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밥상 맛집 대성식관 위치

 

2023년 5월 1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01회 바지락 바지락~! 태안 왈츠 밥상 - 바지락 손칼국수 식당 정보


“안면도 내 안면 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은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황태와 다시마로 낸 육수에 안면도 앞바다에서 잡은 바지락, 마른 새우, 미더덕 등의 해산물과 애호박, 버섯, 양파 등의 채소를 넣고 테이블 위에서 보글보글 끓여 먹는 손해물칼국수가 이 집의 대표 메뉴인데요, 그 외에도 왕만두, 보쌈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지요.”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편에서는 워낙 유명한 바지락 칼국수집이 나온다고 하네요. 솔직히 바지락 칼국수는 호불호가 많이 없는 음식이라 그런지 저 역시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바지락 손칼국수집을 방문한 사람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태안 바지락 손칼국수집 대성식관 방문 후기 정보


우현***


“식전주는 비벼먹는 보리밥이 맛있었어요. 조개도 싱싱한거 같고 만두도 잘 먹었네요. 5명인데도 편히 먹으라고 대기 타는 점심시간에도 2카주시고 감사합니다~ 재방문의사 있어요.”


조**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찾게 된덴데 칼국수 진짜 맛있었어요. 근데 바지락에 약간씩 돌이 좀 씹히네요. 그래도 맛있은 대박~ 그리고 혹시 장칼국수 맛 느끼고 싶으신 분은 보리밥에 들어가는 비빔장을 칼국수와 국물을 덜어 같이 섞으면 장칼국수 먹는거 같아요.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김치하고 열무김치도 맛있어요.”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은 정말 맛이 좋은 식당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 바쁜 바지락 칼국수집이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T***


“안면도에서 맛과 가격으로는 최고의 맛집이다. 안면도의 물가가 상당히 쎈편인데 대성식관은 착한 가격에 맛도 엄청 좋은 바지락 칼국수를 재공한다. 8000원짜리 바지락 칼국수는 직접 자기 자리에서 끓여 먹는다. 이렇게 맛있는 집은 잘 없다. 바지럭도 많이 들어가고 조미료맛이.전혀 나지 않는다. 주변의 대부분 관광객들을 상대하는 맛집들이 터무니없는 가격인 반면 대성식관은 안면도 대표 음식점 답게 가성비 최고다. 많은 블로거들이 극찬한 이유가 있다. 가족들과 함께 들러서 먹기에 부담도 없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한다. 바지락칼국수는 그냥 보면 멀건 국물처럼 보이는데 바닥에 바지락이 가득 깔려 있어 시퉌라고 깊은 맛이 난다. 아이들은 칼국수 먹으면서 바지락 까먹는 재미도 즐긴다. 안면도에서 가장 추천하는 맛집. 안면도 최고의 가성비다.”

 

역시나 이 식당을 말하면서 안면도 최고의 가성비 맛집이라며 좋았던 기억을 공유하는 사람도 있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sum*****


“여긴 진짜 괜찮음! 해물칼국수 맛난 곳. 바지락 싱싱하고 맛남. 보리밥도 고소 꿀맛. 심지어 아드님인지 어린 학생이 서빙 보는데 매우 똘똘하고 친절해서 흡족함.”


jun*****


“안면도 왔다가 바지락 칼국수가 먹고 싶어 들렸는데 생각보다 다 맛있었어요~ 칼국수는 싱싱하고 큼직한 바지락이 가득 들어있어서 좋았고 열무냉면이랑 만두도 맛있었어요. 만두 생각지 못하게 맛있어서 배부른데도 다 먹었어요.”

 

그러면서 배부른데도 다 먹었다면서 이 집의 바지락 손칼국수의 맛이 일품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ss****


“아주아주 시원하고 맛있는 냉면! 육즙이 팡팡 담백하고 맛있는 만두! 냉면에 있는 오이가 엄청 아삭아삭하고 달콤해서 먹는내러 기분도 상큼해졌어요.”


박**


“대기자가 있었으나 큰 불편사항 없었고, 미리 주문서 작성을 하고 안내 받아 들어가면 세팅이 되어있어서 만족. 일하는 알바생들 여럿인데 다 똘똘하고 성심성의껏 응대해줘서 기분좋게 밥 먹음. 보는 앞에서 해물, 야채 넣고 면도 넣고서 언제 먹을지 얘기해줌. 조미료맛 없고 바지락이 싱싱함. 왕만두 필수 진짜 맛있음.”

 

그러면서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다고 말하면서 아삭하면서도 맛 좋은 오이부터 시작해서 조미료 맛 없는 바지락이 최고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김**


“아쉽게도 정말 맛있었는데 음식 사진이 없다. 역대 칼국수 먹는걸 통틀어서 2위다! 그만큼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다! 단 한가지 아쉬웠던 건 조개가 조금 부족함이 느껴진다! 조개를 너무 사랑해서 그런가보다. 배가 부르는데도 국물이 땡겨서 계속 먹게돼는 맛이다! 대기표도 써서 기다려야돼는 부담감도 돼지만, 기다릴 정도로 맛이 보장돼는 맛집이다!”


jin*******


“보리밥에 칼국수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밥 먹는 내내 손님이 끊임없이 들어오더라고요.”

 

끝으로 이번 바지락 손칼국수집은 먹는 내내 사람이 몰아치는 진짜 맛집으로 국물이 계속 땡기는 맛이라며 극찬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사람들이 많아 보여 이번 방송에 소개된 바지락 칼국수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태안 바지락 손칼국수집 상세정보


상가명: 대성식관


전화번호: 041-674-1156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46-4


이용시간: 오전 9시  오후 8시까지 /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바지락 손칼국수 10,000원

 

이렇게 이번에 맛도 맛이지만 태안의 바지락 밥상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집을 가야 하는지 알 것 같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

 

 

 

 

태안 바지락 손칼국수집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466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우럭젓국 정식 한상 모항 맛집 청어람 위치

2023년 5월 1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01회 바지락 바지락~! 태안 왈츠 밥상 - 우럭젓국 정식 한상 식당 정보“저희 청어람은 푸른 바다를 연상하는 곳으로 항상 시원하고 깔끔한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고 말할 정도로 바지락 칼국수의 맛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더욱 가보고 싶네요.

 

솔직히 저 역시 무슨 맛인지 알 것 같기에 더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안면도 바지락 손칼국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