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맛집 은하식당 위치

 

2023년 5월 20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21화 고고하다 남녘마을 경삼남도 고성 - 70년 전통으로 끓인 3대 염소 국밥 방송 정보


“바쁜 일상 속에서, 특히 많은 이들이 오가는 시장에서 밥 한 그릇 뚝딱 말아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국밥은 싼 가격에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러기에 대부분의 시장에 각각 유명한 국밥집 하나씩은 있다는데 고성장의 대표 국밥은 바로 그 이름도 흔치 않은 염소 국밥. 돼지국밥, 소고기국밥처럼 익숙하진 않지만, 예전부터 집집마다 염소를 키워왔던 고성 사람들에게는 인기 있는 음식이란다. 고성장에서도 염소 국밥 하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집이 있었으니 바로 70년째 이어오는 식당. 이 집은 아내를 일찍 여의고 홀로 자식들을 키우던 1대 시할아버지 대부터 시작, 2대 며느리로 이어져 지금은 3대 아들 내외가 도맡아 운영 중이다. 고기 관리부터 쉽지 않은 염소 국밥, 그 세월을 잇기까지 얼마나 많은 땀과 눈물이 있었을까. 이만기는 그렇게 깊게 끓여낸 한 가족의 인생 한 그릇을 맛본다.”

 

이렇게 이번에 맛도 맛이지만 특별한 음식으로 염소국밥집이 나왔는데,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정도로 그 맛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번은 맛보고 싶을 것 같은 식당으로 보이기에 이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집 은하식당 방문 후기 정보


iam*******


“고성시장 장날(1일ㆍ6일)에 한번씩 가는데 꼭 여기를 그냥 못 지나간답니다. 우리 동네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이라 꼭 들린답니다.”


핸***


“고성 장날 가끔 들려 먹던 곳인데 겨우 시간 내서 왔네요. 염소국밥 너무 맛있어요. 오늘도 한그릇 비우기 성공.”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는 고성 시장에 위치한 염소국밥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네요.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hor*******


“흑염소 석쇠불고기, 흑염소국밥 :) 고기 특유의 그 냄새가 날까봐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진구*****


“여기 염소불고기 1인 1판 하고 싶을 만큼 존맛탱입니다, 몸이 허할 때 생각나는 곳인데 오랜만에 갔네요. 오래된 단골손님들이 많아요. 추천드림.”

 

추천드리는 맛집으로 염소불고기와 국밥이 맛이 좋은 곳으로 냄새 없이 잘 먹고 왔다는 분들이 많네요.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정**


“가게내부도 깔끔하게 좋았어요~ 오픈형 주방이라 더 좋으네요. 불고기는 연탄에서 바로 구우시네요. 숯불 향에 고기 연하고, 맛도 깔끔하게 딱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국밥이 괜찮네요. 양념장 넣기 전에 국물맛도 간이 딱 좋았고, 양념장 넣으니, 감칠맛 훅 살아나서 밥 두공기 뚝딱! 염소인지라 가격대가 있어요. 그 만큼 맛은 좋았어요.”


soo****


“깔끔하니 맛있습니다. 기존의 염소탕과는 달리 곰탕같이 깔끔한 것이 매력입니다. 염소불고기도 곁들여먹기 좋았으나, 매장 자체가 환기가 잘 안되는게 아쉽습니다.”

 

역시나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다 말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jin***


“석쇠불고기도 괜찮았고, 국밥은 잡내없이 깔끔한 소고기국을 먹는듯하지만, 더 감칠맛나고 시원스러운 맛이었습니다.”


j**


“석쇠불고기랑 같이 먹는것이 좋다. 이 근방에서 가장 편하게 염소국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ty***


“계속 챙겨주시네요. 배가 불러 많이 먹었습니다.”

 

끝으로 정말 계속 챙겨주기도 하고, 석쇠불고기와 국밥을 염소로 만들어서 내어주는 진짜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은하식당


연락처: 055-673-2766


주소: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서외리 1-10


이용시간: 오전 9시  오후 4시까지

 

 

메뉴 및 가격

 

흑염소국밥 10,000원

 

이렇게 이번에 염소국밥을 내어주는 말도 안되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여름이 오기전에 보신하러 가봐야 할 것 같네요.

 

 

동네한바퀴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

 

 

 

 

고성 70년 전통 3대 염소국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51

 

토요일은밥이좋아 인천 떡볶이 쫄면 김밥 성지 분식집 남동구 남동공단떡볶이 위치

2023년 5월 20일 토요일 EChannel널 73회 인천 토밥즈 먹방 버스 – 떡볶이 쫄면 김밥 성지 매장 정보“이 떡볶이집은 인천에서 떡볶이를 먹는다는 사람이나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들 가본 집이라고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염소국밥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독보적인 맛과 메뉴를 내어준다고 말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솔직히 이런 원조집들은 한번은 가보는 것이 제 로망이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70년 전통의 염소국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