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제천 황기구절탕 가격 산아래 맛집 위치 정보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 산아래 위치 

 

 

 

제천 황기구절탕 방송이야기


“석회암 사질토양이 발달한 제천은 좋은 약초가 많이 나 서울, 대구와 함께 3대 약령시가 있는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배우 김영철은 제천 봉양읍에서 15년째 건강 밥상을 차리고 있다는 강은순 사장님을 만난다. 시멘트 공장 노동자였던 아버지를 위해 약초 음식을 만들었던 어머니의 레시피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 했다는 사장님. 특히 황기와 함께 삶아낸 닭 육수로 밥을 짓고 아홉 가지 재료를 올려 먹는 황기구절탕은 그리운 아버지의 기억과 향이 배어있다는데. 보양 밥상에 담긴 사장님의 애틋하고 소중한 마음을 만난다.”

 

2021년 3월 13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13화- 머물고 싶다. 충북 제천 시멘트 공장 노동자였던 아버지를 향한 보양 밥상, 황기구절탕 편

 

이번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으로 나온 이곳은 원래 친환경쌈을 먹을 수 있는 우렁쌈밥 맛집이라고 말하고, 예전 황기구절탕을 통해 대회 우승을 할 정도로 명인이 만드는 음식점이라 하니, 아래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제천 황기구절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산아래

 

전화번호: 0507-1489-3233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장평리 949-2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 - 오후 9시 30분 / 둘째, 넷째주 수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황기구절탕 15,000원

우렁쌈밥 17,000원

 

 

이처럼 이번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으로 불리는 이곳은 값은 생각보다 있는 편이지만 친환경 농산물의 사용과 제천 대표 음식 브랜드인 약채락 지정업소라고 말하는 곳으로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제천 황기구절탕집 산아래 방문 후기


SNS 후기

김**

 

“평소 한정식이랑 쌈밥을 좋아해서 여자친구랑 같이 방문했는데 맛집이었네요^^ 채소가 갓 따온듯 신선하고 음식들이 하나같이 정갈했습니다! 서빙하시는 분과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다음에 다시 재방문하려 해요^^”

 

김**

 

“가족들이랑 방문했는데 공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힐링 제대로 했네요! 너무 친절하시고 서비스도 넘 좋았어욘.”

 

이렇게 이번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으로 소개된 이 식당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음식이 하나같이 정갈하면서 사장님과 직원분들 역시 매우 친절해서 좋았다고 말을 하네요.

 

 

 

 

 

주***

 

“부모님 모시고 드라이브겸 다녀왔는데 맛집을 발견했었네요 ㅎㅎ 적당한 간에 음식도 꽤 맛있어서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어지네용 ㅎ.ㅎ 잘 먹고갑니다~”

 

쮸**

 

“어머니랑 함께 힐링여행을 다녀왔는데~~ 가다가 산아래를 들렸어요 ㅎㅎㅎ 딱 정갈하고 몸에 좋은 식재료로 구성된 쌈밥집이라 어머님이 너무 좋아하셨어요 ㅎㅎㅎ 평소에 쌈밥을 잘 안먹는데도 불구하고 제 입맛에도 딱 적당해서 맛있는 한끼 잘 먹었습니다^^”

 

역시나 이 황기구절탕 맛집을 부모님과 같이 여행왔다는 분은 정갈하고, 좋은 식재료로로 구성된 쌈밥집이라서 참 좋았다면서 이 집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Don******

 

“산 속에 자리한 이곳은 좋은 재료들로 만든 음식들을 내놓아 잘 대접받고 가는 기분이다. 친철하신 사장님과 멋진 풍경은 덤.”

 

뽀*

 

“간이 쎄지않고 건강한 쌈밥을 즐길 수 있는 곳. 김부각이 매우 맛있음! 셀프 반찬 코너도 건강재료로 푸짐하게 채워져있어서 좋았음. 추가로 주문한 감자전..굿굿 꼭 드셔보세용.”

 

역시나 이 집을 칭찬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중 많이들 하는 말이 간이 쌔지 않아서 좋다고 말하고, 셀프 반찬 코너가 참 좋다고 말을 합니다. 감자전도 꼭 먹어보라 하네요.

