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피순대 은둔식당 위치 정보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인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당 정보

 

“이 순대 달인의 집은 진주 동부시장에 끝에 위치한 순대집으로 이 피순대집의 인기는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재료와 방아잎을 사용해서 잡내를 잡았다고 한다. 거기에 직접 만들어 낸 된장을 사용해 더욱 깊은 고소함을 내기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한다.”

 

2021년 1월 25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2회- 은둔식달 진주 순대 달인 이희연 (여, 66세, 31년 경력) 편

 

이번 순대 달인의 집은 진주에서 정말 유명한 순대집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순대 맛집이라 불리지만 워낙 숨겨진 순대집으로 이 달인의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해뜨는집

 

전화번호: 055-752-9540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상대2동 193-13

 

 

피순대 가격 및 메뉴

 

피순대 15,000원

 

 

이렇게 이번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진주에 위치한 동부시장 구석에 위치한 순대 달인의 집이 나왔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저렴해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집이라는데,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는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당 해뜨는집 방문 후기

 

SNS 후기

com*******

 

“태풍엔 막걸리가 땡긴다. 더군다나 연휴도 시작되는 시점이라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다만 오늘은 파전보다는 뭔가 고기 본연의 무언가가 땡기는 날이었다. 맘 편하게 술집에서 먹으면 좋겠으나 이런 날은 대리 잡기가 무척이나 힘들다. 그냥 집에서 넷플릭스와 함께 한다. 진주 나간 김에 내가 아는 피순대집 중 가장 맛있는 곳으로 들렀다. 그렇다 포장이다. 썰어놓은걸 포장해가면 몸은 편하겠지만 안주로서의 격은 떨어진다. 그럴바에야 그냥 가까운 이마트 순대사서 데우겠다. 찜통을 꺼내 데운다. 너무 오래 데우진 않는다. 잘못하면 순대가 터져버린다. 들인 시간은 배신하지 않는다. 거의 흡사하게 가게에서 먹었던 맛이다. 양이 너무 많아 다먹지를 못했다. 진짜 양 많다. 그런데 저게 1.5만원이다. 남은건 순대국 만들어 먹어야겠다.”

 

이렇게 이번 생활의 달인에 나온 진주 순대 달인의 집은 아는 사람만 아는 진짜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이 집을 방문한 ᅟᅡᆺ람이 말하길 자신이 아는 가장 맛이 좋은 피순대 맛집이라면서 이곳을 말하면서 정말 양도 많고, 맛도 좋은 곳이라면서 말을 합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hass*******

 

“순대(1.5만). 피순대 한접시 포장.. 방아잎이 들어가 대창순대의 느끼함을 잘 잡아냈고 잡내는 향긋한 수준.. 맛있고 양도 많은..”

 

역시나 이 집의 순대는 단돈 만오천원으로 한접시 포장해가면 참 좋다고 말하고, 방아잎이 들어가서 느끼함과 잡내를 잡아줘서 더욱 좋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ims********

 

“너무 먹고 싶었다. 피순대 일도하고 겸사겸사 나들이를 다녀오다 생각났다. 30년고집 15년만에 다시 찾아 간곳, 진주 해뜨는집 단골들만 아는 집 아지매 쪼매 늙으셨네... 비오는 날 한잔한다....내려 놓을건 내려 놓자...”

 

이분은 이 진주 순대 달인의 순대집을 방문해서 말하길 단골들만 아는 집으로 이 집 사장님이 조금 늙으셨다면서 아쉬워하면서 한잔한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아는 사람만 아는 피순대 맛집이라니 더욱 땡기는 곳입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kasa******

 

“오늘 같은 날에는 뜨듯한 피순대와 소주한잔 땡기는 날인데~~”

 

넌*****

 

“피순대 만원의 행복...입안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중독성 있습니다. 사장님의 후한 인심덕분에 만원에 내장까지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순대만 주문해도 되지만 내장이 신선해서 갠적으로 섞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막걸리 한잔이면~굿”

 

끝으로 역시나 이 진주 순대 달인의 순대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술이 땡기는 날이나 내장도 신선해서 섞어 먹는 맛이 좋다고 하면서, 이집의 피순대는 중독성 있는 고소함이 있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이렇게 이번 은둔식달에는 진주 순대 달인이 나온다고 합니다. 피순대는 전주에서 많이 먹어봤지만 방아잎을 넣어서 향긋함과 잡내를 잡았다고 하니 호불호는 확실할 것 같네요.

 

방아잎자체가 호불호라서 그렇지만 순대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 도전해볼 만한 피순대 같습니다. 저 역시 피순대를 좋아하는 입장으로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달인의 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