명한 곳이지만 만두를 더 많이 사먹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집에서 먹어보면 직접 손으로 만든 손만두의 맛이 난다면서 만둣국을 끓여먹어도 상당히 맛이 좋다고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나중에 시간이 난다면 가까운 용인에 있으니 한번 놀러가봐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