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가격 고수뎐 맛집 담양 신식당 위치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082회 고수뎐 – 궁극의 육즙을 품은 100년 수제 떡갈비 식당 정보


“1900년 초부터 떡갈비를 시작하여 4대째 내려오는 담양떡갈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집입니다. 갈비 대에 다진 갈비살을 참숯에 구워내는 이 집만의 떡갈비가 유명합니다. 떡갈비와 함께 갈비 대를 사용한 갈비탕 메뉴와 비빔밥 떡갈비 전골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담양에서 워낙 유명한 수제 떡갈비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아마도 맛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담양에 이 떡갈비를 맛보러 가실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고수뎐#고수뎐 100년 수제떡갈비

 

담양 100년 수제떡갈비 식당 신식당 방문 후기 정보


semi****


“읍내에서 떡갈비로 유명한 집입니다. 떡갈비가 적당히 고소하고 고기로 가득찬 느낌이라 그동안 먹어본 냉동떡갈비와는 완전히 다른 음식 느낌이었어요. 가격이 좀 비싸기는 하지만 반찬들과 함께 먹으니 적당히 배가 불렀습니다. 대통밥은 아주 향기로워서 맛있었어요. 좌식과 입식 둘 다 있고, 오래된 건물이지만 주차 가능하고 전반적으로 친절합니다. 반찬들도 모두 맛있었어요.”


이**


“저는 떡갈비가 좀 뻑뻑했어요. 100%소고기는 확실하네요. 밑반찬이 맛있어요. 대통밥은 양은 적지만 맛있어요.”

 

이렇게 이번 수제 떡갈비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읍내에서 워낙 유명한 집이라고 말하면서 100% 소고기가 맞다고 하네요.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woo******


“담양에서 유명한 떡갈비 맛집입니다. 떡갈비구이랑 대통밥을 먹었는데 떡갈비는 맛있지만 그냥 고기맛이었고 대통밥은 뜨겁고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 제공된 김치도 맛있었습니다. 여기 떡갈비구이 가격은 비쌉니다.”


그냥***


“밑반찬이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요. 떡갈비에서 고기 냄새도 안나고 깔끔한 맛이지만 단맛의 떡갈비 기대하시면 달지는 않아요. 가볼만한 곳입니다. 가격도 괜찮아요.”

 

역시나 이 떡갈비집을 말하면서 유명한 곳이라고 말하며, 대통밥 역시 맛이 좋다고 하네요.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gree*********


“점심. 와우! 맛집이네요. 보통 떡갈비먹으면 단맛이 강한데 이건 간만 맛추고 나머지는 오롯이 고기맛인데 재료본연의 맛이라 좋습니다. 반찬도 대단한것 없어보이지만 죠기 보이는 파김치 예술입니다. 저것만으로도 밥한공기 뚝딱입니다. 1인분에 3대주는데 그거에다 대통밥 시키세요. 돈값합니다. 최고!”


ti****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각종 반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고 메인인 떡갈비도 정말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전라도 여행중 가장 맛있게 먹은곳입니다. 다음에 가게되면 또 담양에 방문할 의사있어요.”

 

역시나 너무 맛이 좋다면서 각종 반찬들 하나하나 최고의 맛이라면서 다시금 방문하고 싶다는 분들도 많네요.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천**


“떡갈비가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한우 갈비살로만 만들어서 그런지 담백하면서 특유의 간장으로만 간이 되어서 딱 적절했습니다. 포장도 되는것 같았는데 집에 가면 생각 날것 같은 맛입니다.”


iam*******


“가격 생각하고 가는곳 아님. 재료가 질좋은 한우에 오래된 간장 사용하는 전통 깊은곳인데 이 가격이면 저렴하다고봄. 쌀 좋은걸 쓰는지 밥만 두공기 먹었음. 어른들 모시기에 좋은 곳. 짜게 먹으면 싱거울수도 담백한 한우떡갈비.”

 

그러면서 이 집의 수제 떡갈비를 말하는 분들 중에는 가격을 생각하는 곳이 아닌 정말 제대로 된 수제 떡갈비집이라고 말하며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네요.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her*********


“떡갈비는 육즙이 진하고 고기의 질도 좋은 편. 특히 잡내가 나지 않고 느끼하지 않아 맛있음. 대통밥도 담양 죽녹원의 기분이 물씬 나는 맛. 밑반찬도 무난함. 메뉴의 특성상 저렴하지는 않지만 기분 좋은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권**


“대통밥 원조로 알려진 식당이죠. 승일식당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손님은 적은 편이지만 절대 적지 않은 손님이 찾는 집입니다. 떡갈비는 뭐 말할 필요도 없구요. 반찬들이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파김치가 너무너무 맛있네요ㅋ 그리고 피날레를 장식하는 대통술~~!! 향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꼭 드셔보세요ㅋ”

 

끝으로 이 집이 대통밥의 원조라고 말하는 분도 있고, 떡갈비의 육즙과 질도 좋은 집이라고 말하면서 괜찮은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한번은 방문하고 싶은 분들도 많으니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고수뎐#고수뎐 100년 수제떡갈비

 

담양 100년 수제떡갈비집 상세정보


상가명: 신식당


전화번호: 061-382-9901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담주리 75-1


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신식당 떡갈비구이 32,000원

 

이렇게 이번에 수제 떡갈비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100년 전통과 그 맛이 너무 궁금하기에 당장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 가격#100년 수제떡갈비#생방송투데이 고수뎐#고수뎐 100년 수제떡갈비

 

담양 100년 수제떡갈비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094

 

허영만의 백반기행 마포 우리밀 경북식 국수 한우 제물국시 콩국수 맛집 밑밭정원 위치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7회 맛은 살아있다! 마포 & 서대문 밥상 경북식 한우 제물 국시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마포에서 워낙 유명한 식당으로 우리밀로 자가제면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담양 100년 수제떡갈비라는 뭔가 듣기만해도 엄청난 메뉴가 나오면서 괜시리 이 떡갈비를 맛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것으로 보이네요.

 

솔직히, 저 역시 이런 떡갈비를 본다면 맛과 가격을 넘어서 기억과 경험을 하고 싶어서 맛보고 싶기에 다음 담양 여행때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생방송투데이 고수뎐에 소개된 담양 100년 수제떡갈비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