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담양 원조창평시장국밥 위치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69회 [엄마는 슈퍼우먼] -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매장 정보


“따로국밥과 수육이 있는 국밥 전문점입니다. 밥과 국이 따로 나가는 따로국밥과 내장국밥, 선지국밥, 머리국밥 등을 판매해요. 콩나물국밥과 비빔밥, 국수도 판매합니다. 수육은 안주로 잘 나가요.”

 

이렇게 이번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는 돼지국밥과 이 집만의 머리국밥, 내장국밥 등의 맛이 일품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원조창평시장국밥 방문 후기 정보


정*


“창평 전통시장 안에 있는 80년된 원조 국밥집이예요. 지인이 알려줘서 방문 밥이 말아져서 나오고 따로 국밥도 있어요. 저는 내장 국밥 시켜먹었는데 국물이 맑은국에 고기 얻고 양념장 얻어서 파 팍팍 넣어 한 뚝베기 나오는데 처음에는 양이 적은줄 알았는데 으메 먹으면 먹을 수록 줄어 들지 않는 양입니다. 무조건 강추 됐네요. 맛난거 먹으니 신랑 생각 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 말하면서 양도 많고, 맛도 좋은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달***


“친구가 예전에 가서 맛있었다고 가봤어요. 맛있었어요. 오랜만에 국밥 먹는데 완뽕했네요. 오랜만에 맛나게 먹었어요.”


한**


“학교 다닐 때 자주 먹었던 국밥. 옛날맛이 아니지만 추억찾아 먹으러 갔어요. 내장과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식사시간이 지나서 손님이 많지 않아서 좋았네요.”

 

이러면서 이 집은 옛 맛을 기억하고, 추억의 맛도 나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으로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김**


“토밥즈에 나온거보고 다녀왔어요. 번호표가 따로 없어서 그냥 줄을서야 입장 가능해요. 사람들이 엄청 많은거에비해 엄청 조용해서 식사하기좋았어요 주차 주말이라 조금 힘들었어요. 밑반찬 리필 가능하구요 국밥에먹기좋은 김치 깍두기. 저는 갠적으로 기름장에 찍어먹는 수육이 짱. 국밥은 고기는 엄청 많이 주세요. 뽀얀국물 국밥만 먹다가 맑은국물 국밥은 좀 낯설었지만 나쁘지는 않았어요. 인당으로 국밥 다 시키면 많아요. 세분이면 국밥둘 수육하나가 적당한 듯. 막걸리 !!!꼭 드세요. 죽향 막걸리 깔끔하니 맛있어요. 막걸리 마시면 머리 아파서 섞지 않고 윗물만 마시는데 이거는 섞어도 션하니 맛있드라고요. 올때 마트에서 한박스 사옴.”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은 이 집의 국밥 맛이 일품이라 말하면서 여기서 먹는 막걸리 역시 맛이 좋다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먹****


“아는 사람은 아는 창평시장국밥 원조집. 늘 실패는 없고 한결같은 맛. 근처 가게들 다 고만고만 비슷함.”


광주****


“토요일은 밥이 좋아 보고 왔어요. 방송에 나오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더라고요! 모둠국밥 시켰는데 고기가 넘치게 들어있고, 비린내없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대기를 풀어도 맛있고 다대기 빼고 새우젓 살짝 넣어 맑은 국물로 먹어도 맛있었어요. 중간쯤 먹다보면 살짝 느끼해지는데 그땐 양파에 쌈장찍어서 고기랑 같이 먹음 좋더라고요. 김치랑 깍두기 올려서 먹음 말모말모! 존맛탱이에요. 일하시는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먹고 왔습니다.”

 

그러면서 맛집의 기본인 김치 깍두기 맛이 좋다 말하니 국밥 좋아하는 사람들은 당장에 달려가볼 것 같은 집으로 보이네요.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씅****


“수육이 양이 푸짐하고 종류가 다양했어요. 고소한 참기름 소금장에 찍어 먹으면 꿀맛입니다. 진짜 맛있고 든든한 국밥!! 국물이 깔끔해서 다대기 섞지 않고 맑은 국물만 떠 먹게 되더라구요[잡내 나서 국밥을 싫어하는 부모님도 잡내 없어 맛있다고 잘 드셨어요. 어느 정도 즐긴 후에 다대기 풀어 먹으면 굿굿! 배추김치, 깍두기 다 맛있었어요. 이모님들이 친절하셔서 김치나 초장, 쌈장, 들깨가루 등 말씀드리면 잘 챙겨주세요:) 잘먹어서 금세 없어진 고추를 보시고는 더 갖다 주시구~ 국밥이 어찌나 양이 많던지 특히 한우 선지는 엄청 커서ㅋㅋㅋ 완전 배부르게 먹고 왔네요. 대기표는 없어 줄 서야하지만 그럴 가치 있는 좋은 음식과 친절한 직원이 있는 식당. (웨이팅 안내하시는 분도 친절하세요~)”

 

끝으로 대기 표가 없어서 줄을 서야 하지만 그 가치가 있는 돼지국밥집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번 방송에 소개된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의 국밥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원조창평시장국밥


전화번호: 061-383-4424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리 209-1


이용시간: 오전 8시 30분 –오후 8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내장국밥 8,000원

머리국밥 8,000원

 

이렇게 한번은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돼지국밥 맛집이 소개되니 왠지 한번은 가보고 싶은 분들이 많아 보이네요.

 

 

 

생생정보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55년 경력 돼지국밥 만드는 엄마 국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417

 

생방송투데이 경주식 한우 소머리국밥 맛의 승부사 맛집 우두갈비 위치

2023년 3월 21일 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256회 맛의 승부사 – 세월 머금은 진한 국물! 경주식 한우 소머리국밥 매장 정보“이 식당은 한우구이의 맛이 일품인 집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곳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본 분들은 다시금 찾는 돼지국밥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괜시리 저 역시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인지 당장은 아니더라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담양에 위치한 돼지국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