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헛제사밥까치구멍집 위치

2022년 5월 2일 월요일 MBC 로컬식탁 9회 안동 헛제사밥 식당 정보


“까치구멍집은 안동의 전통 맛집으로서, 40여 년의 세월 동안 변함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헛제사밥을 선보여 온 전문 향토 음식점입니다. 저희 집의 헛제사밥은 담백하고 깔끔하며 짜거나 맵지 않은 맛으로 어느 누가 먹어도 맛있어 하며,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헛제사밥 외의 다른 음식에서도 유교의 본고장 안동의 전통적이고 매력적인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까치구멍집은 안동시의 도심을 벗어나 안동댐 가는 방향으로, 안동 댐을 바라보고 있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식당 내부의 분위기는 목재를 많이 사용하여 전통적인 멋을 그대로 살려내고 있으며, 기와와 전통 문양 그리고 독특하고 전통적인 실내 장식품을 사용하여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우리 고유의 전통적인 멋과 현대적인 감각의 절묘한 조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번 헛제사밥을 한상 받을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그 맛을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괜시리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로컬식탁#로컬식탁 안동#로컬식탁 헛제사밥#안동 헛제사밥 식당#헛제사밥까치구멍집#까치구멍집

 

안동 헛제사밥집 헛제사밥까치구멍집 방문 후기 정보


mid****


“맛있어요! 근데 진짜 뭐니뭐니해도 약밥(?)이 맛있었어요 ㅋㅋㅋ약밥 맛집~ 탕국/코다리도 맛잇네요. 손님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직원분들이 다 지쳐보이고 힘들어보였어요.. 맛난 음식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va*****


“헛제사밥세트랑 간고등어구이 먹었는데 배불러서 다 못먹었어요 ㅎㅎ 위치도 좋아요 친절하지는 않으세요”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맛이 참 좋은 헛제사밥이라고 말하지만 서비스면에서 아쉬움은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네요.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선***


“키워드는 왜 다섯개 선택이 맥스인가요 ..? 별점도 열개가 마땅한 이 곳 !! 주차하기도 편하고 매장도 넓고 깔끔하고 음식도 양 많고 가격도 적당하고 사장님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이 굉장히 맛있어요! 고등어 양 손으로 집도 했습니다. 식혜까지 모든 것이 완벽ㅋ 가장 놀랐던 건, 먹고 난 후 입에 비린내가 전혀 없어요 ㅋㅋㅋㅋㅋ 신기방기! 엄청난 내공이 있는 맛집입니당. 사장님 행복하시고 부자되십시오 .. 꼭 또 올게요.”


지니*****


“전 하나 하나 괜찮았고, 같이 나오는 무국도 맛있었어요. 다만 비빔밥의 나물이 짜서 아쉬웠어요! 안동식혜는 생강즙과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일반적인 식혜와 다른 맛인 점 참고참고”

 

그러면서 이 집이 왜 맛집인지 말하는 분들도 은근히 많고, 비린내도 없이 맛볼 수 있는 고등어가 참 좋았다고 합니다.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리뷰******


“1.  : 비빔밥 맛있어요 근데 전이랑 생선은 너무 차가웠음ㅠ 금방금방 해주신 음식 내온거 같지는 않았음..맛은 슴슴하니 딱 좋았습니다. 2. 주차 : 저녁시간에 갔는데 주차 애먹었어요 가게 앞 주차장에 자리 없으면 월영교 주차장에 대면 되는데 거기도 야경 보러 온 사람들 때문에 차 많음.. 3. 분위기 : 월영교 야경 가게 안에서 확인 가능해서 좋아요. 4. 매장 : 가게 커서 웨이팅 없어요 저녁시간 맞춰서 갔지만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음.”

 

끝으로 월영교의 야경을 가게서 볼 수 있어 좋고, 맛도 슴슴하니 좋았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좋은 기억을 많이들 말하지만 은근히 이 맛이 아쉽다고 하는 분들과 서비스의 부재를 말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그 맛을 보기 위해 안동을 가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밑에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로컬식탁#로컬식탁 안동#로컬식탁 헛제사밥#안동 헛제사밥 식당#헛제사밥까치구멍집#까치구멍집

 

안동 헛제사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 헛제사밥까치구멍집


전화번호: 054-855-1056


주소: 경북 안동시 상아동 513-1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까지 /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헛제사밥 12,000 – 13,000원

 

이렇게 이번 안동 헛제사밥 식당으로 나온 곳은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맛이 좋다 말하는 분들이 많기에 더욱 궁금해집니다.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 식당

 

 

#로컬식탁 안동 헛제사밥#로컬식탁#로컬식탁 안동#로컬식탁 헛제사밥#안동 헛제사밥 식당#헛제사밥까치구멍집#까치구멍집

 

안동 헛제사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015

 

로컬식탁 안동 한우 갈비 양념갈비 식당 일품한우갈비 위치

2022년 5월 2일 월요일 MBC 로컬식탁 9회 안동 한우갈비집 정보 “안동에서는 소를 키울때 넓은곳에 방목해 스트레스 안받고 키웁니다. 그런 안동소중에 유일의 무항생제 투뿔 한우갈비를 판매하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헛제사밥 맛집을 보고 있으니 왠지 옛날 분들의 지혜와 맛깔스러움을 보고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안동을 간다면 무조건 좋던 싫던 한번은 먹어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메뉴이기에 다음 안동여행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헛제사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