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덕인집 위치

2022년 4월 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4화 괜찮다 인생 – 전남 목포 목포 오거리를 지키는 홍어 노포 방송 정보


“목포 원도심의 중심인 오거리는 예향 목포의 뿌리를 이룬 공간이자 근대도시문화의 상징적 의미를 지닌 곳이다. 이곳에서 20년째 홍어 집을 운영하고 있는 부부를 만난다. 부부의 고향인 진도에선 예부터 잔칫날이면 홍어는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었다고 한다. 그렇기에 홍어의 품질에 최선을 다하며, 오로지 흑산도 홍어만을 고집한다는 부부. 자부심으로 이어온 홍어 집의 역사를 이제 첫째 딸과 사위가 함께 이어가고 있다. 목포의 역사 오거리를 지켜온 가족의 홍어삼합 한 상을 김영철이 맛본다.”

 

이렇게 홍어 노포로 제대로 된 맛을 보여주는 식당이 나오니 괜시리 홍어 좋아하는 분들은 가슴이 뛸 것 같다 생각이드네요.

 

저는 홍어를 개인적으로 못 먹는 사람이라 아무리 홍어를 봐도 큰 감흥이 없지만 좋아하는 분들은 그 맛과 삭힘정도가 어떨지 궁금할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 노포#목포 홍어 노포#동네한바퀴 목포 홍어 노포#목포 덕인집#덕인집#김영철의 동네한바퀴#목포 오거리 홍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덕인집 방문 후기 정보


woo******


“목포에서의 홍어. 덜 삭혀짐을 양해구하는 주인장. 맛을 떠나 여기서 홍어를 먹은 것만으로도 한단계 성장한 느낌.”


miss*******


“흑산도 홍어를 맛보기 위해 큰맘 먹고 방문했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흔하게 맛볼수 없어서 너무 기대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칠레산만 먹어봐서 흑산도 홍어는 더 자극적일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담백했어요. 반찬도 너무 맛있고 다음에는 애탕에 도전해보려합니다. 식당 옆에 화랑들의 한국화보는 재미가 있어서 또다른 즐거움을 누리고 갑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최고의 홍어 맛집이라 말하면서 반찬도 좋고, 그 맛이 월등하다 말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sun******


“있을때만 먹을수 있다는 홍어애는 너무 고소하고 맛있다. 내가 여태껏 먹었던 홍어는 진짜가 아니였나보다 홍어 삭힘의 정도가 과하지않고 내입맛에 딱 좋았다 모든지 적당한것이 좋은것 같다 ㅋ 김치는 그냥 먹기는 별로다 무조건 같이 먹어라. 여기서 먹은 홍어가 최고의 홍어였고 최고의 삼합이였다. 가격이 싸지는 않지만 아깝지 않았다 다만 함께 먹을수있는 국물이라던지 동치미같은것이 있음 좋을 것 같다. 함께하는 구기자 인삼 막걸리 또한 최고의 조합이었다 목포에 다시 내려간다면 무조건 들를 곳이다. 홍어는 흑산도 홍어이고 나머지 찬 들은 모두국내산 다음에는 홍어찜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역시나 이번 홍어삼합을 파는 노포를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홍어 애의 맛이 보통이 아니고, 자신이 여태 먹은 홍어가 가짜라고 느낄 정도로 좋았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조**


“잘 먹고 잘 즐기고 와네요...홍어 처음 먹는 두분 모시고 아내랑 방문했는데...혼자 아주 잘 먹고왔습니다. 안사장님 서비스도 좋으시네요 ^^~”


김**


“홍어초보에게는 너무나 강력했던 홍어애탕. 하지만 아부지는 맛있게 드셨답니다. 민어찜도 맛있었어요. 직접 담그신다는 구기자인삼막걸리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목포에서는 어쨌든 시도 해봐야 하는 홍어! 진하게 경험하구 갑니당”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정말 잘 즐기면서 놀다왔다 말하면서 서비스도 좋고, 그 맛은 더욱 좋은 집이라며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c***


“홍어 삭힘이 조금 덜해서 홍어초심자도 먹을만함. 목표맛집으로 타지에도 찾아옴. 사장님 왈 삭힌 홍어의 본연의 삭힌맛을 느끼고 싶으면 홍어찜을 먹어보라고 함”


아***


“맛있고 엄청 깔끔.처음 먹어보는 맛.그리고 사장님 내외도 엄청 친절하심.옆에 와서 말도 걸어주고.홍어애국(사실은 탕으로 중자 정도?사이즈)을 완벽히 해치우니까 기분이 좋으셨는지 홍어애 생물을 주셔서 소금찍어서 시식함.정말 너~무 고소하고 부드럽고.꺄”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이 집의 홍어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홍어 본연의 삭힘을 느끼고 싶다면 홍어찜을 추천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jae******


“목포 홍탁의 본좌답게 홍어의 식감과 감칠맛이 명불허전. 묵은지는 깊은 맛은 지금도 입에서 맴돈다. 다만 돼지 수육이 평범했고 곁들이는 막걸리는 수준이하. 가성비를 생각하면 덕인주점 Win!”


hee*******




“홍어삼합과 구기자인삼 막걸리 맛있어요. 삭힘의 세기가 있어서 저는 초보자용으로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갈치속젓과 열무김치 최고입니다. ㅋㅋㅋ”

 

끝으로 이렇게 정말 맛 좋은 홍어삼합집이라 말하면서 은근히 이 집의 막걸리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말하는 분들도 많네요.

 

그러면서 같이 내어주는 반찬 역시 좋다 말하기에 괜시리 한번은 방문해보고 싶은 집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아래 이번 홍어삼합 노포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 노포#목포 홍어 노포#동네한바퀴 목포 홍어 노포#목포 덕인집#덕인집#김영철의 동네한바퀴#목포 오거리 홍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상세정보


상가명: 덕인집


전화번호: 061-242-3767


주소: 전남 목포시 무안동 4-5


영업시간: 정오 12시 – 오후 9시까지 /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흑산 홍어 80,000원

홍어 삼합 90,000원

 

이렇게 이번 홍어 삼합을 내어주는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홍어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알고 있는 집이라 말하니 궁금하긴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목포 오거리 홍어 노포#목포 홍어 노포#동네한바퀴 목포 홍어 노포#목포 덕인집#덕인집#김영철의 동네한바퀴#목포 오거리 홍어

 

목포 오거리 홍어삼합 노포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962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80년 노포 중깐 중국집 중화루 위치

2022년 4월 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4화 괜찮다 인생 – 전남 목포 목포만의 후식짜장면, ‘중깐’을 요리하는 80년 노포 방송 정보 “목포의 원도심을 걷다가 배우 김영철은 ‘중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홍어 노포로 유명한 식당이 나오기에 괜시리 가슴이 뛰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인지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을 응원하면서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목포 편에 소개된 홍어 삼합 노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