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가격 파는 곳 위치 정보
- 카테고리 없음
- 2021. 2. 12. 23:16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09회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가격 파는 곳 정보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방송 이야기
“배를 든든하게 채운 배우 김영철의 눈에 띈 연탄 수레. 꽁무니를 쫓아 가보니 연탄불 유과집이 나온다. 1대 어머니 때부터 60년 동안 연탄불에 유과를 굽고 있는 가게는 설을 앞두고 눈코 뜰 새 없이 바쁜데. 직접 농사지은 찹쌀반죽을 밀고, 연탄불에 굽고, 유과에 꽃을 찍는 일까지 전부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니, 일 많기론 순창에서 제일이란다. 유과집 일이 이렇게 많은 줄 모르고 ‘사기 결혼’을 했다고 주장하는 2대 며느리. 일에 파묻혀 산 세월이 야속하다며 볼멘소리를 하지만 유과를 만드는 손은 누구보다 빠르고 야무지다. 일이 고되어 아무나 할 수 없는 연탄불 유과이기에 오늘도 부부는 자부심 하나로 꿋꿋하게 유과를 구워낸다.”
-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9화- 설특집 복스럽다 그 동네 전북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편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순창 편에 나온 60년 전통의 연탄불 유과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매장 상세정보
상가명: 순창전통유과
전화번호: 063-653-2254
주소: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남계리 815
이용시간: 오전 9시- 오후 7시 (전화문의)
|
연타불 유과 가격 및 예약
나락유과 5,500원
가루유과 5,000원
이 집은 이미 다른 매스컴에도 많이 나온 집으로 직접 농사지은 찹쌀을 사용해 꾸준한 맛을 이어가면서 연탄불에 직접 구워서 담백함을 더했다고 한다.
이렇게 직접 재료의 확보부터 귀찮지만 맛 하나만을 보고 수고스러움을 감수하는 60년 전통의 연탄불 유과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매장 순창전통유과 방문 후기
SNS 후기
gggg******
"연탄불에 구운 유과라니- 고속도로 타고 갈만 하지. 맛보기 할것만 조금 골라 샀는데 4만원 나왔다."
kis********
"순창 전통유과. 순창 전통한과. 3대째 전통을 살려 오로지 열심히 손으로 빚은 한과. 어머니, 아들부부, 손자 3대가 같이하는 전통유과. 허름하지만 유명한 곳. 순창장날 1일, 6일 간날이 장날이었음 ㅎㅎ 시골장 구경도 재미있네요. 비오는 시골장" |
이번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매장으로 나온 이 곳에서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은 맛보기 할것만 사왔다고 하고, 시골장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love******
"TV에 나왔던 순창맛집 구운유과는 10월까지 예약이 밀려서 살수가 없었다며 오빠가 강정을 사왔당. 우왕 맛있당 바삭바삭하니~~ 담에는 유과도 먹어봐야징!!!!!!!!!"
na******
"순창까지 슝 빨리 끝나니 좋네. 신랑 조아하는 유과. 굽는 유과란다. 페북보고 주말에가려다 빨퇴후 슈슝 맛있네 맛이써 또 사러 갈 각. 한박스 금방 먹겠다. 전서방 잘잡숴." |
또한, 이 집에서 파는 연탄불 유과는 구워서 먹는 유과로 예약이 엄청난 곳으로 미리 연락하지 않으면 맛도 볼 수 없고, 맛이 대단해서 금방 다 먹을 것 같다고 하네요.
“방송에 나온거 보니까 위생이 쓰읍... 식품공장이라고는 믿기 힘든 공업사 수준의 위생 할머니가 발꾸락내 뭍여가지고 하는 포장 음식포장하는데 침발라가지고 하고 땅바닥에 유과 늘어놓고 발꾸락 문데가면서 하더라 ” |
하지만 이번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매장이 별로라고 하는 분이 말하길 위생이 매우 좋지 않다면서 이런 위생에 유과를 팔고 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고 하네요.
big***
"솔직히 맛은 있는 편인데 절대 비추임... 우선 좀 깍아달라면 다짜고짜 신경질부터 내서 다시는 볼일 없다고 생각했는데 불쾌했어도 혹시나해서 전화주문했더니 모듬? 인가 외에는 절대 택배안한다 하고 다시 연락해도 전화자체를 안받고 문자도 다 씹음...불친절로는 대통령 표창감이고 위생 등 개념은 아예 없어보임. 제발 이런 집은 방송에 내보내서 선량한 소비자들 수명 단축시킬 일은 안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역시나 이분도 이 집의 유과를 말할 때 위생이 좋지 않은 곳이라면서 먼저 말을 합니다. 그런데 맛은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은 위생이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기에 제대로 된 맛을 보였으면 합니다.
끝으로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순창편에 나온 이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매장은 워낙 유명한 매장이지만 예전부터 위생에 관해서 말도 많았던 곳이라고 하네요.
특히, 요즘같이 노포 스타일이라도 위생이 좋지 않으면 맛이 좋아도 사람이 가지 않는 시대인데 앞으로 조금 더 깔끔하게 위생관리를 해가면서 영업을 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솔직히 맛 하나만큼은 대단하다면 위생관리는 금방 할 수 있기에 기대가 큰 곳입니다.
이번 순창 60년 전통 연탄불 유과 포스팅과 같이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96
솔직히 요즘 같이 과자도 많고, 다른 먹거리도 많은 시대이지만 이런 옛스러움이 묻어나는 것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