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엄마는 슈퍼우먼 전 부치는 엄마 1000원 전집 대구 염매시장 진미찌짐 위치
- 카테고리 없음
- 2021. 9. 9. 15:26
2021년 9월 9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87회 엄마는 슈퍼우먼 전 부치는 엄마 식당 정보
“이 집은 대구 염매시장에서 유명한 전집으로 1000원의 행복을 찍을 수 있는 집이라고 한다. 특히, 바로바로 부쳐서 내어주는 전들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하며, 종류도 많아서 고르는 재미도 좋은 전집이라는 말이 있다.”
이번 전 부치는 엄마의 전집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 부치는 엄마 전집 진미찌짐 방문 후기 정보
검*** “염매시장에 위치한 가성비 쩌는 전집. 가장 대표적인 빈대떡과 부추전, 수수전 등이 개당 천원으로 가성비 갑이다. 염매시장, 약전골목, 현대백화점, 동아쇼핑 등 반월당 동성로 인근에 일보고,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 이만한 곳이 없다. 자리가 거의 없고 서서 먹거나 포장해서 먹어야 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 부분은 맛과 가격이 모두 상쇄하고도 남는다.” 마** “1000원짜리 어묵이 강추이구요. 모든 전이 한장에 천원. 데워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네요. 길거리에 서서 먹어야 되지만 출출할때 최고네요.” |
이렇게 이번 전 부치는 엄마의 전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1000원읜 행복과 서서 먹어도 좋고, 포장도 잘 된 집이라고 하네요.
이** “아주 저렴한 가격과 오래된 가계에 맛은 뛰어나고 좋습니다 각종 부침게가 1장당 일천원으로 부추,배추,장떡,빈데떡 등 다양한 종류를 판매 합니다.” 달을***** “고급진 맛도 아니지만 옛날 시장에는 이런 집들이 많아 어머니와 시장가면 오뎅 튀김 순대 이런것 아주 맛있게 먹었죠. 항상 사람들이 먹고 있는 맛집?” |
역시나 이번 전 부치는 엄마의 전집은 시장사람들이 많이들 방문하면서 다양한 전이 준비된 진짜 맛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10b******* “대구 온김에 온 옛날단골집 ㅎㅎ 3년전 대구 매일올때 자주 간식으로 먹던 덕산떡전골목에 있는 진미찌짐. 빈대떡 찌짐 집이고 가격이 혜자지요. 전 항상 빈대떡만 2장을 먹어요. 제일 맛납니다 ㅎ” eat********** “대구 염매시장 진미찌짐. 반월당역 동아백화점 뒷편 작은 시장골목 초입부에 진미찌짐. 모든 종류의 전 1,000원. 튀김 700원, 1,000원. 오뎅 500원, 1,000원. 추운겨울 김모락모락날때 지나가면 무조건 걸음을 멈추게만들지만 오늘같이 비가온 여름날에도 발걸음을 하게 만드는곳. 서서먹는 공간뿐이지만 잠시 먹는동안에도 포장하는 손님들로 문전성시였다. 착한가격에 착한맛” |
끝으로 이 전집은 서서 먹어야 하지만 워낙 사람도 많아 회전률도 높고, 맛도 좋은 전을 파는 곳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전집이라고 하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전 부치는 엄마 전집 상세정보
상가명: 진미찌짐 전화번호: 053-253-5370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남성로 158-1 염매시장 진미찌짐 이용시간: 휴무일 매주 일요일 |
가격 및 메뉴
부추전 1,000원
배추전 1,000원
이번 전 부치는 엄마의 전집은 워낙 가격도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대구 염매시장에서 모르는 사람을 찾는 것이 더욱 힘든 집이라고 말하네요. 그렇기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것이라 말하네요.
전 부치는 엄마 전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591
이렇게 추석이 다가오면서 전 부치는 집을 많이들 찾고 있는데, 저 역시 이제 시대가 변하는 것이 집에서 전 부치는 것이 아닌 필요한 만큼 조금만 사게 되네요.
그럼 저는 대구까지는 못 가고, 동네 시장 전집을 방문해 이번 추석대비 전을 사기로 생각하면서 이번 전 부치는 엄마 전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