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맛집 양촌읍 박서방네코다리 위치

 

 

2023년 1월 1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84회 맛의 고공비행! 경기 김포 금빛 밥상 –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식당 정보


“박서방네코다리 김포 본점입니다. 28년을 이은 고객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박서방네코다리는 3대째 가업을 이어받아 온 비법 양념으로 양념하나 만큼은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송도 본점에 이어 김포분점에서도 고객분들의 추억이 담긴 매장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 엄마의 비법양념! 박서방네 코다리-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편에서는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코다리찜 맛집이 나오네요.

 

그래서인지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기에 이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기에 아래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집 박서방네 코다리 방문 후기 정보


jh****


“혼자 맛집 찾다가 갔는데요. 코다리 매운맛에 침이 고여 여기로 택했었쥬. 큰 기대는 안하고 갔는데 안에 들어가니까 기대가 커지더군요. 3대 아들 요식업 뛰어들다, 대기업 퇴사 후 요리시작, 소스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이 있어 보이는 가게 같았어요. 일단 밑반찬 나오는데 아시죠? 맛집은 기본만 먹어봐도 끝나는거 끝납니다. 그냥 콩나물이랑 뎅장찌개도 맛있구 메인 코다리 소스랑 알맞게 익은 조림은 입맛을 돋우더라구요. 살짝단데 설탕에 단맛은 아니였구 칼칼하며 얼얼해 가지구 요기에 깻잎 얇게 슬라이스 된거 얹어가지구 살크게해서 입안에 넣으면 세상행복. 폰 보면서 먹다가 폰 내려 놓고 음식에 집중해서 먹어써요. 맛집 인정.”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코다리 매운맛이 정말 좋았다고 말하면서 맛집으로 인정한다고 하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drin*****


“찜 양념은 정말 예술이고 탕수도 찜과는 색다른 맛이라 좋았어요. 파전도 바삭함이 살아있고 영양솥밥도 너무 맛있네요. 열무김치, 피클 등 밑반찬과 샹그리아까지 방금 먹었는데 또 먹고 싶어요.”


hwan*****


“코다리 아주 매운 맛 주문. 입만 매운맛이 아닌 속에서 은근하게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중간 맛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말씀하시네요. 그래서인지 아이들도 함께 먹는 테이블도 보입니다.”

 

역시나 코다리 매운 맛이 일품이라고 말하면서 아이들과 같이 먹는 곳도 많이 보인다고 말을 하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안**


“가끔 지나칠 때 들리는 곳입니다. 양념이 독특하네요. 오만가지 맛이 나는 생선 즐겨 먹진 않는데 여긴 가끔 생각나는 곳입니다.”


박***


“소스가 진짜 맛있어요. 주변에 유명하고 맛있는 코다리집이 많은데, 깔끔하고, 색다른 맛을 먹고 싶을 때 찾고 있어요. 지인 추천으로 따라갔다가 그 후 외식할 일 있으면 찾고 있어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매번 기분 좋게 방문하고 있네요.”

 

역시나 가끔 찾는 맛집이지만 양념의 맛도 독특하고 맛이 참 좋다고 말하면서 가끔 생각나는 분들이 많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김**


“제가 생선은 잘 안 먹는 편인데, 와이프가 가자고 가자고 해서 갔는데 코다리 대박. 깔끔하고, 양념에 국수만 4번 비벼 먹었네요. 지송. 전 매콤한 맛 강추합니다.”


눈**


“흔한 조미료 맛 아니고 정말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에요. 달거나 짜지 않아서 먹고 나서도 텁텁하지 않고 특히나 부모님이 너무 좋아해요. 강추합니다. 진짜 밥도둑이에요. 김포 코다리집 다 가봤는데 그 중에 최고.”

 

그러면서 흔한 조미료 맛이 아니기에 더욱 중독되는 맛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인지 한번 더 찾고 싶어질 것 같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아씨***


“캬~ 이런 맛집이 왜 이런데 있는 건가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매번 갈 때마다 감동을 먹고 오네요. 예전에는 볶음밥은 없었는데 볶음밥 꼭 해드세요. 강추 합니다. 양념도 추가해서 꼭 드세요. 이런 집이 김포에 많아져야죠. 대박 나세요. 다음에는 가족들이랑 꼭 오겠습니다!!! 김포 코다리는 이집이 1등.”


밝**


“코다리찜이 일반 다른 코다리 가게와 양념이 다르네요. 조미료 일절없이 집에서 손수 만든 양념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코다리강정 또한 별미라 닭강정같이 맛있어요.”

 

끝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코다리찜의 양념 맛이 다르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그러면서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다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김포 시래기 코다리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집 상세정보


상가명: 박서방네 코다리


전화번호: 031-987-2343


주소: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 1010-7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가격 및 메뉴

 

시래기 코다리찜 (순살) 18,000원

시래기 코다리찜 (순살 소) 29,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는 집이라고 말하는 시래기 코다리찜집이라 말하는 곳이기에 꼭 가보고 싶어지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

 

 

 

 

김포 3대 전통 시래기 코다리찜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347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포 24첩 시골밥상 정식 맛집 하성면 외갓집 위치

2023년 1월 13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84회 맛의 고공비행! 경기 김포 금빛 밥상 – 김포 24첩 시골밥상 정식 식당 정보 “샘재한옥마을 내에 있는 한정식집. 한옥으로 된 집 방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보면 그 맛을 다시 보러 가는 집이라고 하네요. 더욱이 양념은 버리지 말라는 주인장의 말처럼 엄청난 맛을 자랑한다 말하니 다음을 기약해보고 싶네요.

 

더욱이 저 역시 한번은 이 맛을 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처럼 저 역시 한번은 가보고 싶기에 훗날을 기약해보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시래기 코다리찜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