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래마을 고추장두부찌개 꽁치찌개 반포동 맛집

반응형

 

 

 

 

 

매장 소개

 

“위치가 애매한 곳에 있음에도 이 동네에서 꽤 유명한 식당이다. 바로 지척에 별관개념의 토박이 별당도 있을 정도이니 손님이 꽤 많은 집이다. 원래 만두전골로 유명한 곳으로 알고있는데 정작 만두전골보다는 일반적으로 편하게 식사와 안주를 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들을 다 취급해서인지 술손님들도 꽤나 많다.”

 

- 2020년 9월 11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68회- 맛있는 봉주르~ 서울 서래마을 밥상 서울식 고추장 두부찌개 꽁치찌개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을 위주로 펼쳐진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서울식 고추장찌개를 만드는 지금의 이 식당이 자리잡았는데, 이 식당은 고추장 두부찌개를 파는곳으로 방송에는 꽁치찌개와 비슷한 것이 같이 나와서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네요.

 

특히, 이 식당은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역시나 사람들은 본점을 더 알아주고,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더군ㄷ나 본관은 토요일, 별관은 일요일 휴무로 마음만 먹으면 일주일 내내 방문할 수 있는 식당으로 상세정보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서래마을 고추장두부찌개 꽁치찌개 맛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토박이

 

전화번호: 02-532-4837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9길 38

(지번)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49-16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가격 및 메뉴

 

고추장두부찌개 9,000원

 

 

 

 

 

 

서래마을 고추장두부찌개 꽁치찌개 맛집 토박이 후기

 

 

SNS 후기

 

 

모*

 

“점심에 고추장두부찌개를 주문했어요! 비오는 날에 뜨뜻하게 먹기 딱이에요. 두부찌개라서 그 보글보글 찌개그릇에 나올 줄 알았는데 국처럼 나와서 당황했어요호 밑반찬도 여러 가지 내어주시는데 딱 집밥같은 느낌이에요.

 

고추장두부찌개—요고요고 맛있네요. 고추장 찌개라 살짝 걸쭉해요! 감칠맛이 있어서 자꾸 국물을 뜨게 되더라구요 국물에 밥을 비벼먹어도 좋고, 큼지막한 두부랑 같이 떠도 맛있어요❣️ 찌개에 아주 감질맛나게 들어있는 고기... 하나하나 발견할 때마다 소소하게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 가격은 센 편이지만 서래마을에서 집밥 먹고 싶을 때 들리는 곳.”

 

이렇게 이곳은 가격은 나름 있느 편이지만 대단한 맛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고추장 찌개가 걸쭉하니 맛이 좋아서 집밥을 먹고 싶을 때 생각나는 집이라고 하네요.

 

 

 

 

 

 

Y**

 

“여기는 원래 만두전골이 유명한 곳인데 이른 점심이라 그냥 일반 식사 메뉴를 먹었음. 순두부찌개랑 김치말이국수 시켰는데 순두부에 참기름을 넣은건지 국물맛이 엄청 고소했다 ㅋ 그리고 김치말이 국수.. 하 이건 그 안에 들어있는 열무가 다함..! 국물도 시원했는데 살짝 면이 심심하다 싶을때 열무랑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았음 ㅎㅎ 이번에 먹은 식사류가 괜찮아서 다음번에 전골도 먹어보고 싶네요.”

 

보나**

 

“곱창전골이랑 모듬전 먹었어요! 전은 맛있었어용 곱창전골도 맛있긴 했는데 조금 짰어요... 그래도 밥이랑 쓱쓱 비벼먹으면 정말 밥도둑 한그릇 뚝딱 해치웠네요.”

 

원래 이번에 고추장 두부찌개가 나오기 이전부터 이곳은 만두전골이 유명했던 집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은 곱창전골과 모둠전도 시켜머겄다하고, 이 집의 메뉴는 정말 많은 것 같네요.

 

 

 

 

 

el***

 

“깔끔한 손맛의 한식 점심을 기대하고 들어갔는데, 1인 식사 위한 김치찌개는 비추. 국물맛이 깔끔한 편이긴 하지만, 김치 외 건더기가 빈약하고 맛도 별로 좋지 않았다. 함께 나오는 찬도 고춧가루 양념이 대부분이어서.. 기본적으로 조미료 안 쓰는 건강 음식점 같긴 하므로, 가게 된다면 만두전골이나 콩비지를 추천! (더 인기있고 옆에서 맛있어 보임)”

 

mi*****

 

“만두가 담백하니 맛있어서 갈때마다 사와서 냉동실에 쟁여두고 먹어요. 모듬전도 맛있고 만두전골 먹느라 다른건 많이 못시켜 봤네요. 대중교통이용이 조금 불편하고 외국손님 데리고가면 좋아할 듯.”

 

 

 

 

 

 

sung*****

 

“본점과 분점을 나누어서 운영하며 날짜를 번갈아가면서 운영한다. 메뉴의 구성도 약간씩 다르다. 분점이 좀 더 다양한 편. 전체적인 청결도는 약간 떨어지나 상대적으로 깨끗한 수준을 유지하며 다양한 종류의 한식을 제공하는 곳. 전반적인 서비스도 좋은 듯. 만두전골, 전, 샤브샤브 등을 하고 있으며 만두전골이 먹을만 하다. 서울식육개장은 짭지도 맵지도 않으면서 기분 좋은 얼큰함이 마음에 든다. 고추장두부찌개 역시 많이 짜거나 맵지 않으면서 은건한 깊은 맛이 느껴진다. 조미료의 맛이 아니길... 떡만두국의 경우는 만두는 2개 들어가 있고 나머지는 떡국으로 만두가 좀 부족하고 껄죽한 느낌이다. 가격은 단품식사는 10,000원 이하로 적절하다는 느낌. 떡갈비와 김치말이국수 세트는 15,000원.”

 

El*******

 

“주로 외식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이 집을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됨. 집밥같은 한식 요리들이 맛있으며 특히 만두를 직접 빚기 때문에 매우 맛있음. (야채 위주의 만두라 고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개인적으로 육전도 손꼽히게 훌륭한 퀄이라 생각함. 본당과 별당의 메뉴가 조금씩 달라,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 곳.”

 

 

 

 

이렇게 이번에 식객 허영만 선생이 방문한 고추장 두부찌개 맛집은 사람들의 평이 거의다 호평입니다. 특히, 자극적일 것 같은 비주얼과 농도에도 그런 것 없이 간이 적절해서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집밥을 먹고 싶을 때 찾는다는 사람이 많은 이곳은 서래마을의 보물과도 같은 식당처럼 보이는데, 한번 방문해서 서울식 고추장찌개의 맛을 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