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공주 밥꽃 하나 피었네 위치

 

 

2022년 10월 31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164회 자족식당 – 떡갈비에 숨겨진 자족 식재료는?! 매장 정보


“한식코스요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정갈한 향토 음식이 자랑인 밥꽃에선 밑반찬도 계절에 따라 다르며, 생방송투데이, KBS뉴스, 7시 내고향, 아침마당 에서도 명품 공주맛집으로 소개가 되었으며, 공주시에서 지정한 농가맛집 입니다. 농가맛집이란 농촌진흥청에서 향토음식을 발굴하여 상품화하고 이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하여 조성하고 있는 전통 식문화 공간이며, 지역의 식자재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으로 고객에게 지역의 문화와 이야기를 함께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공주에서 워낙 유명한 떡갈비 식당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고, 이 맛이 너무 궁금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고 싶을 분들도 많아보이네요.

 

그래서인지 한번은 방문해서 이번 천년초 떡갈비 맛을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매장 밥꽃 하나 피었네 후기 정보


kiw*******


“신원사 바로 옆 명당 자리에 위치하여 적절한 음식 퀄리티만 유지해도 사람이 없을 수 없는 곳. 그만큼 최상의 음식 퀄은 아니나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적당한 맛과 가격의 한정식”


kim******


“리뷰보고 다녀왔는데 두 번 방문할 정도는 아니에요. 가격대비 만족도는 보통입니다. 특히 떡갈비 1인분이 23,000원인데 손바닥 반 만한 작은 크기고 대표 메뉴임에도 계속 생각나는 맛은 아니에요. 평범한 맛에 씹는 맛도 부족합니다.”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적당한 맛과 가격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네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진**


“한적한 시골 밥 집임. 음식은 한정식집의 깔끔하고 정갈한 스타일은 아님. 산그림 좋고 평일이라 전화 예약하고 갔는데 한산했음.”


joo*******


“신원사 자락의 신원사 입구에 있는 식당으로 주차공간넓고 정원이 아름답다. 떡갈비와 돼지 불고기등이 있는데 떡갈비는 가성비 낫고 나오는 반찬과 함께 돼지 불고기를 추천한다.”

 

그래서인지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신원사 입구에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뷰가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김**


“여기오길 잘했네! 시골길 가다가 좋은 식당을 만나면 좋겠네! 다시가도 좋은집. 단골하렵니다. 와우. 계룡산 뒤편에 조용한 곳입니다.”


mo******


“기본 반찬들은 참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인데, 제겐 메인 메뉴(돼지불고기)가 너무 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달라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가성비가 참 좋다는 생각을 했고, 저는 식사량이 적어서 그런지 메인 메뉴(돼지불고기) 도착 전에 제공되는 반찬이나 음식의 양을 좀 줄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신선하면서도 건강한 음식일 말하고, 다시가도 좋은 집이라면서 괜찮다고 말을 하네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hap******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들었구요 정말 건강한 재료 맛도 있어요 안먹던 나물도 먹게 되요 밥도 바로 한밥인지 쫀득하고 정갈하고 된장국도 너무 맛있고 강된장에 야채 가득들었구요 짜지 않고 풍미가 너무 좋아서 하나 사가지고 가려고 했는데 주말이라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떡갈비도 정말 맛있었어요 둘이서 숯불갈비 떡갈비 시켰는데 저는 떡갈비가 부드럽고 씹히는맛도있고 맛있었어요 정식이라 이미 나온 음식이 많아서 양이 푸짐해요 저는 세종시에 와서 먹은 음식중에 베스트에 드네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음식점이 아닐까 싶어요 (튀김도 너무 맛있고 부침개도ㅠ 너무 맛있었어요) 아 또 먹고싶네요 바쁘신데도 친절하셨어요 저희는 벌써 손님 오시면 모시고 올곳으로 찜했어요 정성가득 음식에 감동받고 나오게 되는 음식점입니다.”

 

그리고 이번 천년초 떡갈비집을 말하면서 정성가득한 음식에 제대로 된 감동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최고라고 하네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유***


“여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구글 지도 맛집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음식도 다 손수 직접 만든 건강 메뉴에 정성이 가득 들어 있어 모시고 간 분들에게 대 칭찬 받았습니다~ 2만 5천원 짜리 정식 먹었는데 그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어요. 밖에는 염소와 염소 새끼, 강아지들이 뛰놀고 있어 정말 시골집에 놀러온 듯 맘이 푸근했어요. 밥 먹고 동물들 구경도 하고 엄청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왔네요~~”


shu*******


“봄나물이 싱그럽게 핀 밥상입니다. 가느라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오랜만에 먹은 맛있는 한끼였어요. 떡갈비, 밥, 된장도 다 맛있었어요. 나물이 제일 맛있어요!”

 

끝으로 이번 맛집을 다녀오고 제대로 된 맛으 느낄 수 있는 집이라고 말하면서 최고의 선택이라 말을 하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좋았던 기억이 있는 집이라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번 방송에 공주시에 떡갈비 정식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집 상세정보


상가명: 밥꽃하나피었네


전화번호: 041-855-0696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양화리 153-2


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  오후 8시까지 /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강된장 쌈밥 밥꽃 정식 15,000원

 

이렇게 이번에 제대로 한끼를 대접할 수 있게 해주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그렇게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 정식 자족식당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10.28 - [방송 맛집]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임실 밥상 민물 새우탕 메기 매운탕 잡탕 맛집 옥정호산장 위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임실 밥상 민물 새우탕 메기 매운탕 잡탕 맛집 옥정호산장 위치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4회 임자 만났네! 구성진 임실 밥상 민물 새우탕 메기 매운탕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임실에서 유명한 민물 매운탕 맛집으로 ‘민물매운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본 사람들은 또 찾게 된다는 말이 있는 천년초 떡갈비 제육볶음집을 보고 있으니 당연하게도 저 역시도 가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인지 한번은 맛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드는 식당이라 생각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 식당을 예약할 생각을 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떡갈비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