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참게탕 삼색솥밥 재첩국 하동 대동맛지도 장터국밥 맛집 위치

 

KBS 2TV 생생정보 1287회 대동맛지도 하동 참게탕 삼색솥밥 재첩국 정보


 

“이번에 섬진강에서 참게탕과 삼색솥밥을 비롯해 재첩국을 파는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2000년부터 화개장터를 지켜 온 장터국밥은 화개장터 부지 내의 유일한 국밥집이며 섬진강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밥과 같은 가벼운 메뉴부터 참게 매운탕, 메기 매운탕같은 고급 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섬진강에서 나는 식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하는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이번 비법 24시에는 섬진강에서 나오는 식재료를 활용한 맛집이 방송되었고, 참게탕과 재첩국 맛집이자 삼색솥밥이라는 나름 특색있는 메뉴를 갖고 있는 식당이 소개되면서 화재를 모으기에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적어두겠습니다.

 

 

 

 

하동 참게탕 삼색솥밥 재첩국 식당 장터국밥 방문 후기 정보


kem****

 

“시원한 맛은 있지만 재첩국은 원래 그렇게 먹는 건지 국이 따뜻하지 않았어요. 화장실은 화개장터 공용화장실 이용해야 하는데 제가 간 날만 유독 그랬는지 청소상태가 별로였어요.”

 

골드**

 

“여행겸 추천받아 들렸는데 여러가지로 푸짐해서 너무좋아요~ 재첩국 해장용으로 너무 좋네요.”

 

팸*

 

“삼색비빔밥 정식 추천합니다 반찬부터 확실하게 나오네요~”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에 나온 이 집은 사람들이 좋다고 말하는 것은 거의 한두개로 그 중 삼색비빔밥의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지금은 삼색솥밥으로 나오고, 재첩국 역시 시원하다고 하는데 위생이 살짝 아쉬웠다고 합니다.

 

 

 

 

 

 

이**

 

“일단 맛이 없네요 ㅠ 장터국밥이어서 국밥에 대한 기대를 걸었는데요 ㅠ 국밥에 고기가 말랐고 질긴것도 있고... 고기는 그렇다 치고 국 자체가 맛이 없네요. 저희 동네 한국국밥이 훨~ 맛납니다 ㅎㅎ 비빔밥은 기본은 했네요~^^”

 

김**

 

“전라도음식이라 맛있다하여 들어갔더니 반찬 별로 맛 별로 음식 만들어놨는지 겁나 빨리 나옴 국물 니맛 내맛 없음 주인 계산 똑바로 못함 다신 가기싫음 주인님 수학공부 더하고 장사하세요.”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움을 느낀 분들이 너무 많았는데, 그중 한분은 식당이름도 이름이라서 기대가 있었지만 그닥 좋지 않았다면서 아쉽다고 하지만 삼색솥밥은 괜찮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주인장의 대응이 좋지 않아서 별로였다는 분도 있네요.

 

 

 

 

jae*******

 

“화개장터 안에 있는 국밥집입니다. 은어.빙어튀김과 소고기국밥 먹었는데. 맛이 없어서 반이상 남겼네요. 기름을 오래 사용한건지 튀김은 이상하고 소고기국밥은 국밥이 아니라 소고기국보다도 더 밍밍합니다.”

 

이**

 

“주말에 벚꽃 구경차 화개장터를 찾았는데 식당에 많은 사람들이 식사하고 있어 맛에 실망은 않겠다 싶어 들어갔는데 맛,가성비 실망!.재첩 회비빔밥은 신생아 손톱만한 것 몇개! 밥값이 아까웠음.”

 

역시나 이 식당을 말하는 다른 분은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면서 화개장터에서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재첩 회비빔밥을 먹었는데 너무 재료를 아낀다면서 안타가운 말을 하는 분도 있네요.

 

 

 

 

 

 

낙관*****

 

“전적으로 맛있음 난 제첩칼국수 돼지국밥. 소고기 국밥이 먹었었는데 국은 다 시원하고, 먹을만 했고 도토리묵은 도토리가 많이들어가서 묵이 푸석푸석함 부드럽지 않고 뻑뻑하고, 식감이 안좋았다... 국은 전적으로 추천한다.”

 

Seo*****

 

“기대에 훨씬 못미칩니다. 재첩회덮밥 주문했는데 사이드로 나온 재첩국이 훨씬 맛있습니다. 재첩 맛은 전혀 느껴지지않고, 재첩의 식감을 느끼기 전에 양배추의 식감이 덮혀버립니다. 그럴바엔 그냥 재첩을 빼고 그냥 비빔밥이라고 파는게 나을거같아요. 1.2만원이라는 가격이 제일 문제인데, 7-8천원이라면 불만없이 먹을만한 맛입니다. 그 외에 밑반찬은 준수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이 식당의 국을 전적으로 추천하는 곳이라고 말하지만 반대로 기대가 너무 커서인지 아쉬움이 크다는 분들도 많은 식당이네요. 오죽하면 이 맛이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야 한다는 말도 하는 분도 나올 정도네요.

 

 

 

 

 

보*

 

“삼색비빔밥 먹었어요!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랑 겹치는 밑반찬이 몇가지 있어 아쉬웠지만, 평소 보기힘든 삼색쌀이 특이했어요! 여행중 든든하게 배 채우고 갑니다~”

 

ad****

 

“보양식으로 소문난 참게탕 먹어봤는데 확실히 달랐어요! 꼭 추천합니다~”

 

pd****

 

“삼색 비빔밥 진짜 맛있어요! 대채로운 맛에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끝으로 이 식당에 대해 좋은 기억이 있다는 분을 모아서 모아서 봤는데 거의 말하는 것이 삼색 비빔밥이자 삼색솥밥이 좋았다는 말들을 합니다. 그리고 시원한 참게탕 역시 괜찮다고 하기에 그 외 국밥관련은 좋지 않은 리뷰가 많기에 패스합니다.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에 나오는 삼색솥밥과 참게탕, 재첩국 맛집으로 불리는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하동 참게탕 삼색솥밥 재첩국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장터국밥

 

전화번호: 0507-1370-1035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17,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 755-1

 

이용시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격 및 메뉴

 

가마솥 삼색 비빔밥 15,000원

재첩국 정식 13,000원

소고기국밥 9,000원

 

 

위와 같이 이 집은 삼색 솥밥이나 참게탕, 재첩국 등 섬진강에서 나는 민물어류나 패류들을 가지고 영업을 하는 식당이라 하기에 괜시리 믿음을 갖고 한번 먹어보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집니다.

 

 

 

 

 

하동 참게탕 삼색솥밥 재첩국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042

 

생방송투데이 재첩국 재첩회무침 자족식당 가람채재첩식당

한줄평: “중국산이 아닌 섬진강에서 재첩을 직접 잡고, 삶아서 납품하던 사람이 차린 식당으로 무서워보이는 주인장과는 다르게 인심과 맛이 푸짐하니 좋다고 한다.” -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S

tmi-attack.tistory.com

 

이처럼 왠지 그 계절에 먹어줘야 할 것 같은 메뉴들을 보고 있으면 주말에 날씨가 좋으면 한번은 방문하고 싶어지는 들뜬 마음을 추스르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