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울산 만두 달인 산둥 만두 은둔식당 위치 정보
- 카테고리 없음
- 2021. 1. 19. 00:26

울산 만두 달인 산둥 만두 매장 및 방송 정보
“이 만두집은 1976년부터 영업해온 중국식 만두 전문점으로 고 정주영 회장이 즐겨 찾던 만두집이라고 합니다. 특히, 화교인 주인장이 찐만두와 새우만두면 등 제대로 된 산둥 만두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 2021년 1월 18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1회- 은둔식달 울산 만두 달인 편
이번 울산 만두 달인의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울산 만두 달인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진미만두
전화번호: 052-251-1120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1동 300-17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 - 오후 5시 |

가격 및 메뉴
찐만두 7,000원
군만두 8,000원
만둣국 9,000원
새우만두면 9,000원




위와 같이 우리가 아는 것 보다 가격대가 좀 있는 만두지만 그 맛 하나만큼은 대단하다고 하는데, 오죽하면 필감산 셰프의 말로는 “지금 어디 가서도 이렇게 맛을 내는 집이 없어요. 진짜 이게 산둥 만두에요.”라는 말을 하면서 극찬을 이끌어 낸다고 합니다.
또한, 이 집의 만두는 만두피 냄새가 아닌 꽈배기 냄새가 난다면서 평가할 수 없는 만두의 맛이라면서 이날 비법 공개는 거절했지만 그 맛 만큼은 대단하다고 한다.
그럼 이번 울산 만두 달인으로 나온 산둥 만두의 달인의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울산 만두 달인 매장 진미만두 방문 후기
SNS 후기
김**
“단연 울산 최고의 만두. 군만두 는 지금껏 먹어본 만두 중 Top 3 안에 듭니다. 만두국 도 다른 집보다 훨씬 시원하고 담백한데 후추 느낌이 조금 덜 나면 최고일 것 같네요. 하지만 그 안의 만두는 드시는 분들을 배려한 듯 온도가 적당하고 만두피도 예술. 보통 만두국을 먹을 때 그 안의 만두를 먹다가 입천정 벗겨지기 쉽상인데 그런 걱정도 승화시켜주는 주인장의 노력이 느껴집니다. 미리 만들거나 구워놓지 않기때문에 기다림은 미덕.”
|
이번 생활의 달인에 나온 울산 만두 달인의 매장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단연 울산 제일 만두라고 합니다. 특히, 미리 만들거나 조리하지 않기에 기다려야 하는 것은 필수지만 그 맛은 대단하다고 하네요.




김**
“현대중공업 정주영회장이 좋아했다던 만두라서 궁금해서 찾아갔다가 원래 만두 안좋아하는 저도 맛있어서 반했습니다! 밖에서 파는 만두는 너무 느끼하게 느껴져서 잘 안시키는 편인데, 여기 군만두는 진짜 맛있었고 안에 내용물이 꽉 차있는 느낌은 아닌데도 풍성하고 푸짐한 맛입니다. 지난번 가게에서 갓 나와서 먹었을때가 진짜 맛있었고, 이번에는 포장해서 들고왔는데 파삭함은 줄었지만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전에 먹은 새우탕면은 별로였는데 밀가루맛이 많이 느껴져서 그건 그렇게 생각나지 않아 이번엔 안먹었습니당...!” |
또한, 이 울산 만두 달인의 매장을 말하는데 가장 많이 나오는 평가가 고 정주영 회장이 좋아했던 만두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내용물이 꽉 찬 느낌은 아니지만 풍성하고 푸짐한 맛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신***
“가격보고 가성비가 좋지 않다 느꼈으나 맛보고 생각바뀜. 서울의 유명한 많은 중국식군만두와 다르게 전분인 듯 한 얇은 만두피와 그와 어울리는 속재료 맛이 아주 굳임. 만두속을 채우겠다고 우거지나 기타 다른재료를 더 넣었다면 이 느낌이 안날 것 같음. 튀김도 느끼하지 않게 잘 튀겨주셨음. 자고로 자차이 맛있는집은 음식이 기본 이상은 하는듯.. 군만두 8000원에 이 느낌의 군만두라면 매일 먹을 듯.. 위생은 좀 아쉬우나 사장님 친절하심.”
|
그리고 이 울산 만두 달인의 집에서 두 번째로 많이 나오는 말이 가격이 상당해서 가성비 문제를 많이들 이야기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그 맛에 반해서 생각이 바뀐다고 하네요. 이런 군만두면 매일 먹을 것 같다는 말도 하네요.




