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맛집 위치 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식당 방송 정보


“이 집은 진천에서 알아주는 칼국수 맛집으로 매일같이 날콩가루를 넣어서 직접 홍두깨로 밀어서 손칼국수를 만든다고 한다. 특히, 칼국수를 다 먹은 후에 리필도 가능하고, 공기밥을 주기도 한다.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30년 전통의 손칼국수집을 최고로 친다고 하는 곳.”

 

 

- 2021년 1월 2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88회- 살고 싶은 맛! 생거 진천 밥상 30년 전통 손칼국수 편

 

이렇게 이번 30년 전통 손칼국수 맛집으로 나온 진천에 위치한 이 식당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칼국수집의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청해식당

 

전화번호: 043-532-0204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성석리 629 진천전통시장 A동 129호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가격 및 메뉴

 

손칼국수 5,000원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오는 노포 맛집 중 하나인 30년 전통 손칼국수집은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 손칼국수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식당 청해식당 방문 후기


SNS 후기

홍**

 

“청해식당은 칼국수를 정말 맛있게 잘합니다. 그리고 밑반찬으로는 콩나물무침과 겉절이, 매운 고추 썰어서 반종지. 양념반종지 이렇게 나옵니다. 항상 손님들로 붐비네요.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가격은 오천원인데 양도 많아서 좋아요.”

 

먼저 이 30년 전통 손칼국수집을 찾은 분이 말하길 손칼국수를 정말 맛 좋게 잘한다면서 밑반찬도 좋고, 매운 고추를 섞어 먹을 수 있게 되있는데 늘 사람이 넘치는 곳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Sang********

 

“업무때문에 끼니 때우러 들어간 손국수집.. 근데, 대박을 만나버렸다.. 메뉴는 하나. 비오는날 단지 손님이 많다는 이유로 시장 건물 허름한 식당 후문으로 들어간 진짜 국수 맛집.. 쵝오~!”

 

한*

 

“장날엔 일찍 가야지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먹을수록 빠져드는 옛 칼국수 맛입니다. 면발이 두껍지 않아 좋구요. 콩나물과 겉절이 고소하니 넘 맛나요. 잘게 썬 김치에 양념장 넣어 먹으면 계속 올 수밖에 없어요. 자꾸 생각납니다^-^”

 

역시나 이 손칼국수집을 말하는 다른 분은 대충 우연히 들어갔는데 대박집이라면서 최고라고 칭하고, 먹을수록 계속 땡기는 옛날 칼국수의 맛이라면서 최고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현**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겉절이도 맛나고요. 신김치도 칼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게 잘게 썰어서 나오는 것도 좋구요. 콩나물도 푸짐하게 나오고요. 특히 약념장이 나와요.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도 나온 담니다. 시골스럽고 정겨운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30년 전통 손칼국수집을 방문해서 겉절이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는 분이 말하길 콩나물도 푸짐해서 좋지만 양념장이 나와서 더욱 좋다고 말하며 정경움이 있는 손칼국수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도*

 

“내취향 건강하고 심심한 칼국수 가격도 저렴한데 반찬도 많고 착한 식당이다. 칼국수가 심심한분은 콩나물에 고추장에 참기름에 고추에 신김치에 취향껏 넣어 먹으면 된다.”

 

폴***

 

“친정엄마의 칼국수가 생각날 때마다 찾는곳 입니다... 언제나 정답인 곳...”

 

끝으로 이번 진천 손칼국수집을 극찬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의 말로는 가성비가 매우 좋은 식당이자 친정어머니가 생각날 때 찾는 곳이라면서 이 칼국수집을 말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30년 전통 손칼국수 맛집으로 진천에 한 노포식당이 나왔고, 이 칼국수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정말 맛 좋은 식당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솔직히 집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한번 가보기도 했는데, 주인분이 직접 홍두깨로 밀어서 만들어주는 것에 놀라고, 그 가격과 겉절이의 조합이 대단해서 두 번 놀란 집입니다.

 

한번 가서 시골 장터 손칼국수의 맛을 느끼기에 좋은 식당으로 생각되는 곳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진천 30년 전통 손칼국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