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운흥동 구서울갈비 위치

 

 

2022년 12월 10일 토요일 EChannel널 50회 안동 6미 –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정보


“안동에서 60년 넘게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즉석에서 버무리는 안동갈비 전문점으로 국내산 한우를 이용해 생갈비와 양념갈비,두 가지만 제공하는 정통적인 갈비집 입니다. 그리고 양념을 미리 재워놓지 않고 다진 마늘,간장 등을 즉석에서 버무려 내는것이 특징으로 양념갈비와 생갈비의 중간쯤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소금과 다진마늘로 조리해 기존에 갈비와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남은 갈비대를 이용해 김치찌개를 끓여 주는등 안동식갈비의 맛을 잊지 못해 국내 정상급 연예인 200여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유명한 60년 전통의 안동갈비를 맛보러 오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이번에 안동 갈비로 유명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아가는 집인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집의 갈비 맛은 60년 전통을 이어가는 집이라 말할 정도라고 극찬을 하니 이 맛이 궁금할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구서울갈비 방문 후기 정보


you********


“살살녹아요. 맛있어요. 3인분 이상 시키면 갈빗대 넣고 김치찜 끓여주시는데 요것 보다 밥 시키면 주시는 된장국이 제 입맛엔 더 좋았어요. 다만 하필 가격이 지난주(작성일: 2021.08.16)에 올랐대요. 200g 32,000원. 서비스도 그냥저냥인데 가격 땜에 맘 상해서 별 하나 뺏네요..ㅠㅠ”


아재***


“고기 지렸고 김치찌개 꼭 드셔보세요~~ 완전 강추 소주 먹고 눌러 앉고 싶었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정말 고기가 살살 녹는다면서 갈빗대도 넣고 끓인 김치찜의 맛이 참 좋다고 말을 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젊***


“안동은 그래도 갈비가 싼 편에 좋은 편이라 어딜가도 가성비 평타 이상. 여긴 예전부터 안동에서 유명했던 곳인데 다른 곳보다 좀 더 비싸서 엄마가 잘 안사줬는데 그 추억의 맛으로 사먹음. 요즘은 좋은 곳이 많아서 굳이 갈 필요가 없긴 하지.”


le****


“솔직히 고기가 얇아서 고기맛을 느끼기 좀 힘드네요. 한우의 메리트가 없어요. 갈비골목 대부분이 그럴텐데 좀 많이 아쉽네요.”

 

하지만 이 집을 말하는 분 중에 좋지 않은 기억이랑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eun*****


“안동 택시기사님도 추천하는 식당이라 방문했는데,한우갈비야 당연히 맛있는거지만 이집만에 시그니쳐인 갈비대를 넣은 김치찜과 시래기 된장국,물김치가 정말 별미 였다,아쉬운점은 두명이가도 3인분 갈비를 먹어야 갈비대를 넣은 김치찜을 먹을수 있고,가격이 1인분32,000으로 올랐다. 안동사람들에게도 추억이 많은 식당이기도 하고, 관광객들입맛 저격 식당으로 인정 합니다.”


ji******


“생갈비 양념갈비 모두 상급의 맛입니다. 상차림도 좋은편이어서 명이나물과 아삭고추된장무침도 좋았습니다. 다만 좀 더워서 아쉬웟습니다~”

 

그렇지만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3인분의 갈비를 먹어서 꼭 김치찜도 같이 먹기를 바란다는 분들도 있고, 추억이 있는 식당이라고도 말을 하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임**


“일단 소갈비가 맛있었구요 3인분 이상시키면 갈비김치찜을 주는데 밥이랑 먹으니 밥도듁이더라요. 맛있게 먹고갑니다! 단 매장에 연기가 콜록콜록.”


이*****


“고기랑 반찬은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다른 후기처럼 이모님들이 절대 인사하지 않습니다ㅎㅎㅎㅎ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하면 “네” 이게 다이구요! 친절을 바라고 가시면 안되요ㅋㅋㅋㅋㅋㅋㅋ단순히 고기맛 반찬맛만 느끼고싶다고하시면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나갈때도 안녕히계세요 했더니 대답도 안하시던 ㅎㅎㅎ”

 

그리고 이 집은 고기 맛만 보러 가는 곳이라고 말하면서 맛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좋다고 하는 분들이 있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뿌**


“생고기가 양념보다 더 맛있어요! 부드럽고 육향 적당하고, 특히 안동소주랑 잘어울리네요 ㅎ 3인 이상 시키면 김치찜 주문할수 있는데, 이거 안먹고 왔으면 후회할뻔했어요. 김치찜때문에라도 다시 여기 오고싶어요.”


hj*****


“고기 잡내 없이 너무 맛있네요 ~ 어른들 모시고 갔는데 맛있다고 엄청 드셨어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고 관리도 깔끔하게 잘해서 앞으로 여기서만 외식할듯 너무 잘먹었어요.”

 

끝으로 이번 안동 원조 갈빗집에 가본 사람들은 잡내 없이 정말 깔끔하게 맛이 좋다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안동 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상세정보


상가명: 구서울갈비


전화번호: 0507-1319-5981


주소: 경북 안동시 운흥동 171-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10시까지

 

 

가격 및 메뉴

 

양념갈비 32,000원

생갈비 32,000원

냉면 5,000원

 

이처럼 이번 안동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극찬하는지 알 것 같고, 가격도 저렴하니 더욱 마음에 드네요.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안동 갈비 원조 갈빗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06

 

토요일은밥이좋아 안동 55년 전통 안동 국밥 소고기 선지국밥집 옥야식당 위치

2022년 12월 10일 토요일 EChannel널 50회 안동 6미 – 55년 전통 안동 국밥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안동에서 워낙 유명한 역사가 깊은 안동국밥 맛집으로 아는 사람들은 최고의 소고기 선지국밥집이라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서 맛보는 갈빗집이라는 평이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그렇게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알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도 이 집을 보고 있으니 저 역시 괜시리 갈비가 뜯고 싶어지기에 다음 안동 여행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안동 갈비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