최**
“피가 얇고 소는 부드러운 타입이라 호불호가 약간 나뉠거 같은 맛...포장 가능, 단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걸리니 미리 주문하면 시간 단축이 가능할거 같아요..” |
그렇지만 이 만두 달인의 만두는 얇은 소가 부드러운 타입이라서 호불호는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이 있고, 조리 시간이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연**
“만두피가 엄청얆고 맛있음! 군만두를 더좋아하는데 이집은 찐만도 맛있었다 자차이가 나오는것도 좋음. 가성비는 안좋음 위생도 별로..” |
그렇지만 이 집의 만두피가 얇아서 더욱 맛있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성비는 좋지 않지만 맛은 진짜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위생에는 신경을 좀 썻으면 한다고 하네요.
야***
“현대그룹의 창업자인 고 정주영 회장의 단골집으로 더 유명한 만두집. 혼자 찾아서 찐만두, 군만두 하나씩 주문했지만. 여기 진짜배기는 오향장육인 것 같던데. 홀로 감당할 자신이 없기에 침만 삼키고 찐만두와 군만두만 주문했다. 가장 인상적인건. 만두소를 한지가 감싼것처럼 굉장히 얇다. 블로그를 찾아보니 모 블로거 한분이 바삭이 아닌 파삭이라고 이 만두집을 표현하던데 이 말이 정답인 것 같다. 정말 입안에서 파삭하고 씹힌다. 만두소는 얇은 만두피와 마찬가지로 나노단위로 다져놓은것 같은 질게 씹히는 만두소. 그래서 그런지 훌떡 훌떡 만두가 넘어간다. 진미만의 특색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무난한 만두 맛인 것 같다. 그래도 오랜 역사가 물든 곳이라. 기회 된다면 가볼만 한 것 같다. 만두보다는 오향장육이나 새우만두면이 더 맛있어 보였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
역시나 울산 만두 달인의 집은 고 정주영 회장의 단골집이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이 만두를 먹어본 느낌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이라면서 가볼만한 곳이라고 하네요.




고**
“울산 맛집 유명한 진미만두 방문. 얇은 피가 바삭하게 튀겨진 군만두는 맛있어서 한접시 더~! 같이 주문한 새우만두면은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칼칼하면서도 후추향 나는 속시원한 국물이 참 좋았다.” |
이 집의 만두는 얇은 피가 바삭하게 튀겨져 나오는 군만두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한다. 또한, 새우만두면은 특이하지만 맛은 참 좋다고 하네요.




유***
“2대째 만두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 부드러운 식감과 정성을다한듯 정말 맛있는 곳. 가격이 조금 부담될듯해요 ~ ”
메**
“만두피가 아주 특이하게 얇게 만들어진데다 쫄깃하고 탄력있는 만두피에다 맛도 환상적이네요.” |
끝으로 이 울산 만두 달인의 매장은 2대째 이어온 만두 달인으로 직접 만두를 만둘어서 판매하는 곳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좋다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이번 울산 만두 달인으로 나온 식당은 오리지널 산둥만두를 먹어볼 수 있는 곳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만두의 정점이라고도 말을 합니다.
특히, 고 정주영 회장의 단골 만두집이라는 타이틀도 대단하게 느껴지고, 높은 값임에도 사람들이 줄서서 먹어야 된다는 것 역시 메리트 있어 보입니다.
만두를 좋아하는 만두쟁이들은 한번은 방문해야 하는 성지임에는 틀림없는 집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