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봉덕동 4대 맛집 정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매운갈비찜 매장 및 방송정보

 

“봉덕동 옛날 골목을 걷다 김장 준비가 한창인 어느 집으로 들어간 배우 김영철. 30년 된 매운갈비찜집이다. 91세 노모와 손자들까지 4대가 함께 살며 갈비찜집을 운영 중이라는 이곳의 매운갈비찜은 화끈하고 매운맛 좋아하는 대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배우 김영철이 이곳에서 대구의 대표 메뉴, 매운갈비찜을 맛보며 오순도순 4대가 정답게 사는 가족의 정을 느껴본다.”

 

- 2020년 12월 2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2화- 힘이 난다 앞산 동네 대구 남구 매운갈비찜 편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남구 편에 나온 매운갈비찜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대구 매운갈비찜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우미가

전화번호: 053-476-8999

 

주소: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1023-4

 

영업시간: 매일 아침 9시 30분 – 오후 10시 /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휴무

 

 

매운갈비찜 가격 및 메뉴

 

한우양곰탕 10,000원

갈비찜 대 35,0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이번 매운갈비찜 맛집으로 나온 4대가 운영하는 식당은 원래는 곰탕 맛집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집에서 한우양곰탕은 구수한 국물이 인기로 고기도 많이 있어 먹는 사람들의 입가에 미소를 떠나지 않게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제는 갈비찜의 인기도 좋아졌다고 하는데 매콤한 갈비찜은 그 맛이 우리가 아는 맛이지만 이 집만의 깊이가 있다고 하니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대구 매운갈비찜 식당 우미가 후기

 

SNS 후기

“울가족 주말 외식.. 예전 남편 동기모임 장소로 자주왔다던 곳인뎅 오늘 문득 알싸하며 달큰한 찜갈비가 먹고파 찿아간곳 친절한 사장님 언제나 미소로 반겨주셔서 더 오고싶은곳^^ 흐미 배불렁~~ㅎ”

 

이렇게이 이번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으로 나온 이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정말 좋은 곳이라면서 배부르게 잘 먹고 왔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jde*****

 

“포장바꾼다고 실링기랑 포장지 도착해서 테스팅하고 갈비찜 뇸뇸 먹기 볶음밥까지 클리어. 인간적으로 너무 맛있는거 아닙니꽈?? 예??”

 

또한, 이 집에서 갈비찜과 볶음밥을 먹었다고 하는 이 분은 정말 너무 맛있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곰탕과 갈비찜이 특히 맛있는 집. 갈비찜 시켜도 진한 곰국물 제공. 갠적으로 동인동찜갈비보다 맛있음. 방이 여러개있어 모임.회식장소로 강추!”

 

“후배가 추천한 대구 동인동 찜갈비 보다 더 맛 있다는 집 담에 꼭 가보고 후기 남기야지”

 

또한, 이 집을 후배추천으로 갔다고 하는데 대전에 다른 맛집과 비교하면서 더 맛이 좋다고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umi*****

 

“사진볼때마다 침 질질 진짜 먹고싶었는데 드디어 배달을 시작한데요. 우리가족 오늘아침은 우미가갈비탕 2만원에 고기양이 정말 감동적. 요즘 주부들 집에서 매끼 밥 걱정만 하잖아요. 곰탕, 갈비탕이면 다른반찬 필요없어요 최고예요! 우리그리미 오늘도 두그릇 완밥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우리집 오늘 저녁은 우미가 곰탕입니당 ㅋㅋㅋㅋㅋㅋㅋ”

 

이 집을 사진으로만 볼때맏가 먹고 싶었는데 배달을 시작한다면서 정말 말도 안되는 양의 고기를 넣어서 보내준다고 극찬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luv********

 

“정말 오래간만에 제대로 밥을 주는거 같다. 코로나로 집콕초기에 열심히 집밥 하다가 지쳐서 냉동식품에 연연하다. 곰탕 찐맛집 발견. 다요트한다며 애들만 먹이려다 나도 모르게 한그릇 뚝딱.”

