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주 토마토 고추장 가격 파는 곳 토마토아뜰리에 위치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7화 그 마음에 반하다 경기도 광주 가족의 못 말리는 토마토 사랑 방송 정보


 

“팔당호가 흐르는 청정지역 퇴촌면은 토마토 주산지이다. 1970년대부터 토마토 농가가 조성되기 시작해 어딜 가든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토마토를 만날 수 있다. 마침 수확한 토마토를 수레에 끌고 가는 부자를 만난 김영철은 부자를 따라 가본다. 집 마당에서는 아내가 고추장 담그기에 한창이다. 30년간 토마토 농사를 지었다는 부부는 잘 익은 토마토가 팔리지 않아 버려지는 게 아까웠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 싶어 고안해 낸 것이 바로 토마토 효소였다. 처음엔 어디에 사용할지도 생각지 않고 무작정 만들어 쟁이기에 바빴던 아내. 부모의 곁에서 농사를 거들던 아들의 아이디어로 토마토 효소를 넣은 고추장을 만들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다른 고추장에 비해 감칠맛이 뛰어난 토마토 고추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아들은 5년 전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들었다. 어머니가 만든 토마토 고추장을 들고 해외까지 홍보에 나섰다는 아들. 가족의 토마토 사랑이 고스란히 담긴 토마토 고추장의 맛은 어쩐지 달콤할 것만 같다.”

 

이렇게 토마토 고추장 하나로 열심히 홍보하고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는 분은 광주에서 한명뿐이기에 쉽게 찾을 수 있었고, 이 분의 토마토고추장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광주 토마토 고추장 파는 곳 토마토아뜰리에 정보


먼저 이곳에서 파는 토마토 고추장을 맛보고 좋은 기억이 있다는 분이 말하길 건강 때문에 붐님이 유기농이나 무설탕 나트륨 등등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는 분이 우리나라 장류에 나트륨이 많다는 말에 신경이 쓰인다면서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안넣을 수는 없는 장류이기에 먹다보니 이렇게 건강한 고추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구매했고, 덜 자극적이면서 고추장 맛이 나서 정말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당연하게도 재구매 의사를 보였다고 하니 맛이 정말 좋나 보네요.

 

 

 

 

 

하지만 토마토 고추장의 신맛으로 호불호가 있다는 분이 말하길 너무 신맛이 강해서 아쉬움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건 개인의 호불호이기에 큰 문제는 될 것 같지는 않아보이고, 오히려 신맛이 나는 고추장을 원하는 분이라면 토마토고추장이 최고인 것 같아보이네요.

 

그래서인지 신기한 마음에 구입을 한분들은 신맛으로 인해 확실한 호불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좋아하는 것 같고, 옛날 묵직한 장맛을 원하는 분들은 아쉬움을 이야기 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끝으로 이 토마토고추장은 저염고추장으로도 알려져있어서 더욱 인기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이 고추장을 좋아하는 분들은 고추장찌개부터 시작해서 안주에 찍어먹는 소스로도 활용한다고 하니 왠지 더욱 믿음이 갑니다.

 

그렇지만 신맛의 고추장이라고 생각하니 자신의 입맛을 잘 알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며 저는 아이를 위해 한병 구매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아래 토마토고추장 파는 곳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광주 토마토 고추장 상세정보


상가명: 토마토아뜰리에

전화번호: 031-8028-0915

주소: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394-2 1층

 

 

 

토마토고추장 가격 및 메뉴

 

토마토고추장 100g 6,000원

 

이렇게 토마토 고추장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비빔밥이나 다른 요리에 쓰기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그 맛이 궁금하네요.

 

 

 

광주 토마토 고추장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tmi-attack.tistory.com/1520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주 효종갱 조선시대 배달음식 가격 양반들의 해장국 파는 곳 고향산천

2021년 6월 19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27화 그 마음에 반하다 경기도 광주 조선시대 배달음식 효종갱 방송 정보 “광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남한산성의 한옥 거리를 걷는다.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분의 토마토 고추장은 강레오 쉐프가 홍보를 하면서 유명해지고, 워낙 맛도 좋아서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하니 한번은 주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토마토고추장 포스팅을 마칩니다.

 

사진은 토마토아뜰리에 공식 SNS 에서 발취했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