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탕 해물야채볶음 재건 맛집 1959 마라톤집 위치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3회 미치게 맛있다 부산 방상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해물야채볶음 재건 식당 정보


 

“이번 백년가게로 말하는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5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술 한잔하기 딱 좋은 곳이다. 굴과 홍합, 모시조개 등의 해산물이 푸짐히 들어간 마라톤은, 속이 적당히 촉촉해 맛이 좋다. 양이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해 단골손님이 많은 편이다.’이라 말하면서 제대로 된 식당이라 말을 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이 집은 100년 가게로 불리는 곳으로 오뎅의 맛이 좋고, 재건의 맛이 참 좋다고 한다. 아쉬운 것은 초대 사장님이 고인이 되셨다는건데 맛은 그대로 이어진다고 하네요.

 

 

 

 

부산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해물야채볶음 재건집 1959 마라톤집 방문 후기 정보


박**


“ㅋㅋㅋ 그냥 서성이다 들어간곳....긍데!!! 빈대떡안에 마를 갈아서 넣은거 같음! 핵존맛!!! 이모님 느므 착하시공 ~ 백화수복 컵잔 10개 클리어할 정도!!ㅋㅋ”


stor***


“식객에 나온 파전 맛있는 술집. 서면1번가 술집에 위치해 있으며 마란톤이라는 파전을 판매하고 있음. 파전이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속에 버섯을 시작으로 각종 야채료가 들어있으며 맛이 좋음.”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이 집을 방문한 분들이 말하길 서면 1번가 술집이라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맛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말을 하네요.

 

 

 

 

 

 

su***


“부산에서 오래된 집이에요 리모델링 해서 전보다 깔끔하구요 일층 이층으로 나눠저 있어요 막걸리에 파전 완전 강추 드리구요.오뎅탕도 세상 맛있습니다. 이모들도 세상 귀여우시고 친절하심 ㅋㅋㅋㅋㅋ 정이 넘쳐요 ㅋㅋㅋㅋ”


박**


“해물파던 정말 맛있네요~~ 근데 오뎅국은 좀 아쉬웠어요. 간만에 추억의 술집이 생각나서 봏긴 했는데 그래도 괜찮은 맛집이예요. 부산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추천 합니다.”

 

역시나 이 집을 말하는 분들은 해물파전의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은근히 호불호가 있는지 아쉬움이 있는 오뎅국이라고 하는데, 좋아하는 사람들은 최고의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bar*****


“뚜꺼비집 맞은편 오래된 오뎅탕 집입니다. 채부침개도 잘하는데 그냥저냥 먹을만 합니다. 오뎅탕은 광복동 백광상회처럼 달짝지근한 스타일이 아닌 담백한 맛입니다. 정종도 팔고 어르신들의 추억의 가게 같은 집 입니다. 육개장 컵라면을 파는게 좀 특이합니다. 예전 스타일을 고수하는 집이라 좀 쌈빡한 맛은 없습니다.”


김**


“음식 맛은 깔끔하게 맛나고 특히 오뎅탕 국물은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아쉬운것은 전의 크기가 작다. 1인당 한개 정도 시켜야할 것이다.”

 

역시나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62년 전통의 집답게 최고의 국물 맛을 자랑하는 오뎅탕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말하면서 좋은 기분을 말하네요.

 

 

 

 

 

 

Ps****


“딴데서 한잔하고 우연히 지나다가 발견하여 이십대이후 삼십년만에 재방문했다^^ 마라톤하고 어묵탕 먹었는데 마라톤은 좋았고 어묵탕은 소소함. 옆테이블에 시킨 재건도 맛나보였음.”


앙***


“너무 좋았어요. 오래된 맛집. 식객에 소개된 집이래서 일부러 찾아갔어요. 착한 음식. 집밥같았어요. 탕에 들어있는 스지도 냄새도 없고 맛나서 추가하고 싶었답니다. 소주 안주로도 아이식사라도 너무 만족한 식사였어요.”

 

그러면서 다른 분은 탕에 있는 스지의 맛이 참 좋다면서 만족한 식사를 했다는 분과 재건의 맛이 참 좋다고 말을 하면서 엄지를 세우는 분들이 많네요.

 

 

 

 

 

 

숨*


“오뎅탕이 아주 제대로입니다. 18000원인데 하나 시켜서 세명이서 먹을 정도로 건지가 푸짐합니다. 맛도 있고요. 20-30대들의 힙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4-50대들의 노포 분위기는 끝내줍니다. 바로 옆 서면 포장마차 오뎅탕이 만오천원인거 생각하면,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


“서면의 오래된 맛집 마라톤 (빈대떡 ), 오뎅탕 각 만삼천원 궁물 리필해서 먹으면 두부도 더넣어주고 좋은집. 마라톤빈대떡은 오랫동안 구워 고소한맛이 일품요 일층은 시껄벅쩍 이층은 조용하니 홀아주머니 지혜가 있어요 ㅎㅎ”

 

끝으로 오뎅탕이 최고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을 방문해서 노포 분위기를 내면서 옛 추억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식당이라 좋아하는 분들이 말하길 빈대떡 역시 좋은 맛을 낸다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맛을 봐야하는 곳이라고 추천하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부산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해물야채볶음 재건집 상세정보


상가명: 1959 마라톤집


전화번호: 051-806-5914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519-13


영업시간: 매일 오후 4시 - 새벽 2시까지 / 첫째, 셋째주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마라톤 15,000원

해물야채볶음 재건 15,000원

 

역시나 이번 백반기행에 나올 정도로 100년 가게로 알려진 이 식당에 대한 평이 좋은 곳이라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부산 62년 전통 일본식 전통 오뎅 해물야채볶음 재건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465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 수육백반 따로국밥 용호동 합천국밥집 위치

2021년 5월 14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3회 미치게 맛있다 부산 밥상 수육백반 따로국밥집 정보 “이 집은 부산 용호동에 위치한 맑은 국물의 국밥을 내어주는 곳으로 돼지국밥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에 나온 식당은 허영만의 백반기행 원작에도 나온 식당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맛보러 방문하는 곳이라 하네요. 그래서인지 부산을 간다면 이곳에 방문해서 술한잔 하고 싶은 마음을 키우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