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장흥 정남진 바다 위의 헌터 전어잡이 부부
- 카테고리 없음
- 2020. 9. 4. 13:22
“전라남도 남해안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지에 위치한 정남진! 득량만 일대와 소록도,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이 한눈에 보이는 물의 도시이기도 하다. 박수정 헌터(57/男)는 이곳에서 직접 잡은 고기로 횟집을 운영한다. 경기도 안산에서 30년 동안 유리 시공업자로 일한 그는 6년 전, 아내 이다경(56) 씨와 함께 고향 정남진에 돌아왔다. 부모님의 건강이 안 좋아지며 수도권 생활을 접고 귀어를 결심한 것.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고 할 만큼, 장흥의 9월은 전어잡이로 바쁘다. 올해는 아니지만, 매년 전어 축제가 열릴 정도로 무공해 청정지역 장흥에서 잡힌 전어는 특히 맛 좋기로 유명하다. 전어는 계절에 상관없이 어획되는데, 특히 가을이 되면 살이 올라 속이 꽉 차 더 맛있다. 이 시기 육질은 연해지고, 지방질 함량은 3배 높아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헌터는 이 전어를 잡기 위해 매일 새벽 5시, 2T 배를 타고 전날 미리 봐둔 조업 포인트로 나간다. 그물이 찢어지는 바람에 많은 전어를 잡진 못했지만, 매일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직접 잡은 전어는 이제는 베테랑 요리사가 된 아내 다경 씨가 회로, 구이로, 무침으로 쓱쓱 내놓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그저 찾아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한다. <바다 위의 헌터>에서 전남 장흥 가을 전어 헌터의 하루를 만나본다.”
- 2020년 9월 4일 금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93회- [바다 위의 헌터] 초보 귀어 부부의 가을 전어 정복기
장흥 정남진 전어잡이 부부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정남진전망대횟집
전화번호: 061-867-4616
주소: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12-57
영업시간: 예약제
가격 및 메뉴
계절별 싯가
장흥 정남진 전어잡이 부부의 정남진전망대횟집 후기
SNS 후기
dakXXXX
“정남진전망대횟집♡ 이건 기본적인 스끼! 낙지,쭈꾸미,갑오징어 등등 계절에 따라 또 추가됨! 맛도 좋은데 양도 어마어마~ :-)”
이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 같지만 사실 이곳은 예전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에 방송이 된 곳이라고 합니다. 이 식당은 제철을 맞은 해산물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한데, 5월에는 갑오징어가 상당히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9월 가을이 되니 가을 생선으로 불리는 전어가 유명해지면서 전어 맛집으로 변한 것 같고, 이렇게 바로바로 잡아서 해주니 맛이 없을 것 같지는 않은 곳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