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리숨두부 위치

2022년 4월 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7회 청계산 고수 밥상 두부 삼겹 보쌈 식당 정보


“이 두부집은 청계산 재래식 검은콩손두부라 말하면서 건강한 식사 리숨두부라는 말을 할 정도로 두부에 대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두부집이라고 말하니 괜시리 맛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그래서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허영만의 백반기행#백반기행 청계산#백반기행 청계산 고수밥상#백반기행 청계산 밥상#백반기행 청계산 재래식 두부집#청계산 재래식 두부집#리숨두부

 

청계산 고수 밥상 두부집 리숨두부 방문 후기 정보


s*


“짬뽕순두부,초두부,두부삼겹보쌈 시켰는데, 짬뽕순두부는 양이 진짜 많고, 두부삼겹보쌈은 양이 진짜 적다. 대체적으로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다. 짬뽕순두부는 생각과 다르게 굉장히 슴슴한 맛이었다! 그래서 두부의 맛을 헤치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하고. 두부삼겹보쌈이 젤 맛있고, 두부가 맛있음! 근데 양이 너무 적음,,, 서비스는 별로였다. 겨울엔 매장 안이 굉장히 춥다. 난로 근처만 따뜻함. 주로 전골류 많이 드시고 술과 함께 하는 테이블들이 많았음.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함."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방문할 집이라고 말하면서 서비스는 그닥이지만 두부의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베**


”두부에 진심인 편. 소문듣고 찾아가 첫 방문에 무려 5개의 메뉴를 주문했고 1개의 메뉴를 제외하곤 모두 만족스런 주문이었음. 부모님&가족&친구등 누구와 함께가도 한 끼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곳“


순***


”맛과 비주얼, 매장분위기까지 청계산에서 등산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메뉴 하나하나 훌륭한 것 같습니다. 특히 두부보쌈, 해물파전, 순두부짬뽕 세메뉴는 리숨두부 국룰입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따지자면 가격대비 양은 좀 적은 느낌이 들어요. 물론 맛=가격은 인정합니다만.. 양이 조금 아쉽다라는 생각은 종종 듭니다.“

 

역시나 이 집을 방문한 다른 분들 역시 두부보쌈부터 시작해서 짬뽕까지 뭐하나 빠지는 것 없는 맛집이라며 극찬을 하네요.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eug******


“고소함이 진한 두부라기보단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두부집. 양에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지만 청계산 등산때 두부생각나면 먹을듯하다. 전통주도 월별 선정해서 파는듯하여 컨셉은잘 잡았으나 두부한모도안하는 크기가 만원은 좀 너무하다. 두부를 일정하게 네모반듯썰은 것도 아닌 케익을 아주 잘게 자른느낌임.”


박*


“등산하고 먹으러갔습니다 가성비최고 ㅠㅠ 두부 모양도 예쁘고 김치 맛도 좋고 짬뽕이 신세계! 처음먹어보는 신선하고 깊은 맛이었음 국물 계속 먹게됨. 막걸리 종류도 많아서 좋당.”

 

이렇게 호불호는 있는 두부집이지만 그 맛은 참 담백하고 깔끔하다고 말하면서 좋은 기억을 말하네요.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TH**


“정갈하고 맛있어요~ 전 두부만 한 10개 썰어서 나오는 숨두부 시켰고, 깔끔하니 좋았어요. 같이 나오는 간장보다, 반찬으로 나오는 깻잎에 싸 먹는게 맛있었음 ㅋㅋ 친구는 짬뽕 먹었는데, 면은 당면 약간 들어있어요. 밥이 따로 나오니, 말아 먹어야 해요~ 홍합과 조개도 꽤 들어있음. 맛은 짬뽕순두부 느낌!”


jae******


“맛있습니다. 두부도 상당히 맛있고 수육도 맛있어요. 두부 짬뽕도 별미네요. 등산 이후라 그런지 더 맛있는것 같아요. 항상 등산객으로 붐비는 곳이라 가끔 대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최고의 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고, 등산객들이 붐비는 자리라고 하네요.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ke******


“평일 점심시간에도 예약이 필요한 맛집. 청계산 입구에 위치해 있어서 공기도 좋고 좋은 콩을 원료로 하여 한끼 식사에 건강해진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나트륨이 많다고 국물을 마시지 않던 짬뽕도 이 식당의 짬뽕은 차원이 틀립니다. 요식업계도 기술이 발전하는 듯 합니다.”


sha******


“청계산 원터골입구에서 식사하기 아주 좋았습니다. 당일 수급되는 막걸리 신선도가 좋고 뿐만 아니라 국내 지역별 전통주 종류도 다양하고 음식맛도 훌륭 했습니다. 두부요리는 대전의 복x분식보다 맛있었습니다. 그밖에 플레이팅도 깔끔하고 옥수수뻥튀기 맛있는데 셀프무한리필.”

 

끝으로 이번 두부집을 말하면서 한끼로도 건강을 찾을 수 있는 느낌을 받는다는 분이 있을 정도로 제대로라는 말을 하네요.

 

이렇게 두부 맛집이라는 말을 많이들 하시니 두부를 좋아해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허영만의 백반기행#백반기행 청계산#백반기행 청계산 고수밥상#백반기행 청계산 밥상#백반기행 청계산 재래식 두부집#청계산 재래식 두부집#리숨두부

 

청계산 고수 밥상 두부집 상세정보


상가명: 리숨두부


전화번호: 02-578-1701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원지동 374-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숨두부 10,000원

 

이렇게 재래식으로 두유와 손두부를 내어주면서 가격도 저렴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를 알 것 같은 식당으로 보입니다.

 

 

청계산 고수 밥상 재래식 두부 보쌈 초두부집

 

 

#허영만의 백반기행#백반기행 청계산#백반기행 청계산 고수밥상#백반기행 청계산 밥상#백반기행 청계산 재래식 두부집#청계산 재래식 두부집#리숨두부

 

청계산 고수 밥상 두부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967

 

줄 서는 식당 연남동 낙곱새 전골 고추튀김 식당 평화연남 위치

2022년 4월 4일 월요일 TvN 줄서는 식당 11회 연남동 낙곱새 고추튀김 식당 정보 “다년간 쌓은 요식업의 결험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라잡는 맛은 물론, 레트로적인 감성과 음악으로

funch-mom.tistory.com

 

솔직히 이렇게 두부 하나만으로도 제대로 된 요리를 내어주는 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

 

개인적으로 두부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 집의 두부 맛이 매우 궁금하기에 다음 서울 방문을 기약해보며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두부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