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53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불광동 성너머집 위치

 

 

2023년 1월 3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12회 [전설의 맛] - 53년 전통 가마솥 닭볶음탕 매장 정보


“각종 언론매체에 가마솥삼계탕과 닭볶음탕으로 방영된 맛집입니다.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삼계탕 파우치 판매도 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고 싶다는 가마솥 닭볶음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맛은 누구던지 한번은 보고 싶다고 할 것 같은 비주얼과 맛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가마솥 닭볶음탕집 성너머집 방문 후기 정보


진**


“닭볶음탕 2인 주문해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양은 넉넉한데 맛은 평범하네요. 밑반찬들이 삼계탕에 맞춰져있는지 닭볶음탕이랑 먹기에는 좀 짰습니다.”


eun*****


“고추장베이스의 닭볶음탕 알감자 한알이 1인분에 들어있는 이건 푹 삶았다를 인정하는거죠. 전 닭볶음탕보다 닭백숙! 찹쌀죽에 밥 반공기 넣어 죽을 더 만들어 먹었는데 담백하니 좋습니다. 일단 밑반찬이 맛있고 아주 위생적인 곳이였습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양도 많고, 맛도 괜찮은 곳이라고 말하면서 위생적인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H***


“성북동에 있을땐 자주 가다가, 어느날 갑자기 문을 닫아서 의아했었다. 점심때는 항상 주차장 밑 도로까지 주차된 차들로 붐볐었다. 시내에서 보기 힘든 가마솥에 장작불로 음식을 준비했다. 아마도 맛을 떠나, 시내 한복판에서 시골집에서나 볼수 있는 정겨움에 사람이 몰린 탓도 있었을것 같다. 가격도 꽤 비쌌다. 닭매운탕이 1인분에 만 몇천원에다가, 공기밥은 천원 추가였다. 여하튼 간만에 인터넷에서 불광동에 이사갔다는 걸 보고는 큰 맘먹고 찾아가봤다. 가격도 별로 바뀐것 같지 않고, 맛도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바꿘건 손님이 없었다. 12시에 가서 12반 약간 넘어서 나올때까지 손님은 나밖에 없었다. 점심에 공기밥까지 만사천원 닭매운탕을 먹으러 갈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시내에 있는 직장인들이다. 성북동까지는 갈수 있어도 불광동까지는 아니다. 게다가 장작불도 사라지고 가마솥도 없다. 저렇게 한다고 맛이 바뀌지는 않지만, 사람들은 저런걸 보면서 은근 더 맛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한다. 여하간 앞으로도 힘들것 같다 ㅠㅠ”

 

하지만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 예전에 있던 가마솥이 없어 더욱 아쉬움으로 다가온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장**


“호불호가 갈릴수있는 집이네요! 전은 맛있어요! 닭볶음탕은 양념에서 약간 부족함을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인공조미료맛이 너무 안나요. 조금 나는게 맛있는데.... 조금은 밋밋한맛 그래도 전반적으로 좋아요. 밑반찬도 맛있고...”


우**


“아주 맛있어요. 닭볶음탕과 삼계탕. 오늘도 삼계탕 먹고 올때 닭볶음탕 포장해 왔어요. 위치가 불광동 변두리에 있어서 방문하기 다소 불편하지만 오늘도 10km정도를 차타고 가서 먹고 왔네요. 최고이지요.”

 

그러면서 은근히 호불호를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 맛이 정말 좋은 닭볶음탕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더 많네요.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ky********


“여기 닭도리탕은 고추장과 통감자 덕분에 순수합니다. 시내 식당들에서 흔히 보는 닭기름이 떠 있는 국물이 아닙니다. 밥 비벼 먹으면 맛있습니다.”


한**


“북악산 와룡공원 성너머에 있어 성너머집이었는데 5~6년 전에 불광동으로 옮겨왔다. 산자락의 오래된 집에서 툇마루 밖을 내다보며 먹는 운치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옛정감은 남아있네. 닭볶음탕”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옛 장사터가 더 좋다고 말하지만 그 감성은 남아있다면서 이 집의 닭볶음탕에 대한 이야기를 하네요.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sun******


“닭볶음탕이 맛있는 집으로 북한산 등산후 내려오는 길에 들러볼 수 있는 맛집이다 부추전까지 제공하니 막걸리 한잔에 붉고 걸죽한 육수에 들어 있는 닭까지 쭉 달리면 된다.”


see****


“닭곰탕은 굿 닭볶음탕은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친절도 굿 위생상태 양호 주차 굿 전체적인 평점 4.5점 되겠습니다.”

 

끝으로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이 집의 가마솥 닭볶음탕의 맛이 일품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니 꼭 한번 맛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이번 불광동 닭볶음탕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가마솥 닭볶음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성너머집


전화번호: 02-764-8571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28-11


이용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까지 / 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닭볶음탕 1인 14,000원

 

이렇게 제대로 닭볶음탕을 만들어 내어주는 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생생정보 가마솥 닭볶음탕

 

 

 

가마솥 닭볶음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33

 

6시 내고향 2대 54년 전통 복국 맛집 고향 정 가게 부산 돌고래할매복집 위치

2023년 1월 3일 화요일 KBS 1TV 6시 내고향 7689회 고향 정 가게 – 부산 53년 전통 복국 식당 정보 “복요요리로 소문난 복 전문점입니다. 해장용으로도 좋은 복국을 비롯하여 은복, 밀복도 인기지요.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고 싶은 닭볶음탕집이라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저 역시 괜시리 저녁에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솔직히 아는 맛이 제일 무섭다고 이 맛은 너무 잘 아는 맛이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불광동 닭볶음탕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