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내호냉면 위치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5회 뜨거운 맛! 부산 정우밥상 양대창 모둠구이 식당 정보


“우암시장 내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밀면 전문점입니다. TV 맛집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소개 되었다고 하네요. 이 집에서는 1등급 한우사골과 뼈를 사용하여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표 메뉴인 밀면 이외에 냉면도 별미이지요. 주전자에 담겨 나온 따뜻한 육수를 마시며 메뉴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편에서는 4대를 이어가며 100년 전통의 밀면집이 나오면서 밀면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눈이 돌아갈 정도로 가보고 싶을 것 같아 보이네요. 당연히 저도 가보고 싶고, 이 맛이 너무 궁금하기에 미리 방문해서 밀면을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백반기행 부산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 밀면#백반기행 부산 비빔밀면#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부산 100년 전통 밀면#부산 내호냉면#내호냉면

 

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 내호냉면 방문 후기 정보


dong*******


“식객 밀면편 취재 장소. 밀면 원조라 불리우는 집. 동네 시장의 여러 점포를 점령한 모습이 5~6년 전 만덕돈까스와 비슷해 보임. 보통의 밀면보다 덜 자극적이고 맛있음. 가격도 자극적임.”


Al***


“보통의 한약냄새가 약간 나는 밀면육수와는 좀 다릅니다. 단맛이 없고 담백합니다. 면은 일반 밀면보다 조금 더 두껍습니다.”

 

이렇게 이번 100년 전통의 밀면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밀면의 원조집이라고 말하면서 기존의 밀면 육수와는 다른 맛이 있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제**


“유명한 맛집이라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100전통의 밀면집입니다. 냉면과 밀면의 맛은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설이나 주차장은 가격대비 너무 뒤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유명한집이라 한번쯤은 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었지만 노후된 주변환경과 10000원대의 물냉면과 비빔냉면은 가게내 구석진 곳에서 먹어야하고 주차장도 3대 정도 할수 있는 주차장을 가지고 있지만 그냥 갓길에 주차해야되고 주차단속이 심하다고 메뉴판에 적어져 있어 불안하기만 하네요. 밀면도 부산 국제밀면에 비하면 비싸고 맛있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재래시장에서 파는 정도의 컬리티인데 가격은 많이 비싼거 같습니다. 그리고 만두의 맛도 특징적으로 맛있다고 할 형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가성비 대비 음식의 질과 가게분위기가 매우 낮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번 밀면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이 말하길 주차의 아쉬움과 가성비가 그닥 좋지 않다는 말을 하네요.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오골***


“한국인의밥상에 방영되었던 6.25의 아픈배경과 동시에 부산의 먹거리 역사의 상징인 이 곳 내호밀면집을 보고 갈려고 마음먹고있었다가 이번에 운좋은 기회로 가게되었다. 면도 다른 밀면과 다르게 굵고 졸깃하다. 추천. 거기에 나오는 무생채와 같이 먹으면 굳굳!”


ch****


“비빔이 물보다 맛이 좋았다. 다대기는 원하면 빼달라고도 할 수 있다. 만두는 그냥 그랬다. 서울사람 입장에서 동네가 특색있고 좋았다. 부산의 리우자데네이루라 불리는 포토스팟이 근처에 있으므로 식사 후에 들려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역시나 이 밀면집이 최고라고 하는 분들은 더욱 많은데, 이 분들의 말로는 비빔밀면의 맛이 참 좋은 집으로 추천하는 곳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네요.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l5****


“역시 관록의 맛이 여전한 밀면 전문식당 입니다. 다른집에 비해 두툼하고 단단하며 찰진 면발이 식감을 배가 시킵니다. 양념되어 나오는 밀면 육수의 맛이 풍부해서 오히려 식초나 겨자를 곁들지 말고 먹는게 더욱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래되고 낡은 주전자에 담아 주시는 육수도 제법 맛이 있습니다. 밀면이 확실히 냉면과 다르다는 걸 느낄수 있는 언제가도 후회없는 밀면 맛집 입니다.”


sang*******


“위치가 애매해서 갈까말까 고민하다 겨우 찾아간집. 비빔밀면을 먹었는데 일부 혹평과 달리 맛있었다. 한번 양념에 비벼진 면을 깔고 위에 가오리회무침을 올려 비빔냉면과 비슷한 스타일로 내는것이 특징이고 고기도 들어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매운맛도 적당하고 양념이 면과 잘 어우러져서 좋았다. 주문을 하면 따뜻한 육수를 내주는데 비빔밀면을 먹다 약간 매울때 마시면 좋다. 밀면을 최초로 개발한집이라는 타이틀이 아니더라도 맛있어서 다시 찾아가고 싶은집이다.”

 

그러면서 이 밀면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 역시 최초 밀면집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도 맛이 참 좋은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면**


“밀면의 원조로 추정되는 식당이다. 기본적으로 북한 냉면에서 면의 주재료만 바꾼게 시초라고 전해지는데 확실히 냉면에 가까운 양념장과 육수는 메밀이나 전분으로 만든 면을 넣어도 맛있지않을까. 육수는 소고기 베이스인데 제공되는 편육은 돼지고기인게 다소 특이한 점이다. 3년전 방문했을때보다 면이 전분보다 밀가루 함량이 높아진거 같다.”


jul******


“주차장이 없어서 별 하나는 뺐어요. 물도 셀프고 살짝 불편하지만! 맛은 엄지척! 밀면은 심심했고요 비빔밀면 최고입니다. 만두는 그냥 시판만두 맛이예요.”

 

끝으로 그래도 이 집의 밀면이 최고라고 하는 분들은 워낙 많은데, 특히, 주차장의 아쉬움이 있다고 하는 분들은 은근 많지만 비빔밀면은 최고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밀면집이라는 말이 많으니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편에 100년 전통의 원조 밀면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백반기행 부산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 밀면#백반기행 부산 비빔밀면#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부산 100년 전통 밀면#부산 내호냉면#내호냉면

 

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 상세정보


상가명: 내호냉면


전화번호: 051-646-6195


주소: 부산 남구 우암번영로26번길 17, 부산 남구 우암동 189-671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비빔밀면 7,500 – 8,500원

밀면 7,000 – 8,000원

 

이렇게 이번 100년 전통의 밀면집으로 나온 곳을 보고 있으니 괜시리 밀면 한그릇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네요. 솔직히 너무 먹고 싶네요.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비빔 밀면집

 

 

#백반기행 부산 100년 전통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백반기행 부산 원조 밀면집#백반기행 부산 밀면#백반기행 부산 비빔밀면#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부산 100년 전통 밀면#부산 내호냉면#내호냉면

 

부산 100년 전통 밀면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951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 양대창 모둠구이 곱창집 양가네양곱창 위치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5회 뜨거운 맛! 부산 정우밥상 양대창 모둠구이 식당 정보 “부산 해운대에서 정말 맛있는 특양구이, 대창구이, 곱창구이를 맛보고 싶으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냉면집을 보고 있으니 왜 100년을 이어온 역사를 가진 곳인지 알게 되네요. 밀면의 원조라고 말하는 곳답게 그냥 역사만 있는 것이 아니라 4대를 이어 맛을 지켜내는 곳이라니 이 집은 무조건 다음번 여행에 방문하는 것으로 생각하면서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편에 소개된 밀면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