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김천식당 위치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4회 속리산의 맛! 은혜로운 충북 보은 밥상 순대곱창전골집 정보


“보은버스공용터미널 앞 먹자골목에 자리잡고 있는 순대 전문점입니다. 순대로 이름난 보은 지역에서도 이 곳은 특히 순대 곱창 전골이 인기 있습니다.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지역 맛집 입니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편에서는 순대 먹자골목에서 한자리 차지하는 식당이 나오면서 괜시리 순대나 순대곱창전골을 좋아하는 분들의 호기심을 자아낼 것 같네요.

 

솔직히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지만 저는 상당히 호가 많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미리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 위치#보은 순대곱창전#보은 김천식당#김천식당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김천식당 방문 후기 정보


박**


“순대+머릿고기 7천원을 먹었는데 전반적으로 훌륭했어요. 그런데 어떤부위인지 정확이는 모른겠으나 많이 질겼어요.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는 덜어놓은지 시간이 지나 말라보이는게 좀 아쉬웠어요. 반찬 나오기전 뒤집어서 나왔으면 촉촉하게 보였을텐데 아쉽습니다.”


김**


“곱창에 냉이가 이토록 구수하고 맛있다는 걸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다는. 말끔한 곱창전골드시고 싶은 분들은 여기에서 맘껏 누려보시길... 완전 강추합니다...”

 

역시나 이번 순대곱창전골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냉이의 한수를 본 분과 전반적으로 훌륭한 한끼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네요.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프**


“순대전골은 너무 맛있는데, 서비스가 아쉬웠어요. 서빙을 모두 청소년 친구들이 하는 것 같고, 재료 같은거 물어봐도 잘 모르더라구요! 서비스 부분만 좀더 개선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chang********


“직원들의 서빙이 능숙하지 않았다. 돼지곱창전골과 소순대를 주문하였는데 돼지곱창전골에서는 곱창이 조금 냄새가 났다. 소순대는 비주얼은 조금 별로일지라도 부드럽고 심심하니 맛이 괜찮았다. 곱창전골을 먹은 후 볶음밥은 맛이 갸우뚱하며 왜 맛집인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아쉬움보다는 실망이 있다는 분도 있는데, 이 분들이 말하길 서비스가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김**


“순대국+소순대 먹어봄. 소순대는 이름을 대순대로 바꿔도 될만큼 양이 많고, 순대국은 안에 내용물이 매우 실한데다가 쿰쿰한 냄새없이 깔끔했고, 다데기 넣기 전에 국물을 먹어보니 진한 고기국물 맛이 나는게 이 집의 내공이 바로 느껴짐. 찾아와서 먹을만큼의 맛집은 아니지만 보은에 들릴일이 있다면 한번쯤 찾아볼 가치가 있는 로컬 맛집.”


이**


“전골은 잡내가 좀 나긴 하지만 맛있습니다. 끝나고 볶음밥도 필수입니다.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소순대입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오죽하면 내공이 느껴지는 국물이 참 좋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sun*******


“보은시외버스터미널 길 건너 골목안에 있는 식당. 그 골목에 순대를 취급하는 식당이 모여있는데 순대골목이라 불러도 되겠다. 꽤 규모가 큰 이 집은 보은분이 추천한 현지인 맛집으로 순대,곱창에 야채와 당면 올려서 육수에 끓여주는 형태의 순대곱창전골 메뉴가 잘 나간다. 순대는 꽤 퀄리티 높으나 곱창은 평범. 양념소스는 강한편이고, 잡내를 잘 잡았다는 생각이 안든다. 개인적으론 순대맛이 좋아 별 네개이나 같이 간 다른 분은 별세개. 호불호가 갈리는 집. but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그리고 현지인들 많이 찾아 소주 한잔 기울이며 먹는 집이라는거!”

 

역시나 이 분이 말하기로도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가성비 맛집이라 말하며 현지인들이 많이들 찾는 식당이라는 말을 하네요. 현지인 맛집이라면 구미가 당길듯합니다.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ks****


“일단 짜지않아 좋아요. 양이 엄청 많아요. 냄새도 없고 맛있네요. 추가 야채사리는 1,000원인데 참나물과 깻잎을 한바가지 주네요. 1층도 넓은데 2층도 있다네요. 크기가 어마어마 하네요. 스프라이트 1병까지 먹고 4인이 32,000원에 잘 먹고 갑니다.”


지*


“곱창전골이 담백하니 간이 쌔지않고 채소뜸뿍 들어가서 좋았어요,..곱창도 맛나지만 시금치(?)등 채소 건져먹는게 더 좋았어요.. 또 오고 싶네요..”

 

끝으로 이번 순대곱창전골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 역시 간도 좋고, 채소도 많아 좋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가성비 좋은 집이라는 말을 많이들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편에 소개된 순대곱창전골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 위치#보은 순대곱창전#보은 김천식당#김천식당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상세정보


상가명: 김천식당


전화번호: 043-543-1413


주소: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삼산리 19-1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순대곱창전골 15,000 – 30,000원

왕순대 12,000원

 

이렇게 이번 순대곱창전골집으로 나온 곳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맛봐야 할 것 같은 사명감도 들고, 그 맛이 너무 궁금해 미칠 것 같네요.

 

 

 

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백반기행 보은#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백반기행 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보은 순대곱창전골집 위치#보은 순대곱창전#보은 김천식당#김천식당

 

보은 순대곱창전골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793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가평 60년 전통 순대국밥집 옛날옛적 위치

2022년 3월 19일 토요일 EChannel널 12회 가평 7미 먹방의 성지 60년 전통 순대국밥집 정보 “이 식당은 가평에서 워낙 유명한 순대국밥집으로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으로 그 맛이 넘 무 좋아 현지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순대곱창전골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니 왜 유명한지 알 것 같고, 그 맛이 너무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 순대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이 집을 보고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것 같기에 저 역시 다음을 기약해보며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보은편에서 소개한 순대곱창전골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