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맛집 위치정보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모리국수 매장 및 방송 이야기

 

“이 집은 포항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큰 양푼이에 해산물 육수를 얼큰하게 만들어서 넣고 칼국수를 끓여먹는 식당이라고 한다. 또한, 이 집은 칼국수 맛집이라고 하지만 동태탕과 해물찜 등의 일품 요리 역시 맛이 좋다고 소문난 곳이라고 한다.”

 

- 2021년 1월 1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84회- 올해도 이 맛이지! 포항 밥상

 

이번 모리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포항에 위치한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포항 모리 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윤금자 모리칼국수

 

전화번호: 054-251-8778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866-318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 / 연중무휴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가격 및 메뉴

들깨칼국수 7,000원

동태탕 8,000원

모리칼국수 7,000원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역시나 이 집은 얼큰한 해산물 육수에 끓여먹는 칼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마치 얼큰한 어칼국수를 먹는 느낌을 받는다는 사람도 있다. 뭔가 엄청 대단한 맛을 기대하고 간다면 실망할 수 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간다면 성공적인 방문이 된다고 한다.

 

호불호가 있는 집으로도 알려져 있다고하니 자신의 입맛을 잘 알고 가는게 좋겠고, 아래 모리국수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포항 모리 국수집 윤금자 모리칼국수 방문 후기

SNS 후기

j**

 

“맵고 칼칼한 맛. 얼큰하고 시원해서 국물을 자꾸 마시게 돼요. 가격이 저렴하지만 조개나 생선도 어느 정도 들어가 있고 양이 많았어요. 특히 면이 탱탱해서 좋았습니다. 곤이나 내장을 안 좋아해서 추가 안 했는데, 추가 가능합니다.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맵기 조절 가능하다고 해요. 다음엔 더 맵 도전.”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포항 모리 국수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맵고 칼칼한 맛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시원한 국물이라 계속 먹게 된다면서 이 집이 맛집이라고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jun********

 

“가격좋구요. 모리 칼국수 먹으러 찾아 갔다가 친구들은 모리캉 먹고 나는 동태탕 먹었는데 참 시원하고 맛있네요. 담엔 또 와서 먹을 맘 있습니다.”

 

또한, 이 집이 좋다고 말하는 다른 분인 jun*** 님의 말로는 포항 갔다가 먹으러 간 곳인데 동태탕의 맛이 좋았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강**

 

“그지역에 가면 지역특색에 맞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진리를 깨달은 집인것 같습니다. 우리팀은 들깨 칼국수를 먹었는데 들깨는 진하던데 짜서 맛있다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국물을 많이 남겨서 ㅠㅠ 담번엔 꼭 모리 칼국수의 맛을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이 분이 말하길 모리칼국수 맛집인 이곳에 방문해서 들깨칼국수를 먹었는데 그닥 좋은 생각이 들지는 않았고, 다음에는 모리 칼국수의 맛을 봐야겠다고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cla****

 

“그냥 보통?? 만두도 맛있어요. 곱이랑 알 말고 생선살도 추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해산물이 많지 않아요; 실하지 않은 홍합 몇개랑 생선 자투리 정도...”

 

역시나 이 포항 모리 국수 맛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보통의 맛이라면서 만두도 맛이 좋고, 다른 것도 좋았다면서 칼국수가 아닌 탕을 먹었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낭자****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곳 중 가장 실망했던 곳. 연예인들에게는 다른 걸 내주는 것일까? 맹맹한 국물과 알차지 않은 내용물. 방송의 폐해가 그대로 드러난 곳. 내가 끓인 라면이 더 맛있을 수도 있겠다. 일단 모리국수 먹방을 구룡포가 아니라 왜 도심에서 했는지?”

 

그렇지만 이 포항 모리 국수집에서 아쉬움을 느꼈다고 말하는 다른 분은 매스컴에 실망이 있다면서 아쉬웠던 그때의 마음을 이야기 합니다.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남****

 

“해산물 저렴하게 면과 같이 먹고싶다면 모리칼국수 추천. 동태탕도 시원한 국물이 좋다. 한가지 흠이라연 msg른 좀 많이 쓰는거 가틈. 맛에서 미원이 느껴짐.”

 

또한, 이 집의 모리국수를 말하면서 조미료 맛이 많이 났다면서 말을 하지만 시원한 국물의 맛이 좋았다면서 말을 합니다.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권*

 

“생각보다 찐한 맛이 아니고.. 해물탕 맛도 아니고.. 그냥 좀 싱거운 생선국에 칼국수 들어간거.. 해산물 좋아하는거 아님. 그닥 추천할 만한게 아님.”

 

역시나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이 분은 맛이 이것도 저것도 아닌 맛이라면서 추천하지 못한다고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아재*****

 

“장성동 윤금자 모리칼국수. 뚱4 가 촬영후 줄서서 먹는집. 약빨 떨어지니 그냥 가서 드심됨. .. 개인 호불호가 있지만 ... 구룡포 혜원식당보다는 갠적으로 이집을 추천.”

 

이 집은 맛있는 녀석들의 촬영후 상당히 붐볐지만 지금은 괜찮아졌다면서 다른 모리국수 집보다 이 집이 더 좋다고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한**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 보고 찾아간집인데.. TV에서 봤던 비주얼은 아니었어요. TV에서 보았던 쭈꾸미도 야채도 없었어요. 아구랑 홍합, 꼬막몇개정도..또, TV에선 상에서 끊여서 먹던데 우린 불켜려고하니 직원이 못켜게하더라고. 맛도 있고 양도 많았지만 기대 잔뜩했다가 좀 실망하긴 했어요.”

 

역시나 이 포항 모리 국수집을 말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타 프로그램을 보고 찾아갔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다고 실망하는 말들을 많이들 하시네요.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이**

 

“우리애들 포한해서7명이서 칼국수 4개랑 아구찜 중자를 시켰는데 너무 양이 많아서 맛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좀 남겨서 죄송하더라구요 ㅜㅜ 자주 가지만 변함없이 맛있고 깔끔하고 양이 많아 애들도 자꾸 가고싶다네요 ㅎ”

 

 

끝으로 이 포항 모리 국수집에 대해 좋게 말하는 분은 양도 많고, 맛도 좋았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아이들이 또 가고 싶다고 말을 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백반기행 포항 모리 국수 칼국수

 

 

이렇게 이번 포항 모리 국수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은 대부분이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먹어봐도 좋을 맛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매스컴에 나오면서 기대가 컷던 사람들은 실망하는 말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래서인지 큰 기대 없이 방문하면 좋을 집으로 보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