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전복 조개찜 고수의 부엌 가격 위치 정보
- 카테고리 없음
- 2021. 1. 21. 15:51
인천 전복 조개찜 식당 및 방송정보
“이 집은 인천 소래포구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원래는 신선한 해산물을 왕창 넣어주는 칼국수가 일품인 집이라고 한다. 가성비 좋은 집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지금은 조개찜이 유명하다고 한다. 조개찜을 다 먹고난 후에 수제비나 칼국수를 넣고 끓여먹는 맛이 좋은 식당이다.”
- 2021년 1월 21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234회- 고수의 부엌 전복 조개찜 편
이번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는 전복조개찜이라는 패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메뉴가 나왔는데, 이 메뉴를 파는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적어두겠습니다.
인천 전복 조개찜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통큰칼국수
전화번호: 032-438-3357
주소: 인천 남동구 소래역남로 10 광장코아1.2층, 인천 남동구 논현동 754-2 광장코아1.2층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가격 및 메뉴
전복가리비해물찜 70,000원
조개해물찜 50,000원
이 집은 위와 같이 생각보다 엄청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신선한 해물찜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이 전복 조개찜 맛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인천 전복 조개찜 식당 통큰칼국수 방문 후기
SNS 후기
이*
“전복하고 조개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수제비도 쫄깃졸깃 좋았습니다! ^^ 자리는 식당 안쪽자리가 나을 것 같아요. 바깥쪽 자리는 부탄가스 써서 불이 좀 약하고 해가 구름에서 나오는 순간 햇빛이 강하게 비쳐서 눈부시더라구요.” |
이번 생생정보에 나온 이 전복 조개찜 맛집은 워낙 유명한 집으로 칼국수 맛집이라고 하는데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전복이 참 부드럽다고 말하면서 같이 먹은 수제비가 쫄깃하니 좋았다고 말합니다.
kyoun**********
“오래동안 계속 영업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회전율이 좋으니 해산물도 싱싱하고, 시판 칼국수면이 아닌 매장에서 만들고 썰어주는 칼국수는 꼭 먹는갈 추천합니다.”
유*
“취향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일 하시는 분들이 즐겁게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습에 일단 감사했어요. 식당의 기운이랄까?좋아 보였어요. 음식맛은..전 해물 칼국수 먹었는데, 저의 취향은 아니었어요.곰곰히 생각해보니 해물을 내가 좋아하지 않는구나...느꼇어요. 함께 간 일행은 그 많은 양을 먹고도 더 먹고 싶을 만큼 좋았다해요. 어쨌든...잘 먹었습니다~” |
이분은 오랫동안 영업하는 가게는 이유가 있다면서 이 전복 조개찜 맛집을 말하면서 칼국수는 꼭 먹고 가라면서 양도 많고 맛도 좋은 집이라고 합니다.
“위생 제로. 알바생 교육이 많이 필요함. 알바 교육 전 가정 교육이 더 필요해 보임. 정직원들이나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여직원의 서비스는 좋음. 맛은 4점. 맛 자체는 일품이나, 갈수록 쫄아들며 짜지는 국물에 대한 사후대처가 필요해 보임. 양은 2인이 시켰을 때 포만감이 큼. 3인이 가면 추가하지 않는 이상 부족하다고 느껴짐. 맛만 생각한다면 이 집 가길 추천하나, 괜히 기분 잡치기 싫으면 가지 말 것. 해산물은 새우와 홍합을 제외한 오징어, 나머지 조개류 상태 매우 좋음. 꽃게는 국물 우리는 용도인가? 그냥 파품” |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은 위생이 좋지 않고, 종업원이 그닥이라면서 말을 하지만 맛만 생각한다면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그닥이라고 말을 합니다.
“맨날 지나다니면서 간판만 보다가 칼국수 먹고싶어서 그냥 가보자! 해서 갔는데 우연히 맛집 찾아낸 기분!부모님 모시고 갔는데 세명이서 칼국수2인분 + 해물파전. 배 터질 뻔.. 엄청난 양의 해물 다 건져먹고 그 국물에 칼국수 먹으니 국물이 완전 진함. 배에 여력만 있다면 공기밥시켜서 죽만들어 먹고 싶었음. 파전도 내용물 많고 바삭하게 익혀서 진짜 맛있었음. 집도 가까운데 칼국수 좋아하는 내가 여태 몰랐던게 억울했음.” |
하지만 전복 조개찜집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늘 지다다니다가 간판을 보고 우연히 갔는데 맛집이었다면서 정말 제대로 먹고 왔다고 말을 합니다.
han******
“칼국수에 수제비 사리 넣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셀프파에 있는 청양고추 가져다가 넣어드세요! 파전도 시켜 먹었는데 두툼하면서도 바삭해요!! 양은... 진짜 많아서 다 못먹었어요. 대기는 40분 정도 했습니다 - 앉아서 대기 못해요.” |
또한, 이 집에서 칼국수를 시켜서 수제비 사리를 넣어 먹은 분이 말하길 정말 맛이 훌륭하다면서 파전 역시 대단한 맛을 낸다고 말을 합니다.
