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통갈치구이정식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 제주 맛집

 

 

 

 

 

“제주에 위치한 전복, 해산물 전문점. 농가수제품 생산사업장.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사용하는 곳으로 2014년 농촌진흥청 추천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곳. 제주 해산물 요리를 주로하며 메뉴로는 갈치, 고등어 조림. 구이, 전복돌솥밥, 전복죽, 성게미역국, 성게바지락칼국수, 전복버터구이 등과 세트메뉴가 있다. 직접 재배한 당근으로 즉석에서 짜낸 당근주스도 인기메뉴. 주차가능하다고 한다.”

 

 

- 2020년 9월 8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145회-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 통갈치구이정식

 

 

 

 

 

 

이번에 생생정보에서 정성 가득한 식당에 소개된 곳은 제주도에 위치한 종달수다뜰이라는 식당입니다. 이 식당은 통갈치구이정식이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성게미역국이나, 전복돌솥밥, 당근주스 등 제주를 느낄 수 있는 식당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가 본 사람들은 제주의 맛을 느끼러 이리저리 다니지 않고, 한번에 다 수준급으로 즐길 수 있는 이 식당에 매료되었다고 하는데,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제주 통갈치구이정식 맛집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종달수다뜰

 

전화번호: 064-782-1259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8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가격 및 메뉴

 

수다뜰4인세트 140,000원, 수다뜰2인세트 70,000원, 가성비4인세트 100,000원, 가성비2인세트 50,000원, 갈치조림小 40,000원, 고등어조림小 30,000원, 통갈치구이 35,000원, 전복버터구이 30,000원, 옥돔구이 30,000원, 고등어구이 13,000원, 흑돼지 불고기 10,000원, 톳성게비빔밥 15,000원, 해물뚝배기 15,000원, 전복돌솥밥 13,000원, 전복죽 13,000원, 성게미역국 12,000원, 당근즙 4,000원

 

 

 

 

 

 

제주 통갈치구이정식 맛집 종달수다뜰 후기

 

 

SNS 후기

 

바나**

 

“제주도 여행을 자주 오시는 분께 추천 받아서 가게 된 집입니다. 명진전복을 가고 싶었지만 대기가 길어서 엄두도 못 내던 차에 맛집이라고 추천 해주셔서 가게 되었네요. 전복내장과 각종 야채를 넣어서 조리한 밥 위에 가지런히 올려 낸 부드러운 전복이 잘 어우러지는 맛입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서 밥만 먹어도 전혀 질리지 않고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어요. 밑반찬도 제철 재료를 이용한 음식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귤을 넣은 간장게장과 해초부침, 미역국이 나왔었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후식으로 주시는 당근즙도 꿀맛! 제주도라는 단어만 떠올리면 생각나는 맛집입니다.”

 

 

제주도에 와서 추천받아 간 집으로 명진전복을 뒤로하고 간 집인데, 맛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후식으로 주는 당근즙 역시 맛의 포인트라며 제주하면 생각나는 맛집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yen*****

 

“제주에서 전복으로 제일 유명한 명진전복을 상대할 수 있는 유일한 집. 맛깔나는 밑반찬에 해물뚝배기와 생선구이도 수준급. 특히 전복돌솥밥은 향긋한 버터향과 쌉쌀한 전복내장의 궁합이 참 좋아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은 맛. 야들야들한 전복은 기본. 더욱 좋은 것은 디저트로 제주구좌당근을 바로 착즙해 주시는 당근주스는 이 집의 하이라이트. 건강까지 먹는 느낌으로 식사 마무리 가능. 여유롭게 맛있는 전복돌솥밥을 즐기시려면 이 곳이 정답.”

 

 

이분 역시 말하길 제주에서 유일하게 명진전복을 상ㄷ할 수 있는 집이라면서 밑반찬도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특히, 아이들도 잘 먹을 맛이라면서 역시나 디저트로 주는 당근즙이 좋았다는 말을 합니다.

 

 

 

 

 

이**

 

“요기는 당근쥬스가 짱입니다. 차를 타고 오셨다면 가장 큰 사이즈를, 걸어다니신다면 가장 작은 사이즈를 사셔서 여행 내내 드세요 서울가서 당근쥬스를 또 먹고싶어도 어디에도 이런 당근쥬스는 없습니다. 설탕도 안넣고 바로 앞에서당근만 그대로 열몇개씩 갈아서 만들어주세요 또먹고싶네요 하... 당근 본연의 맛이 엄청 맛나요 당근 싫어하는 사람도 너므 맛있게 먹는 맛입니다. 종달 해월정에서 보말칼국수랑 죽 먹고 당근쥬스 테이크아웃해서 산책하세요.”

 

이분이 말하는 이 집은 다른것도 다 좋지만 당근주스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면서 어디에서도 이런 주스가 없다고 말을 합니다.

 

특히,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는 맛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나**

 

“종달수다뜰. 만족스럽다. 맛집~ 4인 수다뜰 세트 – 14만

 

통갈치구이 - 소금구이로 잘 구웠다. 알이 조금더 굵었으면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이 정도만 되도 훌륭하다. 고등어조림 - 양념이 강하지 않고 속까지 잘 베어있어 아주 좋았다.

전복버터구이 - 조금 짰으나 흔한 버터구이보다 부드러웠다. 흑돼지불고기 - 아이들용?의 간장베이스 단맛. 일반 불고기보다 깔끔하다. 전복돌솥밥 - 이런밥은 처음이라 '우와~'소리가 절로 나온다. 맛은 짜다. ㅠㅠ 덜 짰으면 완전 좋았을텐데.. 하지만 전복 볶음밥같다. 전복내장도 같이 들어있어서 그렇단다. 밥이 짜서인지 다 먹었을때 입이 텁텁하게 느껴진다. 현금으로 계산하면 당근쥬스를 준다. 먼저 달라해서 먹으니 한결좋다.

당근쥬스라기 보다 당근즙이 맞을거 같다. 바로 당근을 착즙해서 주시기에 5분정도 걸린다.”

 

 

이분이 말하길 훌륭한 세트라고 말을 하면서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금으로 계산을 하면 당근주스를 준다고 하는 꿀팁을 줍니다. 특히, 주스가 아닌 즙이라고 말하면서 매우 퀄리티가 높다고 합니다.

 

 

 

 

 

예*

 

“[요약]: 싱싱한 생선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생선의 살이 꽉찼다. [재방문의사]: 65%

[팁]: 현금으로 결제하면 당근을 갈아서 생당근주스를 만들어준다.(당근100%) +주차공간 생각보다 넓음. 제주도라서 그런지 역시 생선이 싱싱하고 살이 꽉찼다. 갈치조림과 고등어 구이를 먹었는데, 갈치가 살이 많았다. 고등어구이도 간도 잘 되어있었고 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웠다.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맛있었다. 50,000/80,000이상의 금액을 현금으로결제하면 당근주스를 준다. 아침에 오픈하자마자 가서 대기 손님은 없었다.”

 

이분 역시 말하길 이 집에서 주는 생선은 살이 꽉 찬 것이 매우 퀄리티가 높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당근주스를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맛으로 승부하는 집이라고 말 하는 분들이 많은 집으로 평이 대부분 좋은 제주 맛집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