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맛집 문화동 석산장 위치

 

2023년 3월 18일 토요일 EChannel널 64회 천안 10미 –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매장 정보


“30년 동안 천안에서 사랑받고 있는 숯불갈비 전문점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정갈한 맛이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이에요. 불판이 다른 곳과 달라 갈비를 얹으면 흘러나오는 육즙을 모아줘요. 육즙으로 비벼먹는 밥은 꼭 맛보아야 할 석산장의 요리입니다.”

 

이렇게 이번에 오랜 전통을 가진 숯불 돼지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인지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돼지갈비 맛이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집 석산장 방문 후기 정보


권**


“맛있어요. 무한 리필 점과 다르게 2인에 갈비 4대가 같이 나왔고,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이 좋았고 깔끔한 맛에 반했네요. 된장찌게가 맛있고 냉면은 많이, 아쉽네요. 8테이블이 있는 방에 2시까지도 6테이블이 있을 정도면, 천안지역 명물인 듯합니다.”


김**


“내부 분위기가 옛스럽고 손님도 어른들이 많았어요. 양념이 자극적이지않고 맛있네요. 구워도 먹고 육수에 담궈서도 먹으니 새로웠어요. 기본반찬도 다먹으면 바로바로 채워주시고 굽는 법 알려주셔서 맛있는 식사했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돼지갈비 맛집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다고 말을 하네요.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무*


“흔한 돼지 갈비집은 아니고 고기를 익힌 후 졸여 먹는 신기한 방식의 40년 전통 물갈비집. 할머니와 엄마의 추억이 깃든 장소래서 내심 기대했기 때문일까? 맛은 지극히 평범했고 밑반찬은 부실했다. 시끌벅적한 노포식당 분위기는 좋았으니 꼭 가봐야한다 정도는 아니고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음식점.”


이**


“30년 넘게 돼지갈비 먹으러 다니는 집. 변함 없는게 좋아요.”

 

역시나 최고의 맛집이라 말하면서 흔한 돼지 갈비집이 아니라 졸여서 먹는 물갈비집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 곳이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숯불 돼지갈비

 

 

 

 

teo*****


“천안의 맛집이라 방문한 곳. 간판은 최근에 바꿔서인지 새것 같다. 노포라는 특성?을 감안해도 오래되서 깔끔한 느낌은 없다. 깔끔하고 쾌적한 점수는 5점 중에 1.5. 파절이는 후추맛이 나며 인상적이고 무채는 특별한 맛은 아니나 빠지면 아쉬운 특이한 구조의 불판은 고기 굽기가 다소 번거롭고 어렵우며 중간중간 육수를 채우는게 귀찮게 느껴진다. 3점. 고기 양은 이정도면 충분하다. 맛은 삼삼한 하지만 잔잔한 호수 같은 맛? 3.9점 평양냉면이 익숙해지면 생각나듯 그런 그리움으로 찾는 단골이 많아 보인다.”

 

그래서일까? 이 집은 천안의 오랜 맛집으로 고기의 양은 충분하고, 맛도 평냉이 익숙해지면 생각나듯 단골이 많아 보인다는 분도 있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임**


“대학 졸업 후 천안에서 직장 생활하며 시내에서 회식하면 석산장에서 단체로 갈비, 냉면을 먹으면서 많은 추억을 만들었던 식당이며 지금까지도 활발히 영업하고 있고 메뉴도 같은 식당입니다. 손님들의 충은 젊고 중년층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며 고기의 양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홍**


“40년 전통 갈비 맛집, 맛있고 양도 많고 가격 저렴하다, 물갈비라는 독특한 조리법, 직원에게 조리법 설명을 잘 들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팁: 고기가 익으면 육수에 담가 졸이면 더 맛있다.”

 

역시나 40년 전통의 갈비 맛집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라 말을 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유**


“사람이 많아서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길긴 했지만, 음식 맛있고 양도 푸짐하네요. 찍어 먹는 소스가 돼지갈비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전**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있어 외식하는게 편치는 않았지만, 맛있는 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검색해보고 석산장에 처음 가게 되었다. 크리스마스 점심으로 돼지갈비와 냉면을 먹게 되었다. 사람들이 많을까봐 점심시간 비켜서 2시에 가게 되었다. 초등 2명. 아이들과 나 우린 실컷 먹으려고 갈비 4인분에 물냉면까지 먹었다. 물갈비 오랜 노하우가 있어서인지 갈비가 맛있었다.”

 

끝으로 이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집으로 알려진 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오랜 노하우가 있는 곳이라고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본다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아 보여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집 상세정보


상가명: 석산장


연락처: 041-551-723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 30-7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9시까지 / 수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돼지갈비 14,000원

 

이처럼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숯불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말하니 더욱 가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 보이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천안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

 

 

 

42년 전통 숯불 돼지갈비집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12

 

토밥즈 천안 군만두 맛집 두정동 광명만두 위치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EChannel널 63회 천안 10미 – 군만두 매장 정보 “실내가 깔끔하게 꾸며져 있는 곳으로, 만두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만두는 1인분에 8개가 나오며, 크기가 제법 크다. 만두피가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간다는 42년 전통의 숯불 돼지갈비집을 보고 있으니 왜인지 한번은 가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숯불 돼지갈비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