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첨성대 맛집 다인매운등갈비찜 위치

2022년 8월 27일 토요일 EChannel널 35회 경주 매운 등갈비찜 식당 정보


“이 식당은 경주에서 유명한 매운등갈비찜을 파는 곳으로 매운 맛을 조절해서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한다. 특히, 그 맛이 너무 좋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수로 찾아가서 맛봐야 하는 집이라고도 말한다.”

 

이렇게 이번에 매운 등갈비찜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면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등갈비찜은 다 먹고나서 볶음밥을 해먹어야 제대로 먹었다는 말이 나오는 곳이라 말하니 이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토요일은 밥이 좋아#토요일은 밥이 좋아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위치#다인매운등갈비찜#첨성대 맛집

 

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다인매운등갈비찜 방문 후기 정보


jun*********


“경주시 사적지인 천마총 주차장 앞길에서 임시공영주차장이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 주차를 하면 바로 앞에 식당이 보인다. 이 가게는 원래 황오동 한국농어촌공사 부근에서 영업을 하다가 이곳으로 이전을 했으며 주메뉴는 거게 이름그대로 매운등갈비찜이다. 맛은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추가메뉴로 볶음밥이 있는데 등갈비를 먹고난 후 등갈비 국물에 밥을 볶아서 준다. 기본 반찬으로는 계란후라이, 동치미 국물과 미역국이 나오는데 미역국이 미역만 있는 국물인데도 간장으로 간을하여 짜지도 않으면서 간이 적당해서 등갈비랑 같이 먹기에도 좋고 볶음밥이랑 함께 먹기에도 좋았다. 천마총 부근에서 맛집을 찾는 분들에겐 한번쯤 추천할만하다. 하지만 가격(1인분 15,000원)에 비해 양이 많지 않은듯 하여 별점은 하나 제외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맛에 대해서는 정말 좋았다면서 괜찮은 구성도 칭찬했지만 양이 살짝 아쉽다고는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박**


“저같은 맵찔이한테는 순한 맛도 맵습니다. 매운 거 좋아하는 사람은 중간 맛 이상으로 가셔도 좋겠습니다. 매운 맛 중화용으로 계란후라이가 같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양은 적은 편이여서 인원 수 이상으로 시키시거나 볶음밥으로 배를 채우시는 게 필요합니다.”


ball*********


“친절하고 맛있네요. 입소문 타면서 저녁 시간대에는 조금 붐볐습니다. 평일엔 넓은 주차장 바로 앞이라서 좋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들은 조심하라 말하고, 저녁때는 붐빈다고 말하니 잘 생각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현*


“중간맛 선택하니 적당히 맵고 맛있어요. 등갈비가 엄청 연하고 부드러워서 살만 쏙 잘 발라집니다. 1인당 등갈비 4~5대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메뉴판에 표기가 안되어있는데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더라고요. 다 먹고 밥 꼭 볶아드세요. 치즈볶음밥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yeo*****


“등갈비를 주로 취급하는 곳인데 가끔 땡긴다! 매콤함은 조절할 수 있는데 보통이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매운 거 약간 참고 중간맛 시키는 게 좋을듯. 그리고 치즈볶음밥은 필수!!! 양 조절 잘 해서 먹자!”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매운맛이 상당하니 약한 것부터 시켜 먹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꼭 먹어보라고 말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한*


“저녁식사 예정이면 반드시 전화해서 식사 가능하냐 물어보세요. 재료소진으로 식사 안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빠르면 5시에 재료소진으로 식사 못합니다. 등갈비가 한대씩 분리된 채로 조리가 되구요. 살도 잘 발라집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무친 콩나물이 올라갑니다. 뜨거운 등갈비와 차가운 무친 콩나물을 같이 먹으면 됩니다. 매운맛도 그리 많이 맵진 않으니 참고하시고요. 3명 가면 3~4인분 드시고 치즈볶음밥 3인분 시키면 핵꿀맛입니다. 참고로 주차는 바로 앞 농어촌공사에 하면 됩니다. 괜찮은 집입니다.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집을 말하는 분들은 주차문제를 앞에 위치한 농어촌공사에 하면 되고, 이 집의 매운등갈비찜 맛은 정말 최고라고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아**


“일반 등갈비찜 보다 전 더 좋았어요. 새콤한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더라구요~ 비주얼 보자마자 침샘폭발했어요 ㅋㅋ 맛있게잘 먹었고, 먹고 치즈볶음밥추가해서 먹었습니다.살짝 아쉬운 점은 등갈비양이 조금(?)작다는 것과, 매울때 떠먹으라고 국물을(미역국) 주는데 요건 한 사람당 하나씩 주시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김**


“기존에 생각하던 등갈비찜 맛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네요ㅎㅎ 매운맛이 3단계가 있는데 순한맛으로 해도 매콤하더라고요. 콩나물이나 김치를 공기밥에 쓱쓱 비벼 먹음 진짜 맛날 것 같아요! 고기도 부드럽게 잘 발려서 불편함 없이 먹었습니다. 양에 비하면 조금 비싸..긴 한 것 같은데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ㅎㅎ 치즈볶음밥bbb”

 

역시나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기존에 생각하는 그런 등갈비찜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방송에 소개된 등갈비찜집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토요일은 밥이 좋아#토요일은 밥이 좋아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위치#다인매운등갈비찜#첨성대 맛집

 

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상세정보


상가명: 다인매운등갈비찜


전화번호: 054-774-9979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98-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매운 등갈비찜 1인 15,000원

 

이처럼 가격도 비싸지 않고, 매운맛도 조절해서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토요일은 밥이 좋아#토요일은 밥이 좋아 매운 등갈비찜#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위치#다인매운등갈비찜#첨성대 맛집

 

경주 매운 등갈비찜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201

 

토요일은 밥이 좋아 경주 51년 전통 한우 갈빗살 맛집 영양숯불갈비 위치

2022년 8월 27일 토요일 EChannel널 35회 경주 51년 노하우 최고급 한우 갈빗살 구이 식당 정보 “경주맛집 영양숯불갈비는 1971년부터 오직 한우 갈비살만 전문으로 영업해온 경주 최고의 숯불갈비로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매운 등갈비찜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특히, 캡사이신의 매운 맛이 아닌 깔끔한 맛을 내는 매운맛이라는 평이 가장 와닿기에 다음 경주 여행때 이 집을 방문할 생각을 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의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