 

자신이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밥을 아이들에게 주는 것 같다면서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인 이곳이 진짜 진한 곰탕 맛집이라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ahr*******

 

“우미가 곰탕이 배달을 시작 했어요. 먼저 맛본 저는 그냥 곰탕의 최고봉이라고 자부하며 면역력 키워야하는 지금 이시기에 아주 필수템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좋은건 같이 먹어요. 경산은 월요일까지 주문 받아볼게요.”

 

이번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으로 나온 곳이 이제 곰탕 배달을 시작했다면서좋은건 같이 먹자는 말을 하는 분도 있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goe********

 

“오늘은 몸보신 하는날. 아점은 소현이네 꼬리곰탕 데워서 소면삶아 투입시키고 깍두기 내고 엄마표 파김치 정구지 김치 담아서 맛나게 폭풍흡입함!!! 꼬리곰탕 입에 촥촥 감기능것이 맛나네 맛나 순삭해버림. 저녁은 엄마가 녹두백숙 해준대서 갈예정ㅎ오늘은 하루종일 먹을복 터지네!!!”

 

자신이 오늘은 몸보신 하는 날이라고 말하는 분은 이 집에 아는 지인이 있는 것 같지만 곰탕의 맛 하나만큼은 대단한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ge*******

 

“아까 치킨시켜먹어서 아껴놨다 낼 물라캤는데 우리배그림씨 배고프다고해서 야식으로 곰탕끓였어요. 고기 양보세요 진짜 혜자스럽쥬. 저 국물에 팍팍말아서 깍두기랑 두그릇했어욤. 오늘 갈비탕에 곰탕에 모유양이 장난없네요 ㅋㅋㅋㅋㅋ 몸보신에 최고예요. 포장시 홀에서 드시는 기준 2배양을 제공해요. 곰탕, 갈비탕 2만원 꼬리곰탕, 양곰탕 3만원부터 만원단위로 배달가능하데요.”

 

역시나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으로 나온 이곳에서 곰탕을 시켜먹는 분인데 정말 말도 안되는 양에 값도 저렴해서 좋았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koa********

 

“우아 정말이지 안먹어봤으면 어쩔뻔... 맨날 친구 인스타 보면서 침질질 흘리다가 못참고 대구까지 포장하러 ㄱㄱ 이맛이 곰탕이 맞나?? 이양이 2만원이 맞나?? 진짜 끝내준다 소현아 이렇게 고기 혜자한 곰탕 첨봐 ㅠㅠ 내장도 넣어주시공.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나중에 어머님아버님만나면 꼭 전해드리고 싶으네. 대구 갈때마다 일부러 포장해와야겟어ㅋㅋㅋㅋ 진짜 매일 반찬걱정인데 애들 너무 잘먹어. 허겁지겁 먹는다고 먹는 사진 못찍음. 진짜 존맛탱. 한끼 4식구 배터지게 먹고 아직도 많이 남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스있게 얼려주는 서비슈까지 담에는 딴것도 먹어봐야징 ㅋㅋ 우리 앞으로 자주만나.“

 

그러면서 이 분은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인 이곳의 곰탕을 안먹어봤으면 어쩔뻔 했냐면서 정말 대단한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jd****

 

“오늘 저녁은 우미가표 설렁탕. 우리가게라서가 아니라 진짜 진국 진또배기 곰탕이그든요. 진짜 맛있는데 글로는 설명을 할수가 없네ㅎㅎ 하루종일 애들 삼시세때 해먹이는게 보통일 아니잖아요ㅠ 포장배달 가능하니 요즘 같은때 제대로된 사골국물 한사발 드시고 몸보신에 면역력 쭉쭉 올려보는건 어떠세영.”

 

끝으로 이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의 설렁탕은 한그릇 먹어봐야 한다면서 진짜 곰탕 그 자체라고 말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이렇게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대구 매운갈비찜 맛집은 곰탕 맛집으로 더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곰탕이든 뭐든 맛만 있으면 맛집인데 모든게 다 맛있다고 하니 너무 궁금합니다.

 

솔직히 사람들의 평을 보면 나오는 밑반찬도 넘사벽인데 메인도 장난없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대궁에 은근히 맛집이 많은 것 같고, 이번 대구 매운갈비찜으로 나온 이곳은 조만간 유명해질 것 같아보이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매운갈비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