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맛집 도고온천 길조식당 위치

2022년 4월 9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5화 활짝 피어라 그대 – 충남 아산 애틋한 부녀가 만드는 사랑 한 그릇, 호박국수 방송 정보


“온양과 더불어 온천으로 유명한 도고 시내를 걷다가, 배우 김영철은 ‘호박국수’라고 쓰인 가게를 발견한다. 아버지와 딸이 운영하는 작은 국숫집으로, 호박국수는 아버지가 어릴 적, 외할머니께서 갓 따온 호박을 송송 썰어서 뜨끈한 육수에 말아주던 음식으로 특별할 건 없지만 한 그릇 게 눈 감추듯 먹던 별미 중의 별미였단다. 여름엔 애호박, 겨울엔 늙은 호박을 채 썰어 기름에 살짝 볶은 뒤, 사골육수를 넣어 자작하게 끓여 잘 삶은 소면 위에 올리는 호박국수. 비빔국수도 잔치국수도 아닌, 전국 어디를 가도 쉽게 볼 수 없는 비주얼과 달짝지근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40년 전통의 호박국숫집 부녀는 호탕한 목소리와 씩씩한 모습으로 손님을 반기는 모습이 똑 닮았는데. 하지만 그들에겐 아직 아물지 못한 상처가 있단다. 2년 사이 아내와 아들을 잃고, 가족이라곤 이제 둘만 남은 것. 서로가 걱정할까, 눈물도 슬픔도 꿀꺽 삼키고 씩씩한 모습만 보여주는 아버지와 딸. 그 애틋한 부녀가 만드는 호박국수를 맛본다.”

 

이렇게 부녀가 같이 영업을 하는 호박국수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그들의 사연보다도 그 맛이 더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아산 호박국수집#아산 호박국수#도고온천 호박국수#도고온천 길조식당#길조식당#아산 호박국수 맛집#동네한바퀴 아산#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호박국수

 

아산 호박국수집 길조식당 방문 후기 정보


박**


“오랜만에 갔는데 호박국수는 역시 맛있고, 감자전이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시켰는데 너무 일찍이라 그런지 준비가 안되었다고 하시네요 ㅜㅠ”


이**


“태어나서 처음먹어본 호박국수 일단호박덕분에 노랗게 너무 맛있어보이는 국물맛은 고소하면서호박맛물씬. 양은 보통의 성인남자는 곱배기 먹어야할 듯. 나중에 밥도한공기 시켜서 말아먹었다는;;; 정말 국물까지 모조리 다 먹었다. 양이 적었냐며 공기밥가격을 빼주시는 센스까지 열한시반쯤들어갔는데 열두시되기전에 가게가 꽉 참. 그렇게 크진 않아요. 박물관에 있을 것같은 옛날 눈물이 가득하더라구요. 또가고 싶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가고 싶은 가게라고 말하면서 이 집의 호박국수 맛이 참 좋다고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cas******


“호박국수, 돼지고기김치찌개 최고맛. 사장님의 맛에대한 일각 자부심으로 맛있게 먹는 방법도 친절히 알려주시는 것에 지나 먹여주려하려는 애착~~”


류***


“호박국수 먹었는데 들깨가루가 들어있어서 고소했어 . 약간 느끼해도 먹을만했는데 아이들은 잘 안먹네요 ㅎㅎ . 생채가 새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의 호박국수를 극찬하면서 같이 들어간 들깨가루가 참 좋다고 말하며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요***


“호박국수랑 감자전이 너무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구요.김치랑 무생채랑 같이 먹으면 꿀맛입니당.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셔요. 시골 식당의 넉넉하고 푸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당.”


katt********


“진짜 진짜 호박국수 최고. 별 기대없이 호박국수 뭐지 하고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음. 배고프면 다 맛있다는 식당언니의 쿨한 반응에 웃음이 나왔지만 다시 먹으러 가고 싶음. 곁들여 주는 김치 묵은지 생채랑 궁합도 잘 맞음. ++ 여기 계속 간혹 다니고 있는데 아저씨 사장님이 권해주셔서 밥도 비벼 먹어봤는데 대박. 진짜 자박한 그 호박 국물이 예술입니다. 쿰쿰한 김치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이렇게 이 식당을 별 기대없이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정말 대박 매장이라 말하면서 최고의 호박국수집이라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고독****


“담백하고 독특한 호박국수로 유명한 곳으로, 음식에 대한 주인장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이 집의 또 다른 별미인 홍어회와 앉은뱅이 동동주도 예술이다.”


리***


“사장님께서 음식설명도 잘해주시고 브레이크 타임인데도 멀리서왔다고 시간도좀 더주시고.. 친절하심.. 그리고 정말 처음들어보는 호박국수 호불호가 많이 갈릴수 있는 맛이지만 우리는 엄청 맛있게 먹었다. 아산 온천거리를 가시는분이면 한번쯤 꼭드셔봤으면 좋겠다.”

 

그러면서 이 집의 호박국수 맛을 최고라 말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고,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그 맛은 참 좋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mal********


“독특한 비주얼의 호박국수 고소하면서 호박의 달콤함이 국수에 가득. 무채와함께 먹으면 개운함까지. 밥을 말아먹어도 맛있다네요. 한번쯤 경험해도 좋을맛”


지***


“비오는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생채랑 김치가 정말 맜있네요. 조선호박으로 요리한다고 하고요. 음... 가게를 이전하니 깔끔하고 청결해졌어요.”

 

끝으로 이번 호박국수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역시 최고의 맛집이라는 말을 하면서 조선호박으로 요리를 했다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가보라고 말하는 호박국수집이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아산 호박국수집#아산 호박국수#도고온천 호박국수#도고온천 길조식당#길조식당#아산 호박국수 맛집#동네한바퀴 아산#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호박국수

 

아산 호박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길조식당


전화번호: 041-542-0370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가곡리 174-74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3시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호박국수 7,000원

 

이렇게 이번 호박국수집은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그 맛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맛집이라는 말이 있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동네한바퀴 아산 호박국수#아산 호박국수집#아산 호박국수#도고온천 호박국수#도고온천 길조식당#길조식당#아산 호박국수 맛집#동네한바퀴 아산#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호박국수

 

아산 호박국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975

 

휴먼다큐 사노라면 함평 46년 전통 떡 방앗간 쑥떡 삼형제 떡집 손불신촌떡집 위치

2022년 4월 8일 금요일 MBN 휴먼다큐 사노라면 527회 함평 떡 방앗간의 주인은 삼형제 중 누구? 방송 정보 “전라남도 함평 강매에서 6남매 중 둘째 아들로 태어난 이동곤(76세) 씨. 어려운 집안 형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호박국수 맛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잔치국수나 비빔국수가 아닌 것에 신기함을 느끼고, 호박으로 맛을 낸 국수이기에 그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그래서인지 재수씨 고향인 곳이기에 다음에 같이 놀러가면 이 집을 방문할 것을 생각하면서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산편에 소개된 호박국수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