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맛집 칠성시장 일미반점 위치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201화 마음을 녹인다 그 온기 대구광역시 - 자매의 매운 인생이 담긴 중화비빔밥 방송 정보


“분지 지형의 영향으로 ‘한반도의 불가마’라 불리는 대구. 그 덕에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이 많은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빨간 맛 하면 중화비빔밥을 손꼽는다. 채소와 해산물을 가득 넣고 고추기름에 달달 볶은 중화비빔밥은 다른 지역에선 맛보기 힘든 음식인데. 직접 개발한 소스로 40년 넘게 중식당을 운영하며, 매콤한 중화비빔밥을 만들고 있는 자매를 만난다. 언니 내외가 처음 문을 연 가게. 찾는 손님이 많아지면서 막냇동생에게 도움을 청했고, 조금씩 자리를 잡아갔다는데.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찾아온 남편과의 이별. 암 투병으로 고생하다 세상을 떠난 남편의 빈자리를 대신해 웍을 든 언니와, 그런 언니를 혼자 둘 수 없었던 동생은 철가방을 들고 배달에 나섰단다. 서로를 의지하며 쉼 없이 달려온 길. 혼자였다면 절대 이룰 수 없는 이 순간이 소중하다는 자매에게 단 하나, 소원이 있다면 그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이란다. 자매의 매운 인생이 담긴 중화비빔밥은 과연 어떤 맛일까.”

 

이렇게 이번에 대구에서 워낙 유명한 중화비빔밥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무슨 맛인지 알 것 같지만 그래서 더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에 더욱 궁금한 분들이 많아 보이네요.

 

그래서 한번은 이 맛을 볼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집 일미반점 방문 후기 정보


pe****


“중화비빔밥 맛집으로 소개되어 찾아간 곳. 매콤한 양념이 밥과 잘어울린다. 하지만 자칫 양파덮밥이라 느껴질 정도로 양파의 비중이 매우 높다.”


검***


“칠성동 노포 중국요리집. 중화비빔밥이 유명한 곳이다. 개인적으로 중화비빔밥이 그렇게 맛있지는 않고 약간 불맛나는 오징어 덮밥 느낌. 올려주는 소스가 들쭉 날쭉 해서 적을 때는 싱겁기 그지없다. 그래서 그런지 단골과 뜨내기 구별법이 중화비빔밥을 먹는지의 차이였다. 오히려 간짜장을 맛있게 먹었다. 옛날 느낌의 간짜장이 괜찮았다. 볶음밥 역시 그냥 평범한 동네 중국집에서 먹는 다 아는 맛.”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이 중화비빔밥 맛집이라 말하는데 은근히 호불호는 있는 것 같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소울***


“요즘 스타일의 중국집이 아니라 예전 맛의 중화비빔밥과 간짜장입니다. 짜장도 요즘 다른 중국집처럼 너무 달지않고 춘장의 약간 씁쓸한 맛이 살아있어서 간짜장 맛이 좋았고 중화비비빔밥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한 매콤함과 양념이 잘어우러진 중화비빔밥이었어요. 질리지않는 맛이라서 가끔 생각 날것 같아요.”


여승********


“명불허전 중화비빔밥 원톱.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함 불향도 은은!”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정말 좋은 집이라 극찬을 하기 바쁘다 말하니 더욱 마음에 든다는 분도 많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don*******


“중화덮밥으로 유명한 일미반점. 외진 곳이라 찾기는 힘들었지만 오래된 가게가 늦은 시간에도 주변 직장인/주민으로 보이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어 지역 뭇집이란 느낌은 확실. 요리 메뉴는 종류가 많지 않고, 자주 시키지는 않는지 시간이 상당히 걸렸다. 깐뿡기는 매운 맛보다는 단맛 중심에 폭신한 튀김옷으로 나쁘지 않았지만 추천할 정도는 아니었다. 중화덮밥은 칼칼하고 단맛도 있어 맛있게 먹었고, 의외로 군만두가 기대이상이었다. 오래된 노포라서기도 하겠으나, 위생상태는 상당히 불량했기에 좋은 평가는 힘들 듯. 대구 방문시에는 다른 집을 찾아볼 듯.”

 

하지만 아쉬운 마음도 있다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이 말하길 위생이 아쉬움으로 남고 군만두의 맛이 좋았다고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몬스*******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네요?! 예전부터 알고있었지만 오늘 지나가다가 들리게 되었네요.. 중화비빔밥이 유창반점 처럼 찐하고 간이 센게아니라 약간의 불향과 약한 매운맛과 감칠맛으로 입맛을 당기는 그런 맛이였습니다. 진정한 맛집은 간이 약합니다. 다음번에 짜장면도 먹어봐야겠어요.”


soo******


“몇년만에 방문했지만 섬섬한 맛이 변함없이 좋았어요! 점심때 방문했었는데 식사나올때까지 1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 집이 달인에도 나올 정도로 맛이 좋은 중화비빔밥집이라 말하고, 간이 약하지만 그 이상의 맛을 볼 수 있던 집이라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소울**


“중화비빔밥은 오징어가 메인재료네요. 맛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제공되는 짬뽕국물이 다른 곳과 달리 짜기만한게 아니라 달큰한맛이 섞여있어서 밥 말아 먹었네요. 담에 짬뽕을 꼭 먹어보려구요.”


마이크****


“한입 먹어보면 아 이맛이구나 할거라고 했는데 정답! 고추기름에 강한 웍질로 채소 볶은 제육덮밥 + 오징어 맛입니다! 대구와서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맛이고,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주시는데도 오래 걸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수봉반점이랑 유창도 유명한데 궁금해요.”

 

끝으로 이번 중화비빔밥을 말하는 사람들은 오징어와 제육덮밥을 섞은 것 같다 말하고, 제대로 된 맛을 보여준다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아 보이기에 이번 방송에 대구 중화비빔밥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일미반점


연락처: 053-425-8426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 2가 302-195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7시 30분까지 / 일요일 휴무

 

 

메뉴 및 가격

 

중화비빔밥 8,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 극찬을 하면서 제대로 된 중화비빔밥의 맛을 볼 수 있다 말하기에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

 

 

 

 

대구 자매의 중화비빔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24

 

토요일은 밥이 좋아 인천 45년 전통 숯불생갈비 맛집 부암갈비 위치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 EChannel널 53회 인천 6미 – 45년 전통 생갈비 전설 숯불생갈비 식당 정보 “이 생갈비집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노포 식당의 느낌으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생갈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게되는 맛집을 보게 되니 대구에 간다면 한번은 이 맛을 보고 싶어할 사람들이 많아보이네요.

 

당연하게도 저 역시 이 맛은 정확히 알고 있어 자극적인 중화 비빔밥의 맛을 다시금 맛보러 방문하길 희망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