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의 동네한바퀴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성수베이킹스튜디오 위치

 

 

 

2022년 11월 19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196화 날아오르다 희망 서울 성동구 - 디저트의 성지, 서울숲 카페 거리 방송 정보


“서울숲 5번 출구. 서울에서 지금 가장 사랑받는 골목, ‘서울숲 카페거리’로 이어진다. 붉은 벽돌의 옛 주택을 리모델링한 카페들은 빵과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들을 시그니처 메뉴로 내세워 달콤한 유혹을 하는데. 거리를 걷던 이만기는 유리창 너머로 바게트가 잔뜩 진열된 빵집을 발견한다.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프랑스 전통 바게트를 만드는 가게. 주인장 황석용 셰프는 겉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정작 제대로 만들기엔 어렵고 변수가 많은 바게트를 배우기 위해 프랑스 유학까지 다녀왔단다. 그렇게 누구보다 바게트에 진심인 황 셰프는 3년 전, 갈고닦은 실력을 두둑한 밑천 삼아 카페거리에 입성, 지금은 하루 200개 넘는 바게트를 굽고 있다. 바게트 하나로 대한민국 제패를 꿈꾸는 청년 셰프의 당찬 포부를 들어본다.”

 

이렇게 이번에 제대로 된 프랑스 전통 바게트를 맛볼 수 있는 빵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바게트를 가장 좋아하는 저이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빵으로 알고 있기에 이 맛이 궁금한 분들도 많을 것 같아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집 성수베이킹스튜디오 방문 후기 정보


YH****


“한줄평 : 착한 가격으로 모든것이 이해되는 빵공장. 매장에 들어서면 대형 키친과, 가지런히 정리된 빵, 그 앞에 적어놓은 가격을 보다보면 구매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곳. 감동받을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가격생각하면 모든게 만족스러워지는 곳.”


Yea******


“9월달에 방문하여 빵 다양한 종류들 사서 먹어보았는데, 가격도 다른곳에 비해서 싸고! 빵도 다 맛있었습니다! 성수 오게되면 항상 들릴거 같아요!~”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좋은 기억이 있는 빵집이라 말하며, 최고의 맛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믿***


“평일에는 베이킹 클래스, 주말에는 빵 판매하는 곳. 제스티살룬 웨이팅 기다리면서 이곳 저곳 구경하다 보게된 빵집. 빵냄새가 너무 좋아서 이끌려서 들어갔네요. 다양하게 많이 먹고싶었지만, 햄버거를 먹어야 하니까 간단하게 [크루아상]이랑 [바게트]를 주문했어요. 방금 나온 따끈한 크루아상과, 방금 썰어주신 바게트는 최고. 냄새만큼이나 맛도 좋더라구요. 크루아상은 겉바삭 속 버터맛 최고. 바게트는 겉바삭 속 고소하고 담백한 맛 최고. 햄버거 먹기 전에 에피타이저로 맛있게 잘 먹었네요 희희. 다음에 성수동 간다면 또 방문할 의사 있고, 프레첼도.. 깜빠뉴도 다 맛있어 보이지만 다음엔 앙버터를 먹어보겠어요! 아쉽게도 먹을 자리는 없는 것 같아요. 테이크 아웃 위주!”

 

역시나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고, 바게트의 맛이 냄새만큼이나 고소하니 좋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즐*


“아주 깨끗한 분위기에서 빵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길건너 밀도에 줄이 길다면, 빵 종류는 조금 다르지만 대신 선탁해도 좋은 집입니다. 특히 빠게트를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2월은 프랑스빠게트 2+1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번 들러서 맛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hy******


“바게트는 2500원으로 겉바속촉으로 프랑스에서 먹었던 담백함이 있는 바게트! 1인 5개로 한정. 그 외에도 프레즐, 크루아상, 브리오슈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이 맛나는 곳. 종종 가는 곳!! 월화는 휴무”

 

이렇게 이번 바게트 빵집은 가격도 너무 저렴하면서 하루 5개 한정이지만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jun********


“빵의정석, 밀도 등 주변의 쟁쟁한 빵집들 속에서도 전혀 밀리지않는 서울숲골목 대표빵집. 버터프레즐 드셔보세여.”


un*******


“일단 장사가 잘 되다 보니 회전율이 높아 매대의 빵이 항상 신선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소금빵은 갓 구워져 나왔을때 겉 부분이 특유의 바스락거릴 정도의 바삭함이 잘 살아 있었고, 바게트의 경우 겉바 속촉의 정석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별도의 토핑이나 부재료를 넣지 않은 오리지널 스타일의 빵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대부분의 빵들의 맛은 중상 이상은 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커피는 맛이 없었습니다. 자동머신을 사용하면서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모습이기도 했고 다소 구색을 맞추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사용된 원두 자체의 퀄리티가 받쳐주질 못하는지 애프터에서 올라오는 잡맛은.. 저가형 커피구나 싶은 느낌. 커피 제외하곤 빵들의 신선도는 좋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는 바게트 빵집이라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다고 하네요.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twin*******


“서울숲 근처에 위치한 성수베이킹 스튜디오 진한 빵 굽는 냄새에 이끌리 듯 대기줄에 합류했네요. 단맛나는 빵이나 케잌 대신 프랑스 바게트를 비롯 담백하고 고소한 건강 빵이 가득한데 비주얼의 면면이 예사롭지 않았어요. 선택의 어려움으로 잠시 마음이 갈팡질팡했네요 ㅎㅎ 잠봉뵈르 살짝 짭짤하며 고소해서 끝 맛의 여운이 오래 남구 진한 버터 풍미의 소금빵은 위에 몇점 뿌져진 소금과 빵을 씹었을 때의 바삭하고 짠 액센트가 절묘했어요. 대파크림치즈베이첼은 파와 크림치즈의 궁합이 원래 좋은데다 식감이 치밀하지 않구 부드러워 크림치즈와의 조화가 반하게 맛있어요. 정통 프랑스바게트 이런가요 ㅎㅎ 겉바속촉 일반 바게트에 비해 질깃질깃 다소 생소했어요. 가격도 합리적이구 비주얼 훌륭하고 맛도 소신있는 곳이네요.”

 

끝으로 이번 빵집을 말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비주얼도 좋고, 소신이 있는 빵집이라 말하는 분도 있을 정도로 매력 넘치는 곳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성동구 맛집이자 바게트 빵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상세정보


상가명: 성수베이킹스튜디오


연락처: 0507-1383-0791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668-123


이용시간: 매일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 / 월요일 휴무

 

 

메뉴 및 가격

 

프랑스 전통 바게트 2,700

크루아상 3,200원

 

이렇게 이번에 프랑스 전통 바게트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고, 이 맛은 저도 너무 궁금하네요.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서울숲 카페거리 프랑스 전통 바게트 빵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085

 

동네한바퀴 금남시장 억척 엄마의 보쌈 한상 맛집 금호동 김경자원조 손칼국수 보쌈 위치

2022년 11월 19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196화 날아오르다 희망 서울 성동구 - 금남시장 억척 엄마의 보쌈 한 상 방송 정보 “1990년대까지 서울의 대표적인 달동네였던 금호동. 산비탈에 눌러앉았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바게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은 가봐야 하는 빵집을 보고 있으니 너무나도 그 맛이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바게트를 제일 좋아하는 편이라 이 집의 바게트 역시 너무 맛보고 싶은 마음이 계속 커지기에 바로는 못가도 올해 안해 방문해서 바게트 5개를 사오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프랑스 전통 바게트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