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 택시맛객 단양 남한강쏘가리올갱이 위치

2021년 11월 5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26회 [택시맛객] - 단양에선 이거지! 다슬기해장국 & 마늘떡갈비 식당 정보


“단양 유일 100% '자연산 다슬기(올갱이)'로 요리합니다. 단양 3대 밥집으로 알려진 "남한강쏘가리올갱이"는 (구: 콩사랑맛집->남한강올갱이매운탕)으로 시작한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양의 명물인 다슬기(올갱이)해장국, 쏘가리매운탕, 단양마늘떡갈비 등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한 곳에서 다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전 일찍부터 영업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나 해장하기에도 제격입니다. 구경시장 앞에 있고 주변에 구경시장, 아쿠아리움, 대명리조트 등과 가까워서 찾아오기 쉽습니다. 오랜전통을 이어온 정성과 손맛 그대로 친절하고 맛있는 한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택시맛객에 나온 다슬기해장국집은 워낙 유명한 식당으로 쏘가리매운탕 맛집으로도 불린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현지인도 많이들 방문한다고 말하기에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미리 이 식당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생생정보 다슬기해장국#생생정보 마늘떡갈비#생생정보 택시맛객#단양 택시맛객#단양 남한강쏘가리올갱이#남한강쏘가리올갱이#택시맛객 다슬기해장국#택시맛객 마늘떡갈비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남한강쏘가리올갱이 방문 후기 정보


hj*****


“올갱이해장국 시원하고 맛있네요. 아욱도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거 같아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올갱이도 많이 들어있네요”


김**


“깔끔해요. 싸가지없는 남손놈새끼가 결제실수 했다고 경우없이 반말로 지랄하는거 보고있느라 불쾌했지만 그래도 직원분 친절하게 응대하셔서 대단하다 생각했습니다ㅠ 반찬 양도 넉넉하고 많이 챙겨주시네요. 아 근데 라면 넣어먹으려면 말하라해서 매운탕 건더기 건져먹고 말씀드렸더니 결제할 때 2000원 추가됐어요. 추가라고 말씀해주시지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아서 서비슨줄 알았어요.”

 

이렇게 이번 올갱이해장국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시원한 맛을 강조하는 분들이 많고, 친절도 좋지만 추가 설명이 아쉬웠다고 하네요.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박**


“다슬기마늘들깨탕 좀 비싼 듯하지만 아주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사장님이 연세가 많으신데 관광지를 상세히 소개해주셔서 유익하게 들었습니다.”


박**


“넘 맜있고 ㅡ남자 사장님이 연세에 비해 친절함이 몸에 베여있더라구요. 저희는 단양을 자주가는 편이데 또 가서 먹어야 하겠었요”

 

그리고 이 집은 역시나 올갱이해장국 맛집으로 시원함이 보통이 아니라며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으로 친절함도 좋다고 하네요.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Han*******


“술해장국으로는 최고. 국이 개운하고 맑음. 술마신 다음날에 먹으면 정신이 맑아짐. 꼭 추천하고 싶은 식당임. 반찬 또한 다 맛있음. 가격이 9천원. 조금 비싼편임. 7천원 정도가 적당할듯 함. 관광지 치고 반찬가지와 나오는 정도로 봐줄만함. 부모님 모시고 가도 어르신들이 좋아할만 함.”


구**


“단양에 남한강 자연산 올갱이국을 파는곳은 많으나 아욱을 곁들여 시원한 감칠맛을 내주는곳은 이곳뿐 백문이 불여일식, 강추합니다.”

 

무슨 말을 많이해서 뭐하냐는 분이 말하길 한번 맛을 보라고 말하면서 시원함과 감칠맛을 내는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Ash*******


“자연산 국내산 올갱이(다슬기)만 고집하신다는 가게 시골 연한 된장국 같이 아욱을 푹 익힌 다슬기 해장국이 아주 편안한 맛”


구**


“여태 35년 살면서 먹어본 올갱이 해장국 중에 가장 맛있음. 또 생각남 추천추천! 아래 리뷰하신분은 리뷰마다 불만족이시네”

 

그리고 다른 분들이 말하길 최고의 해장국 맛이라면서 추천한다고 말하며 불만족 스러운 리뷰만 쓰시는 분을 저격하네요.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서***


“서울사람한텐 짜고 경상도사람한텐 딱 맞는정도의 간.. 반찬은 경상도사람한테도 짬 ㅜㅜ 찌개 괜찮네요 해장용인듯 ㅋㅋ 


ms*****


“올갱이 해장국을 먹었는데 맛이 담백하고 국물이 시원하니 너무 좋았어요 밑반찬도 맛있었어요”


wc*****


“다슬기해장국 먹고왔는데 다슬기도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맛있게 잘먹고왔네요!!”

 

끝으로 이 집은 역시나 올갱이해장국이라면서 시원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늘 그렇듯 해장용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 메뉴입니다.

 

뭐가 됐든 맛이 좋고, 사람들이 찾을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택시맛객 단양편에 나온 올갱이해장국과 마늘떡갈비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생생정보 다슬기해장국#생생정보 마늘떡갈비#생생정보 택시맛객#단양 택시맛객#단양 남한강쏘가리올갱이#남한강쏘가리올갱이#택시맛객 다슬기해장국#택시맛객 마늘떡갈비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상세정보


상가명: 남한강쏘가리올갱이


전화번호: 0507-1382-9944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562


이용시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다슬기해장국 10,000원

단양 마늘떡갈비 15,000원

 

위와 같이 이번 다슬기해장국과 마늘떡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은 값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지만 그 맛이 깊고 정갈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생생정보 다슬기해장국#생생정보 마늘떡갈비#생생정보 택시맛객#단양 택시맛객#단양 남한강쏘가리올갱이#남한강쏘가리올갱이#택시맛객 다슬기해장국#택시맛객 마늘떡갈비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677

 

생생정보 돼지고기두루치기 한상 장사의 신 장수우렁불백 위치

생생정보 돼지고기두루치기 한상 장사의 신 장수우렁불백 위치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22회 장사의 신 24년 전통 돼지고기 두루치기 한상 식당 정보 “이 집은 관악구에서 유명한

funch-mom.tistory.com

 

역시나 이번에 택시맛객에 나온 집은 단양에서도 알아주는 맛집으로 올갱이해장국 맛집으로 알려져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떡갈비는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올갱이해장국이라면 다른 이야기라 무조건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택시맛객 단양편에 나온 다슬기해장국 마늘떡갈비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