eun*******
“바지락. 홍합등 조개도 많이 들었고 오징어 한마리 통째 들어있어요. 해물추가할 수 있고 족타면이랍니다. 쫄깃해요. 공기밥은 없어 좀 아쉽지만 시원하고 맛있어요. 조개찜도 있어요.”
will*******
“해물 칼국수가 아니라 해물탕에 면사리 넣은것 같은 느낌인것 마냥 해물을 많이 줍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전체적으로 보면 가성비가 훌륭하고.... 맛도 좋아요...”
|
이분들은 이 전복 조개찜집을 말하면서 훌륭한 집이라고 말하면서 최고라고 그러면서 해물을 참 많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맛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성비가 대단한 집이라고 합니다.
코***
“일단 맛 아주 좋았습니다. 처음에 조개를 데치면서 먹는 맛 아주 좋았구요. 우린 오징어랑 가리비 2개 추가했어요. 건져 먹은 국물에 국수를 끓였더니 시원함이 극적으로 업 일품이었습니다. 먹고나서 시원한 바다와 갈매기 푸른하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
그래서일까? 이 전복 조개찜집을 방문해서 먹어본 사람이 말하길 조개를 데치면서 먹는 맛이 아주 좋다고 말하며, 건져먹은 국물에 국수를 시원하게 먹는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ruk*******
“해물칼국수가 맛있습니다.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 찜 형태로 나오고 칼국수 면이 사리형태로 나옵니다. 해산물을 다 건져 먹고 칼국수를 끓여 먹습니다. 면발이 쫄깃하고 해산물 육수라 시원합니다. 수제비 사리를 주문하면 반죽이 나오고 이 반죽을 셀프로 떠서 넣어 먹는데 수제비도 아주 쫄깃쫄깃하니 맛납니다.” |
역시나 이 집은 칼국수 맛집으로 사람들은 전복 조개찜보다도 해물칼국수의 맛이 더 좋다는 말을 많이들 하는 곳입니다.
김**
“신랑과 둘이서 해물조개찜 먹었고요. 가격은 5만원. 3ᆞ4명정도는 같이 먹을 수 있을 정도에 양이 푸짐했읍니다. 저는 워낙 좋아해서 ㅎㅎ 찜냄비에 나오는데 해감이 잘되어서인지 육수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한 것이 소주가 잘 넘어갑니다 ㅎㅎ 여기에 수제 칼국수와 수제비 추가했는데 쫄깃한 식감이 국물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렴하게 해물칼국수도 있읍니다. 가족ᆞ연인ᆞ친구모임 강추합니다.” |
이분은 전복 조개찜집을 방문해서 먹는데 둘이 먹는데 3-4명은 먹을 양이라면서 칭찬을 하네요. 그러면서 육수 역시 대단하게 우러나고, 저렴하게 맛 좋은 해물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hyun*********
“10,000 해물칼국수 (2인)을 주문하여 식사하였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대였는데 추가 주문한 낙지가 나오지 않았어요. 그대로 취소하고 식사하였습니다. 양은 엄청 푸짐하고 좋았는데 맛은.. 잘 모르겠더군요. 특별히 바닷가 근처라서 좋은 재료를 쓴다는 생각이 들지도 그렇다고 아주 맛있는 맛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홍합이 너무 많아서 홍합의 비릿한 맛이 식사 내내 거슬렸습니다. 식사를 마칠때 쯤엔 느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단조로운 맛이었고, 짠 기운때문인지 제가 조개젓갈처럼 절여진 느낌이었습니다. 전날 소래포구에서 해산물도 한잔 걸치신분들은 이 메뉴로는 도저히 해장이 될 것 같지 않습니다. 계산을 하려는데 계산대 옆에 셀프 서빙 테이블이 있더군요. 분명히 자리에는 초고추장밖에 없었는데 셀프테이블엔 간장과 와사비가 있었습니다. 처음 먹기전에 설명해 주면 좋았을텐데요.. 저에게는 그저그런 맛이었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매우 훌륭한 가게였습니다.” |
끝으로 전복 조개찜집을 방문한 후 해물칼국수를 시켜 먹었는데 양은 대단한데 맛은 잘 모르겠다면서 홍합이 너무 많아서 맛이 그닥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가성비 하나만 보고난다면 대단한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에서 고수의 부엌 편에 나온 전복 조개찜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전복 조개찜보다 만호이 먹는 것이 해물칼국수라면서 말들 많이들 하십니다.
솔직히 신선한 해산물을 취급하는 집은 손님이 많아서 순환이 빠른 집으로 이 집은 그런 조건이 맞는 곳 같아 한번쯤은 전복 조개찜을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