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맛집 도곡동 토리시오 위치

2022년 7월 23일 토요일 EChannel널 30회 강남 시오라멘 식당 정보


“이 집은 닭고기 육수를 사용해서 소금으로 간을 한 집으로 메뉴도 많지 않지만 그 맛은 대단하다면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다고 하네요. 특히, 일본 현지와 비슷하기에 염도 조절을 해서 먹으라는 평이 많은 라멘집이다.”

 

이렇게 이번에 강남에서 유명한 시오라멘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왠지 맛보고 싶네요. 많이는 말고 딱 한그릇만 맛보면서 옛날에 일본에 갔을 때 맛보던 라멘 맛의 기억을 살리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해서 맛본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집#강남 시오라멘#강남 시오라멘집#도곡동 토리시오#토리시오

 

강남 시오라멘 식당 토리시오 방문 후기 정보


jae*****


“도곡에 있는 토리시오 라멘집에 갔습니다. 토리는 일본어로 "새"이고 시오는 "소금"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닭육수를 사용하고 소금으로 간을하는 뭐,, 메뉴는 3개정도 있었습니다. (토리소바, 시오라멘, 아부라소바) 전 토리소바를 시켰는데 마치 국물이 진한 삼계탕과 콩국수 그 사이 어딘가입니다. 국물이 진하다 못해 꾸덕꾸덕 합니다. 그릇을 받고 국물 보기만 해도 그 진정어린 찐득함이 느껴집니다. 이름이 토리소바인 것도 진한 닭 육수 때문인 듯합니다. 일본에서 잔뜩 기대하고 처음 라멘 먹었을 때 어우 참 짜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여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문하실 땐 꼭 염도 조절 가능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전 다 먹고 알았습니다만, 먹을 만 했습니다. 맥주 한 잔과 함께 먹으니 짠맛은 싹 가시고 진한 닭 육수의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차슈는 마치 슬라이스 햄 마냥 얇게 썰려 나왔습니다. 새롭긴 했으나 전 살짝 두께감 있는 차슈가 더 맞는 것 같아요. 면은 탄력도 있고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불지만 않으면 다 좋아하는데, 입구쪽에 다양한 제면기들도 전시해놓은걸 보면 직접 면을 만드시는 것 같았어요. 그걸 보니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진 것 같기도 하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라멘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정말 맛이 좋은 집이라고 말하면서 면도 직접 만들어서 쓰는 것 같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yd****


“메뉴가 그날 그날마다 다르다고 하여 오늘의 메뉴인이었던 멸치 라멘과 기본 라멘을 시켰는데 이 집만의 특유의 맛이 있었어요. 특히 한국에서 먹었던 라멘집들과 다른 국물의 짠맛이 되게 강했어요. 처음 몇 번 먹을 땐 짠맛에 중독되어 계속 먹었으나 먹을수록 너무 짜게 느껴져서 나중엔 물을 계속 마시게 되는 짠맛이었어요. 멸치 라멘은 사실 너무 비려서 입안에서 비린 맛이 계속 올라와서 못 먹고 반은 남겼던 것 같아요. 하지만 국물은 비렸지만 면은 정말 쫄깃했고 계속 먹게 되는 부분은 있었어요. 기본적인 맛은 있었으나 짜고 비린 맛을 잘 못 먹는 사람이라면 추천은 하고 싶진 않은 집이었어요.”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호불호는 있지만 짠맛이 좀 강한 것 같다는 말을 하네요. 그렇지만 면에 대해서는 정말 좋았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ci****


“주말 점심 방문. 원래는 시오라멘을 먹을 생각이었지만 방문시 백합시오라멘 단일 메뉴로 운영 중이어서 백합시오라멘(와일드)로 시켰다. 토핑이 가격에 비해 되게 푸짐하다. 닭고기도 많고 백합도 많았다. 계란도 딱 좋은 삶기였다. 국물 맛은 예상을 하고 와일드로 시켰지만 확실히 짜다. 물론 짠 맛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좋았다. 같이 간 사람은 마일드도 짜다고 약간 느꼈는데 와일드를 먹다 마일드를 먹으면 담백하게 느껴질 정도로 와일드가 확실히 짜다. 짠맛 이외에도 조개의 향이 확실하게 느껴져서 좋았다.”

 

이분은 이 집에서 백합시오라멘을 시켰는데 계란도 좋고, 국물이 확실히 짯다면서 짠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할거라 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hh********


“일본에서 먹은 맛이 난다?! 본토 음식 흉내를 잘 낸 곳이다. 전분을 한 보따리를 푼 것 같은 걸쭉함이다. 잇몸으로도 먹을수 있을것 같은 부드러운 챠슈이다. 다만 생각보다 짜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것.”


tas*****


“닭국물 베이스의 시오라멘. 짭쪼름 하니 원하던 맛이라 만족스러웠다. 짠맛 조절도 가능한데다가 차슈도 부드럽고 반숙 계란도 괜찮았다. 국물이 살짝 단조로웠는데 교자 같은 사이드가 있었다면 덜 질렸을 것 같다. 그외엔 모든 게 좋았음!”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닭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시오라멘이 정말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은근히 챠수가 부드럽고 좋다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don*******


“유명해서 집에서 1시간 거리이지만 가봤는데 유명할만하더라.. 양도 많고 토핑도 훌륭함 다만 염도가 높아서 나는 좋았는데 같이간 여자친구는 너무 짜다고 해서 염도 조절 구분을 한단계만 더 다양하게 만들면 더 좋지 않을까~~ 제면하는거 멀리서 봤는데 계란 넣던데 면덕후로써 밀냄새가 덜 나서 아쉬웠음 스프는 너무 매니아틱하지도 않고 너무 대중적인 맛도 아닌 그 사이 같아서 딱 좋았음”


you*******


“평일 점심은 메뉴 중 단일 메뉴만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방문한 날은 마제소바 하나만 제공 되었구요. 맛은 있었습니다.”

 

끝으로 이번 라멘집을 말하면서 염도 조절이 가능한집으로 제면도 직접하는 맛집이라면서 말을 하기에 다음에 이 식당을 방문해서 한끼 해결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나온 시오라멘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집#강남 시오라멘#강남 시오라멘집#도곡동 토리시오#토리시오

 

강남 라멘집 상세정보


상가명: 토리시오


전화번호: 070-7756-2999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417-5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 일요일 정기 휴무

 

 

가격 및 메뉴

 

토리소바 10,000원

 

이처럼 이 식당은 나름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에 푸짐하고, 깊은 맛을 내는 음식을 내어주는 집이라 말하니 그 라멘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시오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라멘집#강남 시오라멘#강남 시오라멘집#도곡동 토리시오#토리시오

 

강남 시올 라멘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138

 

토요일은 밥이 좋아 강남 양갈비 코엑스 맛집 고메램 위치

2022년 7월 23일 토요일 EChannel널 30회 강남 양갈비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미식가의 양고기 고메램입니다. 고메램은 생후 1년 미만의 호주산 냉장 어린 양(lamb)만을 사용합니다.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라멘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이 집을 많이들 찾아가는지 이유를 알 것 같네요.

 

너무 익숙한 맛이지만 그 이상의 맛을 뽑아내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그 맛이 더욱 궁금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일본식 라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