 

 

 

 

 

박**

 

“평소에 간이 센 음식을 못 드시는 어머님 데리고 방문했는데 자연속에서 힐링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간도 세지않고 셀프코너 덕분에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 왔네요! 재방문의사 100% 또 가기로 어머님과 약속했습니다!”

 

Hyo*******

 

“너무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간도 적당하면서 부모님 데리고 가기에 딱 좋은 식당인거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제일 기본 반찬들도 맛있었던거 같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다음에 또 오겠습니다^^”

 

또한, 이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기본 반찬도 좋고, 셀프코너 역시 푸짐하니 힐링하는 느낌이고 좋다고 하네요.

 

 

 

 

 

joo******

 

“반찬들이 일반밥집에서 못먹는 맛집입니다. 간이 적당하며 반찬가지수가 전체적으로 다먹어보면 맛있습니다. 이외에 따로 반찬도 더 먹을 수 있는 셀프코너가 있습니다. 더덕줄기무침?? 있습니다. 맛있습니다. 메인 음식보다는 반찬 돌솥밥 누룽지가 맛있습니다.”

 

김**

 

“오랜만에 쌈밥을 먹어서 그런지 정말 다양한 쌈을 접할 수 있어서 건강하게 먹고왔네요. 유기농 쌈밥이라서 더욱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던거 같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집이 쌈밥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라서 말하는 분은 다양한 쌈을 접할 수 있어 좋고, 건강함도 받아온다면서 역시나 셀프코너가 있다면서 이 집을 극찬하네요.

 

 

 

 

송******

 

“제천에 놀러를 갔다가 들린곳인데 힐링하고 온것중에 한곳이고 한적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이 깔끔하게 맛있는 집이예요~~^^ 각종 채소에 두르치기를 쌈싸서 먹었는데 진짜 일품입니다~~ 주위 환경도 힐링 자체예요~~공기가 엄청 좋음~”

 

김**

 

“메인메뉴도 메뉴지만 반찬 잘나오는곳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반찬이 너무 맛있었어요...쌈밥도 야무지게 먹고 뱃속이 정말 든든했습니다. 집에서는 조금 거리가있지만, 맛있게 먹었으니 만족합니다.”

 

또한, 제천 황기구절탕집을 방문한 다른 분은 메인메뉴도 좋고, 반찬이 너무 잘 나오는 곳이라면서 정말 든든하게 먹고 오는 집이라고 말하며 극찬을 하네요.

 

 

 

 

 

남**

 

“공기도 너무 좋았던 곳이라 일단저는 너무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맛도 좋았고 사장님또한 친절했어요! 저는 부모님과 방문했는데 산아래 방문 안했으면 후회할 뻔했다고 특급칭찬^.”

 

인***

 

“오랜만에 부모님 모시고 제대로 맛집 다녀와 기분이 좋네요 :) 이미 유명하신 분들도 많이 다녀간 제천 맛집인거 같더라구용 ㅎㅎ 유기농 쌈밥이여서 더더 맛있었고 소화도 잘 되었습니당! 재방문 할께요.”

 

끝으로 이 황기구절탕을 파는 식당이 제천 맛집인 것 같다면서 유기농 쌈밥이라 더욱 좋았고, 소화도 잘된다고 말하는 분은 재방문 할거라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이번 제천 황기구절탕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이것 말고도 쌈밥정식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니 한번 시간내서 방문해봐야 할 것 같은 식당이네요.

 

 

 

 

 

제천 황기구절탕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382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제천 3대 찹쌀떡 가족 떡집 가격 위치 정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제천 3대 찹쌀떡 가족 떡집 덩실분식 제천 3대 찹쌀떡 가족 떡집 방송이야기 “간판은 분식점이지만 찹쌀떡과 도너츠 단 두 가지 메뉴만 판매하는 찹쌀떡집이 있다. 일찍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런 황기구절탕 같은 제대로 된 보양식을 파는 곳이 있다면 한달에 한번은 몸을 생각해서 꾸준히 먹어줄텐데 멀어서 아쉬움이 있지만 한번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